[마케띵] 2021년 5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띵] 2021년 5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
2021/ 05/ 26

 
편안한 5월 보내셨나요? 이프두의 소소한 소식을 전해드리자면요💌 이프두의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1800명을 돌파했어요. 많은 분들이 이프두의 소식을 좋아해 주고 계신다는 거라고 믿어도 되겠죠?😍 그리고 이프두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공개되는 마케띵 카드 뉴스 디자인에도 변화가 생겼는데요. 그에 대해 지난 12일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예상보다 많은 반응을 보여주셨어요. 피드백도 정말 많이 보내주셨고요. 늘  감사드립니다😊 받은 사랑은 알찬 마케팅 소식으로 보답해드리겠습니다. 고고! 

 

 

│ 카카오쇼핑라이브, 성적표를 공개합니다

이미지 출처: 카카오커머스

‘카카오쇼핑라이브’의 지난 1년간 실적이 공개되었습니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지난해 5월 베타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선보였는데요. 누적 시청자 수 5000만 명, 평균 시청 횟수 14만 회, 방송 당 브랜드 평균 거래액은 1억 원으로 국내 라이브 커머스 중 최고 효율을 자랑했다고 합니다. 받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5월 24일부터 5월 30일까지 카카오페이와 함께 ‘쇼-프라이즈 위크’도 진행한다고 하네요. 내용을 더 자세히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 여기를 클릭하세요! 

 

 

│ 항공사의 이색 마케팅 열전!

이미지 출처: 대한항공 e-SKY SHOP

항공 업계의 마케팅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대한한공에서는 커스텀 케이스를 공개했어요. 항공편명, 좌석, 이름까지 내 마음대로 지정해 보딩패스 핸드폰 케이스와 에어팟, 버즈 케이스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모바일 악세서리들은 e-SKY SHOP에서 구매 가능해요. 제주항공에서는 기내식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AK&홍대에서 기내식 카페로 인기를 얻은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요. 이번에는 GS25와 함께 기내식 도시락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 굿즈 마케팅, 근데 이제 캠핑을 곁들인

이미지 출처:롯데제과, 던킨, 투썸플레이스

올해는 유독 캠핑 굿즈 마케팅이 인기입니다. 스타벅스가 작년에 캠핑 굿즈로 큰 인기를 얻었는데요. 올해도 캠핑 굿즈인 ‘스타벅스 서머 데이 쿨러’ 2종과 ‘스타벅스 서머 나이트 싱잉 랜턴’ 3종을 공개했습니다. 롯데제과 에어베이크드는 미국 캠핑 브랜드 첨스와 함께 멀티백을, SPC 던킨은 제로그램과 롤테이블을 선보였고요. 빕스는 노르디스크와 함께 캠핑팩을, 투썸플레이스는 캠핑 용품들을 출시했어요. 


이토록 브랜드들에서 캠핑에 열을 올리는 이유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캠핑족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한정판인데다가 실용적이라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캠핑 굿즈. 연이어 완판 또는 빠른 소진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고 하네요😄

 

 

│ 네이버 선물하기로 마음 전하기

이미지 출처: 네이버 선물하기

비대면으로 선물을 주고받는 것이 익숙해진 요즈음. 어떤 서비스를 활발히 사용하고 계시나요?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 1~4월 네이버 선물하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8배 증가했다고 해요. 이번에는 선물 콘텐츠의 큐레이션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전하고픈 감정에 따라 관련 선물을 추천하는 ‘테마별 선물 편집샵’을 꾸리고 ‘컬처샵’, ‘아뜰리에샵’ 등도 마련된다고 합니다. 특히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이용자의 경우 4% 적립 혜택까지 더해져 최대 12% 적립을 받을 수 있어요. 네이버 선물하기에 대해 디에디트에서 자세하게 리뷰를 해주셨는데요. 링크는 [여기] 있어요😊

 

 

│ 스타트업 용어 모음.ZIP

 

“이슈 해결되었나요?”, “피보팅이 필요한 시점입니다.”처럼 마케팅 분야와 스타트업 전반에서 특정 영어 단어들을 많이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처음 입사한 주니어 마케터들은 대화를 따라가는 것만으로도 벅찰 때가 있어요. 하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답니다. 뉴스레터 <뽀시래기의 지식 한 장> 에서 자주 쓰이는 실무 용어를 간단하게 소개하고 있거든요. 일주일에 두 번 메일함으로 실무 용어를 받아볼 수 있어요. 


 

 

지난주, 가장 인기 있는 포스팅은?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