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모먼트: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 분석 방법
마케팅 자동화 - IFDO > 로그분석
카카오 모먼트: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 분석 방법
2024/ 01/ 09

카카오톡 채팅 목록 탭 상단에 위치한 카카오 모먼트의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 많이 집행하고 계실 텐데요. 캠페인 성과는 어떻게 분석하고 계시나요?👀 물론 매체사에서 노출수, 클릭수와 같은 광고 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만..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의 한계가 있다 보니 광고 분석에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요.


 

이프두의 캠페인 추적 코드를 활용하면 광고 클릭 후 방문부터 이탈할 때까지의 데이터를 분석하며, 매출액은 물론 구매한 상품 분석까지 상세한 성과 추적이 가능합니다! 이프두 캠페인 추적 코드를 적용하여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의 성과 추적을 손쉽게 시작해 보세요🏃🏻‍♀️

 

1. 캠페인 추적 코드 생성하기

이프두에 로그인한 뒤 설정 > 광고 분석 설정 > 캠페인 추적 코드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캠페인 추적 코드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캠페인 이름을 입력하고 중복검사합니다.


 

광고 채널명과 랜딩 페이지 URL을 입력한 뒤 생성합니다.


 

⚠️ 랜딩 페이지가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ex. my page, my coupon, 쿠폰 자동 발급 페이지 등)인 경우 반드시 리턴 URL을 생성해야 합니다. → 가이드 확인하기


2. 캠페인 추적 코드 추출하기

생성된 캠페인 명을 클릭한 뒤, 광고 채널 명 우측의 복사를 클릭합니다. 


 

3. 캠페인 추적 코드 적용하기

카카오 모먼트 관리자센터 대시보드에서 소재 탭을 클릭한 뒤, 소재의 수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랜딩 URL란에 2)에서 복사한 URL을 붙여 넣고 저장합니다. 


 


 

4. 카카오 비즈보드 캠페인 분석 데이터 확인하기

이프두에 로그인한 뒤 Analytics > 캠페인을 클릭합니다.


 

캠페인 분석 / 광고 채널 분석 / 캠페인 전환 분석 / 캠페인 간접 전환 분석 / 캠페인 방문자 리포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카카오 비즈보드 캠페인을 통해 구매한 상품 확인하기

Analytics > 캠페인 > 캠페인 분석에서 캠페인 명 좌측의 아이콘을 클릭한 뒤, 광고 채널의 구매한 상품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광고 채널을 통해 구매된 상품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프두 캠페인 추적 코드는 랜딩 URL 삽입이 가능한 모든 광고 캠페인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의 가이드를 통해 다양한 캠페인 추적 코드 활용법을 확인해 보세요😊


 

카카오모먼트로그분석카카오광고분석카카오비즈보드캠페인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