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S, 예약 발송해 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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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S, 예약 발송해 볼까
2022/ 10/ 27

SMS 발송 사전 준비를 완료하신 고객님,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SMS를 예약 발송해 보세요! 현재 시점에 추출된 고객들에게 예약된 시간에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예약 발송 따라 하기 

1. Auto Msg > 푸시 메시지 > 모든 메시지로 이동합니다.



 

2. [새로운 푸시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3. 세그먼트를 선택하고 [DO 액션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푸시메시지 > SMS를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하세요.



 

5. SMS 발송 방식 > 예약 발송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6. 광고성 정보 포함 여부를 선택하세요. 


 


7. 내용을 입력합니다. 


 

① 내용 저장

작성하던 문자 메시지의 내용을 저장합니다. 저장한 내용은 [② 내용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하여 불러올 수 있습니다. 


② 내용 불러오기

[① 내용 저장]에서 저장한 내용을 불러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 캠페인 추적

짧은 캠페인 추적 코드 URL을 추가하여 유입 및 전환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④ 단축 URL

적용하고자 하는 URL을 단축하여 간편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 또는 https를 포함한 전체 URL을 입력하여 단축하세요.  


⑤ 개인화 변수

고객의 이름이나 회원 등급 등 변수값을 메시지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변수와 데이터가 없을 때 대신 나타날 치환 값을 입력한 뒤 적용하세요. 


⑥ 이미지 첨부

이미지 파일을 문자메시지에 포함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 조건: 1000x1000 이하의 JPG 파일



8. 수신 대상을 선택하세요.


 

  • 최근 7일 이내 접속 회원
    최근 7일 이내 사이트에 접속한 이력이 있는 회원 중 선택한 조건에 맞는 회원에게 SMS가 발송됩니다. 


  • 전체 회원
    사이트 접속 이력과 관계없이 전체 회원 중 선택한 조건에 맞는 회원에게 SMS가 발송됩니다. 


💡 추가로 수신을 원하는 대상이 있는 경우

①휴대폰 번호 직접 입력, ②CSV 업로드, ③주소록 선택을 통해 수신 대상을 추가하세요. 수신 대상의 핸드폰 번호는 ④[···명 수신 예정] 버튼을 클릭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신 모수는 오토메시지 조건을 선택한 시점에서 추출된 모수입니다.  

 

9. 메시지를 예약 발송할 일자와 시간을 선택하세요. 


 


10. 에티켓 모드를 설정합니다. 


 

  • 정보성 메시지의 경우
    에티켓 모드를 활성화/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광고성 메시지의 경우
    광고성 정보는 야간 발송(20시~익일 오전 8시)이 제한되므로 에티켓 모드가 자동 활성화됩니다. 야간에 제한된 메시지는 익일 오전 8시부터 순차 발송됩니다. 



11. (옵션) 정식 발송전 나에게 테스트 발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발송으로 수신한 문자 메시지를 꼼꼼하게 살펴보고, 이상이 없으면 다음 단계를 진행합니다.


💡 개인화 변수 테스트

개인화 변수를 사용하여 회원 이름, 등급 등 회원 정보를 연동했다면 [아이디] 란에 테스트하는 핸드폰 번호와 회원 정보가 일치하는 아이디를 입력해 주세요. 아이디를 입력해야 회원 정보가 정확하게 매핑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회원 정보가 보이지 않고 미리 설정한 대체 문자열로 보여집니다. 만약 대체 문자를 설정하지 않았다면 회원 정보 영역이 공백으로 보여집니다.

  

12.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SMS 메시지 작성을 완료합니다. 


 

메시지 저장이 완료되었습니다. 저장된 메시지는 예약된 시간에 발송돼요. 메시지 정보(메시지, 발송일, 수신 대상)를 확인한 뒤 [목록으로 이동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작성한 푸시 메시지 목록으로 이동하는데요. 푸시 메시지 목록에서는 작성한 푸시 메시지 내역과 발송된 메시지의 상태를 확인하고 간편하게 메시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카카오 친구톡’에 대해 알아보는 건 어떨까요? SMS 작성 과정과 동일하게 세그먼트를 통해 고객을 분류하고 발송할 수 있는데 사전 준비 절차가 SMS와 비교하여 더욱 간단합니다. 친구톡도 활용해 보세요! 

 

카카오 친구톡 가이드

 

최근 업데이트: 2022-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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