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 메시지 발송을 위한 사전 등록 절차 알아보기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문자 메시지 발송을 위한 사전 등록 절차 알아보기
2025/ 01/ 24

문자 발송을 위해 사전 등록 절차가 필요합니다. 안내에 따라 진행해 주세요🙂


 

발신 번호 등록

문자 발송을 위해 발신 번호가 필요합니다. 발신 번호 사전 등록제에 따라 발신 번호 없이 문자를 발송할 수 없으며 등록한 번호는 수신자에게 표시됩니다. *번호도용 문자차단 서비스에 가입한 번호는 사용 불가


1. 설정 > 문자 메시지 사전 설정 > 01 - 발신 번호 신청으로 이동합니다.


 

2. 문자 발신에 사용할 전화번호를 입력하세요.


⚠️ 발신 번호 관련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3. 통신가입사실증명원 서류를 첨부합니다.


 

4.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첨부합니다.

 

5. 담당자 연락처를 입력합니다.


 

6. SPAM 메시지 관리 동의서를 확인한 뒤 [발신 번호 신청]을 클릭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 1~2일 내 발신 번호 신청 완료 처리 메일이 발송됩니다. 

  • 발신 번호 신청이 완료되지 않아도 이어서 080 수신거부 번호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080 수신거부 번호 신청

관련 법률에 따라 광고성 메시지 전송 시 고객이 수신거부 의사를 표시할 수 있도록 080 수신거부 번호 신청이 필요합니다. 


1. 설정 > 문자 메시지 사전 설정 > 02 - 080 수신거부 번호 신청으로 이동합니다.

💡 이미 이용 중인 080 수신거부 번호가 있는 경우 다음의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 포스팅 읽기 


2. 080 수신거부 번호와 매칭할 발신번호를 선택합니다. 


 

3. 신청할 080 수신거부 번호 유형을 선택하세요. 


 

💡 080 수신거부 번호는 무료, 유료 서비스 중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어요. 

항목

무료 서비스

유료 서비스

비용

무료

월 1만원 (VAT 별도)

발급 소요 기간

당일 (영업일)

5~10 영업일

번호

여러 사업자가
하나의 080 수신거부 번호를 공유

독립적으로 사용

수신 거부 방법

080 수신거부 번호로 전화 후

고객이 직접 인증번호를 입력

080 수신거부 번호로 전화

(고객 인증번호 입력 절차 없음)

특이사항

수신 거부를 위한 인증번호(5~6자리)가

본문 내 기재되므로 메시지 글자수가 제한됨



 

4. ARS에 등록할 업체명 입력 후 [080 수신거부 번호 신청]을 클릭합니다. 

 

  • 5~10일 내 080 수신거부 번호 신청 완료 처리 메일이 발송됩니다. 

  • 유료 080 수신거부 번호는 월 1만원 결제가 필요하며 6개월/12개월 중 선택하여 납부할 수 있습니다.

  • 080 수신거부 번호 신청이 완료되지 않아도 이어서 회원 정보 연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회원 정보 연동

CRM 조건을 지정하여 특정 타겟에게만 문자를 발송하고 싶으신가요?

CRM 발송을 위해 회원정보 연동이 필요합니다. 가이드를 확인하여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호스팅몰별 가이드 확인:  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 플렉스지 / 그외


연동을 진행하셨다면 
설정 > 문자 메시지 사전 설정 > 03 - 회원정보 연동에서 연동 현황을 확인합니다. 


 

⚠️ 연동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푸시 메시지가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습니다. [고객 핸드폰 번호 선택] 또는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필드를 선택하세요. 

 

요금 충전

설정 > 문자 메시지 사전 설정 > 04 - 요금 충전으로 이동하여 푸시 발송 포인트를 충전합니다.


 

문자 서비스 이용 요금 *1건당 요금/VAT 별도

SMS

LMS

MMS

12원

50원

120원



요금 충전까지 완료했다면 문자 발송을 위한 준비가 모두 완료됩니다. 이제 문자 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문자 발송 유형 알아보기


문자/친구톡/앱푸시문자발송SMS발송푸시발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