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친구톡, 캠페인 등록부터 분석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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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친구톡, 캠페인 등록부터 분석까지
2022/ 06/ 20

 

 

카카오 친구톡 메시지 랜딩 URL에 추적코드를 붙이면 타게팅과 성과 추적이 가능합니다. 캠페인 등록 방법과 추적코드 삽입 방법까지 함께 알아 볼까요?😀



친구톡 캠페인 등록 방법


① 설정 > 광고 분석 설정 > 캠페인 추적 코드 설정으로 이동하세요. 


 


② [캠페인 추적 코드 생성]을 클릭합니다. 


 


③ 캠페인 이름을 입력하고 중복검사하세요.


 


④ 광고 채널과 랜딩 페이지 URL을 입력한 뒤 [생성]을 클릭하세요.


 


⑤ 캠페인의 URL이 정상적으로 생성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캠페인 추적 코드 삽입 방법

친구톡 발송 시 캠페인 추적 코드를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① Auto Msg > [새로운 인앱메시지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② 타게팅하고자 하는 세그먼트 조건을 선택하고 [저장 후 DO 액션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③ 메시지 유형으로 ‘카카오 친구톡’을 선택합니다.


 

*카카오 친구톡 발송을 위하여 카카오톡 채널 연동이 필요합니다. 연동은 설정 > 외부 채널 연동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친구톡은 카카오 채널을 추가한 수신자에게만 발송됩니다. 



④ 발송 방식을 선택하세요. 


 

  • 즉시 발송(1회 발송)
    현재 추출된 인원에게 즉시 발송합니다.

  • 예약 발송 (1회 발송)
    현재 추출된 인원에게 예약된 시간에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 트리거 발송 (반복 발송)
    사이트에 방문 중인 회원을 지정한 조건으로 실시간 감지하고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 스케줄 발송 (반복 발송)
    스케줄된 시점에 지정한 조건으로 타겟을 새롭게 추출하여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⑤ 캠페인 추적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⑥ 캠페인 명을 검색하고 광고 채널을 선택합니다. 


 


⑦ 단축 URL 생성 버튼을 클릭하고 생성된 URL을 복사하세요. 


 


⑧ URL을 복사하여 링크에 추가합니다. 


 


이렇게 카카오 친구톡 캠페인 등록 방법과 타게팅, 캠페인 추적코드URL 삽입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캠페인 방문자들을 타게팅하고 시크릿 쿠폰 발급을 자동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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