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다시 방문한 고객이 지난 쇼핑 여정을 자연스럽게 이어가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실 아주 간단합니다. 고객이 최근에 살펴본 상품을 메인 영역에서 다시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구매로 이어질 확률이 눈에 띄게 높아지거든요. 이프두 연관 상품 추천 (IFDO Suggest)에 추가된 탐색 상품 리마인드 알고리즘을 활용하면, 최근 본 상품 기반의 추천 영역을 손쉽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볼게요! 탐색 상품 리마인드탐색 상품 리마인드는 고객이 최근 둘러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알고리즘입니다. 사용자가 사이트를 재방문했을 때 이전 방문에서 관심 있게 본 상품을 리마인드해 주거나, 최근 본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연관 상품을 자동 추천하여 쇼핑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탐색 상품 리마인드를 활용한 연관 상품 추천 작성 방법사이트를 다시 방문한 사용자에게 최근 둘러본 상품과 연관 상품을 제안해 볼까요? 연관 상품 추천 > Suggest 관리 > Suggest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Suggest의 이름과 노출 디바이스, 형태를 선택합니다. 알고리즘을 클릭합니다. 개인화 리마인드 추천 > 탐색 상품 리마인드 알고리즘을 적용하세요. 적용된 알고리즘과 제목을 확인합니다. AI 자동 채우기 여부를 설정합니다. 예시에서는 활성화하였습니다. AI 자동 채우기란?AI가 최근 조회한 상품의 연관도와 신뢰도를 판단하여 함께 조회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하는 기능입니다. 자동 채우기를 위해 최소 1개의 조회 상품이 필요해요. 최근 클릭 라벨의 위치와 색상, 글씨 설정을 조정합니다. 최근 클릭 라벨이란?클릭 라벨은 고객이 특정 상품을 마지막으로 클릭한 시점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최근 2개월 내의 기록이 표시되며 라벨 위치는 클릭하여 조절할 수 있어요. 라벨 위치 클릭 시 상, 하, 좌, 우, OFF 순서로 적용됩니다.세부 설정 > 대체 상품 노출을 해제합니다. ? 조회 이력이 있는 사용자에게만 Suggest가 노출되도록 하기 위해 대체 상품 노출을 해제했어요. 저장하세요. 이제 원하는 위치에 코드를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최근 본 상품 리마인드가 시작됩니다! ?Suggest 설치 가이드상세페이지 가로형 설정&설치 방법상세페이지 세로형 설정&설치 방법이프두 고객사 영남상사에서는 메인 페이지에 ‘탐색 상품 리마인드’ Suggest를 설치하여 고객의 재방문과 동시에 이전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어요. Q. 고객이 최근 본 상품이 부족하면 어떻게 되나요?A: 세부 설정 > 대체 상품 노출이 활성화되어 있다면 실시간 인기 상품으로 채워져요. 그런데 만약 최근 조회한 상품이 1개 이상이고 ‘AI 자동 채우기’도 함께 설정되어 있다면 AI가 최근 조회한 상품과 함께 같이 조회될 만한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합니다. ? AI 자동 채우기가 활성화되어 있지만 조회한 상품이 0개이고 대체 상품 노출이 OFF되어있다면, Suggest는 노출되지 않습니다.Q. 고객이 최근 본 상품이 부족할 때 노출되지 않도록 하고 싶다면?A: 편집 화면 하단의 ‘세부 설정’에서 대체 상품 노출을 OFF 해 주세요. 그럼 최근 상품을 조회한 이력이 없는 사용자에게는 Suggest가 노출되지 않아요. 연관 상품 추천이 잘 노출되는지 내부에서만 테스트하고 싶다면, 내 IP에서만 노출 테스트를 진행해 보세요. 이어지는 포스팅에서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관 상품 추천 나만 보기 테스트하는 방법
이프두에 카카오 알림톡 발송 서비스가 출시되었습니다! 이제 개인화된 정보성 메시지를 자동으로 발송할 수 있어요. 출시를 기념하여 발송 비용을 20% 할인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카카오 알림톡이란? 카카오 알림톡은 카카오 채널을 통해 발송되는 정보성 메시지입니다.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지 않은 고객이라도 카카오 계정을 보유한 사용자(알림톡 차단 고객 제외)라면 알림톡을 발송할 수 있어요. 회원가입 완료, 쿠폰 지급, 예약 안내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춰 고객에게 맞춤형 정보성 메시지를 전달해 보세요! 메시지 작성에 대한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면 카카오에서 안내하는 발송 예시를 참고해 상황에 맞는 문구를 작성해 볼 수 있습니다. 이프두 알림톡 서비스의 강점은? 상황에 맞는 형태로 최적화?이프두 알림톡은 3개의 강조 유형과 4개의 메시지 유형을 제공합니다. 이 유형들을 조합해 상황에 가장 효과적인 메시지를 만들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이미지형’을 활용하면 시각적 주목도를 높일 수 있고 ‘강조표기형’은 결제 등 숫자를 포함한 중요한 안내 내용을 더 명확하게 전달하는데 적합합니다. 자유로운 커스텀 템플릿✨정해진 메시지만 발송할 수 있는 기존 호스팅몰 방식과 달리, 이프두 알림톡은 템플릿을 자유롭게 커스텀해 원하는 형태로 작성하고 활용할 수 있어요. 다만 카카오 심사를 거치기 때문에 카카오 가이드라인에 맞춘 이미지&내용 구성은 필수입니다. 정교한 개인화 메시징 ?이프두 알림톡 서비스는 발송 대상을 직접 업로드하거나 전체 회원 또는 마케팅 조건을 적용해 발송 대상을 세분화할 수 있어요. 이를 통해 타겟 고객에게 정확한 타이밍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정교한 개인화 메시징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프두 알림톡에서는 이프두 데이터와 회원 정보를 연동하여 사용하는 개인화 변수, 직접 CSV 파일을 업로드하는 카카오 변수, 두 가지 방식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더 완벽한 개인화 메시지가 완성돼요. 알림톡 시작하기알림톡을 이용하려면 ① 사전 절차 → ② 템플릿 등록 → ③ 카카오 심사 승인 단계를 거쳐야 해요. 이미 이프두에서 발송이 처음이라면 사전 절차, 이미 등록한 채널이 있다면 템플릿 등록부터 시작하세요. ① 사전 절차 이프두에서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필수 사전 준비 절차가 필요해요.⭐️쿠폰/적립금과 관련된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사전 고지가 필요합니다. ② 템플릿 등록 알림톡은 카카오에서 승인된 템플릿만 발송할 수 있어요. 가이드를 참고하여 작성하고 카카오 심사를 요청해 주세요. ⭐️쿠폰/적립금과 관련된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발송근거 문구가 필요해요.③ 카카오 심사 승인 요청카카오 심사는 2~3일 정도 소요돼요. 심사 승인이 완료된 템플릿은 [Auto Msg > 푸시 메시지 > 알림톡]에서 발송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알림톡 활용과 관련한 다양한 포스팅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알림톡은 카카오 친구톡보다 발송 모수가 넓고,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성 메시지를 주기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 고객의 기억에 남는 사이트 운영이 큰 도움이 돼요. 출시 기념으로 알림톡 발송 단가를 10원→8원(VAT 별도)으로 20% 할인하고 있으니 부담 없이 시작해 보세요??알림톡 관련 포스팅 읽기카카오 알림톡 템플릿 등록 가이드카카오 변수란? 알림톡 사용시 꼭 알아야 할 변수 활용 방법
이프두(IFDO)는 고객 행동을 기반으로 마케팅을 자동 실행하여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온사이트 마케팅 &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입니다.
이프두라는 이름은 “IF A, DO B”, 즉 “만약 고객이 A 상황이면 마케팅 액션 B를 실행한다”는 의미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고객의 행동에 맞춰 인앱 메시지, 푸시 메시지, 상품 추천 등의 다양한 마케팅 액션을 자동으로 실행하며, 처음 방문하는 비회원부터 VIP 고객까지 맞춤형 마케팅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CRM을 고도화하고, 사이트 전환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프두로 마케팅 자동화를 시작하고 데이터 기반 마케팅의 효과를 직접 경험해 보세요!🚀 → 15일 무료 체험 시작하기
📍 카페24, 샵바이 앱스토어를 통해 가입한 경우 카페24, 샵바이 제휴페이지(스토어)를 통해 가입한 경우 스크립트가 자동 설치되어 즉시 이프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네이버페이 구매 분석 스크립트는 자동 설치되지 않으므로 [설정 > 기본 분석 설정 > 분석 스크립트]에서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눌러 신청해 주세요.
📍 그외 자체 개발 사이트이거나, 고도몰, 메이크샵, 플렉스지 제휴페이지(스토어)를 통해 가입하였거나 이프두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가입한 경우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직접 스크립트를 설치하거나 [설정 > 기본 분석 설정 > 분석 스크립트]에서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눌러 분석 스크립트 설치 대행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행 신청 시 이프두 팀이 1회 무료로 분석 스크립트를 대신 설치해 드리며 영업일 기준 당일 1~2일 소요됩니다.
네! 하나의 계정으로 ‘사이트 추가’ 기능을 이용해 여러 쇼핑몰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단, 추가된 사이트에도 이프두 스크립트를 설치해야 합니다.
아니요😥 동시 접속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나의 아이디로 이용할 경우, 로그인 튕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담당자를 따로 추가하여 이용해 주세요. → 가이드 확인
네, 맞습니다! 이프두의 모든 데이터는 이프두 스크립트를 설치한 이후부터 수집 및 표시됩니다. 이프두 설치 이전의 기존 회원 데이터(API 연동 외의 항목)를 사용하고자 하시는 경우 CSV로 직접 수동 업로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요! 해외 쇼핑몰에서도 이프두 서비스를 도입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앱 메시지, 애널리틱스 등 주요 기능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일본, 뉴질랜드 등 다양한 해외 쇼핑몰에서도 이프두를 활발히 사용 중입니다.
다만 해외몰의 경우 푸시 메시지 발송이 불가하며 상담 채팅 사용 시 언어 변경 커스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는 국내 쇼핑몰에서 이용하는 것과 크게 다른 점 없이 정상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프두는 무료(영구), 무료 체험(트라이얼), 프로(유료), 엔터프라이즈(유료) 총 4가지 플랜을 제공합니다.
📍 무료(영구) * 출시 예정 평생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플랜입니다. 단, 분석 PV와 제공 기능이 일부 제한됩니다.
📍 무료(트라이얼) 모든 기능을 제한 없이 체험할 수 있는 무료 플랜입니다. 체험 기간이 끝나면 자동으로 데이터 수집과 인앱메시지 노출, 푸시 발송이 중지됩니다. * 무료 버전이 출시되면 체험 기간 종료 후 자동으로 무료(영구) 플랜으로 전환됩니다.
📍 프로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기본 유료 플랜입니다.
📍 엔터프라이즈 월 평균 200만 PV 이상인 기업을 위한 맞춤형 요금제입니다. 견적 문의 또는 미팅이 필요합니다.
두 플랜은 제공 기능과 이용 기간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 무료(영구) * 출시 예정 일부 기능과 분석 PV(페이지뷰)가 제한되지만, 별도의 종료 기한 없이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무료 체험(트라이얼) 일정 기간 동안 프로(유료) 버전의 모든 기능을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즉, 무료 버전은 기본 기능을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반면, 무료 체험은 프로 버전을 일정 기간 동안 경험할 수 있는 플랜입니다.
이프두 프로 버전에서는 제한 없이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제공되는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추가로, 무료(영구) 버전에서 제한되는 푸시 발송, RFM 분석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인앱메시지 및 채팅에 표시되는 이프두 로고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네! 무료 체험 기간에는 모든 기능을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푸시메시지 제외)
프로 버전과 엔터프라이즈 버전의 차이는 사이트의 ‘월 평균 페이지뷰’입니다.
엔터프라이즈는 협의 요금제로, 이용을 위해 견적 요청 혹은 미팅 요청이 필요합니다. 또한 엔터프라이즈 플랜 이용 시 전용 혜택을 추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프두 요금은 월 평균 페이지뷰를 기준으로 책정됩니다. 월 평균 페이지뷰는 월간 누적 페이지뷰를 의미하며 유료 서비스 시작일부터 1개월 단위로 집계되고, 요금 책정 방식과 결제 단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페이지뷰(Page View)는 사이트 내에서 사용자가 방문한 페이지 수의 총합을 의미합니다.
📌 예시 한 사용자가 메인 페이지→ 상품 상세 페이지 → 장바구니 페이지를 방문했다면, 페이지뷰는 총 3으로 집계됩니다.
괜찮아요!🤗 무료 체험 기간 동안 측정된 페이지뷰 수를 기준으로 유료 금액이 자동 측정됩니다.
무료 체험 기간 동안 페이지뷰가 일시적으로 많거나 적게 집계되었다면 수동 변경하여 요금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설정 > 결제 관리 > 요금 결제 > 사이트 선택 > 서비스 연장 요금 결제] 클릭 후 일 평균 페이지뷰를 입력하여 변경해 주세요.
계약 페이지뷰는 계약 기준 페이지뷰에 추가 제공량을 포함한 최종 페이지뷰를 의미합니다. 프로모션 등의 사유로 인해 집계된 페이지뷰가 보장 페이지뷰를 초과했을 때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 예시 10만 페이지뷰 기준, 6개월 계약 시 → 10% 추가 제공 혜택 → 계약 페이지뷰: 11만 페이지뷰
추가 요금은 월 계약 페이지뷰 초과 시 후불로 청구되는 요금입니다. 10만 페이지뷰 단위로 5만원(VAT 별도)씩 추가 요금이 발생하며 발생 내역은 [설정 > 결제 관리 > 요금 결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간 결제 시 서비스 이용 요금 할인(20%)과 보장 페이지뷰 업그레이드(20%) 혜택을 제공합니다.
아니요. 푸시 메시지 발송 비용 외에 추가로 부과되는 기능별 요금은 없습니다! 모든 기능을 올인원으로 이용해 보세요🚀
플랜에 관계없이 추가 결제가 필요한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