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M 분석으로

한층 더 깊은 CRM

RFM 분석

RFM 분석이란?

RFM 분석은 최근성(Recency),

구매 빈도(Frequency), 구매 금액(Monetary)을

기준으로 고객을 평가하는 분석 방법입니다

  • 고객의 구매 패턴과 행동 측정
  • 우수 고객군 & 이탈 위험 고객군 식별
  • CRM을 위한 마케팅 세그먼트 제공

11개 고객군으로

매일 자동 분류

매출 기여도가 높은 VIP 그룹부터

이탈 가능성이 높은 고객 그룹까지

분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고객 자동 분류

고객 이해의 첫걸음

그룹별 인사이트

고객 그룹의 고객당 평균 매출액(ARPPU)은

물론 1회 구매시 평균 구매액, 구매 빈도 등

풍부한 보조 지표를 제공합니다

그룹별 인사이트
맞춤 전략

고객을 세분화해

맞춤 전략을 세워보세요

RFM 데이터와 세그먼트 조건값을 조합하여

타깃 고객을 정밀하게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 고객 그룹별 맞춤형 마케팅 전략 수립
  • 고객 경험 최적화를 위한 인앱메시지 설계
  • 개인화된 문자, 카카오 친구톡, 앱 푸시 발송

RFM 분석 기반

정밀한 고객 세분화

“다이아몬드 그룹 고객 중에서 구매수는

7회 이상이고 구매액이 100만원 이상인

고객”처럼 정교한 세그먼트가 가능합니다

고객 세분화

고객 관리를 시작해 보세요

인앱메시지

온 사이트 고객을 위한

마케팅 메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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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앱 메시지
푸시메시지

오프라인 고객을 위한

CRM 메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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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구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