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 자동화
    온사이트 마케팅 고객 세그먼트 인앱메시지 실시간 효과 분석
    CRM 마케팅 문자메시지 친구톡/알림톡 앱 푸시 메시지
  • 애널리틱스
    RFM 분석

    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고객 인사이트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광고 / 마케팅 효과 분석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 추천
    IFDO Suggest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IFDO Social Ticker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 채팅
    라이브 챗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챗 봇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 블로그
    ✏️ 최근 포스팅
    블로그 이미지 카카오 알림톡 템플릿은 어떻게 등록하나요? | 알림톡 시작 가이드

    ? 카카오 알림톡 메시지란?카카오 알림톡은 카카오 채널을 통해 발송되는 정보성 메시지 서비스입니다.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지 않았더라도 카카오 계정이 있는 모든 고객에게 발송돼요. *알림톡 차단 고객 제외 광고 목적의 카카오 친구톡과 달리 알림톡은 광고나 이벤트 내용은 담을 수 없습니다. 고객이 꼭 알아야 할 주문, 결제, 배송, 예약 등의 정보만 안내할 수 있어요.  이프두로 알림톡을 자동 발송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알림톡 템플릿 등록 단계별 안내알림톡을 발송하려면 ① 사전 절차 → ② 템플릿 등록 → ③ 카카오 심사 승인 단계를 거쳐야 해요. ① 사전 절차이프두에서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필수 사전 준비 절차가 필요해요. 가이드를 참고하여 미리 준비해 주세요. 카카오 채널 등록 → 회원 연동 → 발송 비용 충전⭐️쿠폰/적립금과 관련된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사전 고지가 필요해요. → 가이드 오픈 예정✨② 템플릿 등록알림톡은 카카오에서 승인된 템플릿만 발송할 수 있어요. 템플릿을 직접 작성하여 카카오 심사를 요청해 주세요. ⭐️쿠폰/적립금과 관련된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발송근거 가이드 문구가 필요해요.  → 가이드 오픈 예정✨③ 카카오 심사 승인 요청카카오 심사는 2~3일 정도 소요돼요. 심사 승인이 완료된 템플릿은 [Auto Msg > 푸시 메시지 > 알림톡]에서 발송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 등록 방법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 > 푸시 메시지 설정 > 카카오 알림톡 템플릿]으로 이동합니다.  [새로운 템플릿 추가] 버튼을 클릭하세요.  강조 유형을 선택합니다. 예시에서는 이미지형을 선택하였으므로 [이미지 선택] 버튼을 이어서 클릭합니다. ?본 포스팅은 이미지형/복합형을 중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선택 유형에 따라 작성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이미지형을 선택하신 경우, 이미지 업로드가 필요합니다. 카카오 이미지 제작 가이드를 준수하여 이미지를 업로드해 주세요. 미준수시 심사에서 반려될 수 있습니다. ​​​​템플릿 카테고리는 작성할 내용과 가장 관련성이 높은 항목으로 선택하세요.  메시지 유형을 선택합니다. → 가이드 확인 템플릿 내용을 작성합니다.  ⭐️ 개인화 변수/카카오 변수 사용 안내카카오 메시지 작성 시, 개인화된 메시지 발송을 위해 개인화 변수와 카카오 변수를 지원합니다. 개인화 변수회원 정보(이름, 등급 등) 미리 IFDO에 연결해둔 값이에요. *회원 정보 연동 필수내용 입력란의 [개인화 변수] 아이콘을 클릭하여 변수를 추가해요. 개인화 변수가 포함된 알림톡 템플릿 메시지는 조건 발송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요. ⚠️ 카카오 변수와 함께 사용할 수 없어요. 카카오 변수알림톡 발송을 위해 직접 CSV 파일 업로드가 필요한 변수에요. 내용 입력란에 #{쿠폰만료일}과 같은 형식으로 직접 변수명을 입력해요. 카카오 변수가 포함된 알림톡 템플릿 메시지는 수동 발송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요. ⚠️개인화 변수와 함께 사용할 수 없어요. (옵션) 버튼을 추가하여 작성합니다.  ⭐️ 발송 성과 추적을 위해 이프두 캠페인(광고 채널) 링크 연결이 필요해요. → 캠페인 등록 가이드 / 캠페인 적용 가이드​ ⭐️​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를 링크로 사용하는 경우 리턴 URL 설정이 필요해요. 알림톡을 통해 유입된 사용자는 대부분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로 사이트에 방문하게 됩니다. 이때 호스팅몰 정책에 따라 로그인 페이지로 자동 이동하면서, URL에 포함되었던 구글UTM 또는 이프두 캠페인 추적코드가 사라질 수 있어요. 이런 문제를 막기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요합니다.​ ​ ⭐️ ​캠페인을 연결하지 않으면 유입 성과를 알 수 없습니다. 추후 요청해 주셔도 데이터가 없기 때문에 제공이 어려워요. 성과 확인을 원하신다면 꼭 캠페인 링크를 연결해 주세요. ​  부가정보를 입력합니다.  [저장하기]를 클릭하세요. ​ 알림톡 템플릿명 입력 후 [완료]합니다.  카카오 심사 요청 방법카카오 알림톡 템플릿 목록(설정 > 푸시 메시지 설정)에서, 작성한 알림톡 템플릿 우측의 [심사 요청] 버튼을 클릭하여 심사를 요청합니다.  심사 승인되면 발송을 시작할 수 있어요.  ⚠️‘반려’로 표시될 경우광고성 문구가 포함되었거나 발송근거 문구가 미흡한 경우 템플릿 심사가 카카오에서 반려될 수 있습니다. 반려된 템플릿은 수정 후 다시 심사 요청이 가능해요. 템플릿 목록에서 반려 텍스트를 클릭하면 카카오 팀이 안내한 반려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카카오 팀에서 별도 사유를 기재하지 않은 경우에는 반려 사유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알림톡 메시지 발송 방법 알림톡 템플릿 승인이 완료되었나요? [Auto Msg > 푸시 메시지 > 알림톡]으로 이동해 주세요.  수동 또는 조건 발송을 선택하고 승인된 템플릿으로 메시지를 보내보세요. 알림톡 메시지 발송 테스트 방법알림톡 메시지 작성 화면에서 승인 받은 템플릿에 대해 테스트 발송을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템플릿 등록 화면이 아님에 유의해 주세요??‍♂️ 테스트 발송은 실제 발송 편집 화면에서 가능합니다! 알림톡에서 새롭게 제공되는  ‘카카오 변수’가 궁금하신가요? 카카오 변수란 카카오 메시지 발송 시, 고객이 직접 변수 항목을 입력하고, CSV 파일을 업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정의 변수를 말합니다. 이를 통해 이프두에서 기본 제공하지 않는 회원 정보나 데이터도 자유롭게 메시지에 활용할 수 있어요. 자세한 사용 방법은 가이드에서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변수와 카카오 변수언제 무엇을 써야 할까요?

    more
    블로그 이미지 카카오 변수란? 개인화 변수와 차이점부터 실제 적용 방법까지

    카카오 알림톡 발송에 활용되는 ‘카카오 변수’, 들어보셨나요? 그동안 이프두에서 사용하던 개인화 변수와는 기능과 목적이 조금 다릅니다. 이번 글에서는 두 변수의 정의와 차이점, 그리고 실제로 카카오 변수를 템플릿에 적용하는 방법까지 한눈에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 드릴게요!  카카오 변수란?카카오 변수는 알림톡 발송을 위해 회원님이 직접 생성하는 변수입니다. 예를 들어 주문번호, 예약일 등 이프두에 연동되지 않은 데이터를 CSV로 업로드하여 알림톡 메시지에 직접 연결할 수 있어요. 카카오 변수는 알림톡 수동발송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요.카카오 변수에 들어갈 회원 데이터는 직접 CSV로 업로드해 주셔야 해요. 카카오 변수는 카카오 메시지 발송 시 사용되는 사용자 정의 변수예요. 다만 카카오에서 자동으로 값을 채워주는게 아니고, 직접 CSV 데이터를 업로드해야 변수에 값이 적용됩니다.  카카오 변수와 개인화 변수의 차이점개인화 변수는 회원 이름, 등급, 연령, 성별 등 이프두에 이미 연동해둔 데이터를 불러와 사용할 수 있는 변수예요. API, CSV, 스크립트로 미리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자동으로 값이 들어가지요? 개인화 변수는 이프두 오토메시지 기능과 이프두 친구톡 발송 기능에서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반면 카카오 변수는 이번 알림톡 기능 출시와 함께 새롭게 추가된 사용자 정의 변수예요. 개인화 변수와는 달리, 사용자가 직접 CSV 데이터를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동작합니다. 개인화 변수와는 데이터 구조가 달라 함께 사용할 수 없다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   ⭐️ 발송 가능한 알림톡 메시지 유형에도 차이가 있어요카카오 변수는 직접 CSV 데이터를 업로드하는 수동 발송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요.개인화 변수는 조건 발송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변수 사용 방법1. 템플릿 등록하기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 > 푸시 메시지 설정 > 카카오 알림톡 템플릿]으로 이동하세요. [새로운 템플릿 추가]를 클릭합니다. 강조 유형을 선택하세요. ?이미지형을 선택하신 경우, 이미지 업로드가 필요합니다. 카카오 이미지 제작 가이드를 준수하여 이미지를 업로드해 주세요. 미준수시 심사에서 반려될 수 있습니다. 입력한 내용과 연관된 템플릿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메시지 유형을 선택합니다. ?예시에서는 복합형을 선택했습니다. 선택한 유형에 따라 가이드의 내용과 실제 작성 화면이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 템플릿 내용에 #{변수명}의 형태로 카카오 변수를 입력하세요. 부가정보를 입력합니다. [저장하기]를 클릭하세요. 템플릿명 입력 후 [완료]합니다. 작성한 템플릿을 [심사 요청]합니다. 심사 완료 후 발송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심사에는 최대 2~3일 소요됩니다. 미리 여유있게 신청해 주세요!  2. 데이터 업로드하여 발송하기 [Auto Msg > 푸시 메시지 > 알림톡]으로 이동합니다. 수동 발송을 클릭하세요. *카카오 변수는 수동 발송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송 방식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템플릿 선택란을 클릭하세요. 수동 발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템플릿이 보여져요. 템플릿 선택 후 [적용]하세요. 수신 대상 추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카카오 변수 발송 CSV 파일]을 받으세요. 데이터 기입 후 저장합니다. [CSV 업로드]를 통해 저장한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업로드 정보 확인 후 [등록]하세요. 변수 적용을 클릭하여, 실제로 적용된 값을 확인합니다. 필요한 경우, 테스트 발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테스트 발송 시, 입력한 변수는 실제 값으로 치환되지 않고 변수명 그대로 표시돼요. (예: #{상품이름}) 실제 메시지를 보내야 치환된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송하기]를 클릭하세요. 알림톡 이름을 입력한 뒤 [발송]합니다. 이렇게 해서 카카오 변수로 템플릿을 만들고 발송하는 과정까지 모두 알아보았어요. 이제 카카오 변수를 활용해 다양한 데이터를 메시지에 연결하고, 고객에게 꼭 맞는 맞춤형 알림을 보내 보세요!? 이제 본격적으로 알림톡 발송을 시작해 볼까요? 가장 먼저 카카오 채널 등록이 필요합니다. 아직 채널을 등록하지 않았다면, 아래 가이드를 참고해 카카오 채널을 등록해 주세요.카카오 채널 등록 가이드

    more
    빠른 이동 메인 새소식 마케팅 레시피 고객 사례 온 사이트 마케팅 CRM
  • 요금
  • 로그인 무료 체험 신청
이프두 블로그
이프두 블로그
  • 이프두 블로그

  • 메인
  • 시작 가이드
  • 마케팅 레시피
  • 고객 사례
  • 온 사이트 마케팅
  • CRM
  • 상품 추천
  • 애널리틱스
  • 부가서비스
  • 호스팅몰 전용
  • 자주 묻는 질문
  • 새소식
취소

CRM

블로그 이미지
카카오 알림톡 템플릿은 어떻게 등록하나요? | 알림톡 시작 가이드
🔔 카카오 알림톡 메시지란?카카오 알림톡은 카카오 채널을 통해 발송되는 정보성 메시지 서비스입니다.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지 않았더라도 카카오 계정이 있는 모든 고객에게 발송돼요. *알림톡 차단 고객 제외 광고 목적의 카카오 친구톡과 달리 알림톡은 광고나 이벤트 내용은 담을 수 없습니다. 고객이 꼭 알아야 할 주문, 결제, 배송, 예약 등의 정보만 안내할 수 있어요.  이프두로 알림톡을 자동 발송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알림톡 템플릿 등록 단계별 안내알림톡을 발송하려면 ① 사전 절차 → ② 템플릿 등록 → ③ 카카오 심사 승인 단계를 거쳐야 해요. ① 사전 절차이프두에서 카카오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필수 사전 준비 절차가 필요해요. 가이드를 참고하여 미리 준비해 주세요. 카카오 채널 등록 → 회원 연동 → 발송 비용 충전⭐️쿠폰/적립금과 관련된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사전 고지가 필요해요. → 가이드 오픈 예정✨② 템플릿 등록알림톡은 카카오에서 승인된 템플릿만 발송할 수 있어요. 템플릿을 직접 작성하여 카카오 심사를 요청해 주세요. ⭐️쿠폰/적립금과 관련된 메시지를 발송하려면 발송근거 가이드 문구가 필요해요.  → 가이드 오픈 예정✨③ 카카오 심사 승인 요청카카오 심사는 2~3일 정도 소요돼요. 심사 승인이 완료된 템플릿은 [Auto Msg > 푸시 메시지 > 알림톡]에서 발송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 등록 방법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 > 푸시 메시지 설정 > 카카오 알림톡 템플릿]으로 이동합니다.  [새로운 템플릿 추가] 버튼을 클릭하세요.  강조 유형을 선택합니다. 예시에서는 이미지형을 선택하였으므로 [이미지 선택] 버튼을 이어서 클릭합니다. 💡본 포스팅은 이미지형/복합형을 중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선택 유형에 따라 작성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이미지형을 선택하신 경우, 이미지 업로드가 필요합니다. 카카오 이미지 제작 가이드를 준수하여 이미지를 업로드해 주세요. 미준수시 심사에서 반려될 수 있습니다. ​​​​템플릿 카테고리는 작성할 내용과 가장 관련성이 높은 항목으로 선택하세요.  메시지 유형을 선택합니다. → 가이드 확인 템플릿 내용을 작성합니다.  ⭐️ 개인화 변수/카카오 변수 사용 안내카카오 메시지 작성 시, 개인화된 메시지 발송을 위해 개인화 변수와 카카오 변수를 지원합니다. 개인화 변수회원 정보(이름, 등급 등) 미리 IFDO에 연결해둔 값이에요. *회원 정보 연동 필수내용 입력란의 [개인화 변수] 아이콘을 클릭하여 변수를 추가해요. 개인화 변수가 포함된 알림톡 템플릿 메시지는 조건 발송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요. ⚠️ 카카오 변수와 함께 사용할 수 없어요. 카카오 변수알림톡 발송을 위해 직접 CSV 파일 업로드가 필요한 변수에요. 내용 입력란에 #{쿠폰만료일}과 같은 형식으로 직접 변수명을 입력해요. 카카오 변수가 포함된 알림톡 템플릿 메시지는 수동 발송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요. ⚠️개인화 변수와 함께 사용할 수 없어요. (옵션) 버튼을 추가하여 작성합니다.  ⭐️ 발송 성과 추적을 위해 이프두 캠페인(광고 채널) 링크 연결이 필요해요. → 캠페인 등록 가이드 / 캠페인 적용 가이드​ ⭐️​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를 링크로 사용하는 경우 리턴 URL 설정이 필요해요. 알림톡을 통해 유입된 사용자는 대부분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로 사이트에 방문하게 됩니다. 이때 호스팅몰 정책에 따라 로그인 페이지로 자동 이동하면서, URL에 포함되었던 구글UTM 또는 이프두 캠페인 추적코드가 사라질 수 있어요. 이런 문제를 막기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요합니다.​ ​ ⭐️ ​캠페인을 연결하지 않으면 유입 성과를 알 수 없습니다. 추후 요청해 주셔도 데이터가 없기 때문에 제공이 어려워요. 성과 확인을 원하신다면 꼭 캠페인 링크를 연결해 주세요. ​  부가정보를 입력합니다.  [저장하기]를 클릭하세요. ​ 알림톡 템플릿명 입력 후 [완료]합니다.  카카오 심사 요청 방법카카오 알림톡 템플릿 목록(설정 > 푸시 메시지 설정)에서, 작성한 알림톡 템플릿 우측의 [심사 요청] 버튼을 클릭하여 심사를 요청합니다.  심사 승인되면 발송을 시작할 수 있어요.  ⚠️‘반려’로 표시될 경우광고성 문구가 포함되었거나 발송근거 문구가 미흡한 경우 템플릿 심사가 카카오에서 반려될 수 있습니다. 반려된 템플릿은 수정 후 다시 심사 요청이 가능해요. 템플릿 목록에서 반려 텍스트를 클릭하면 카카오 팀이 안내한 반려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카카오 팀에서 별도 사유를 기재하지 않은 경우에는 반려 사유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알림톡 메시지 발송 방법 알림톡 템플릿 승인이 완료되었나요? [Auto Msg > 푸시 메시지 > 알림톡]으로 이동해 주세요.  수동 또는 조건 발송을 선택하고 승인된 템플릿으로 메시지를 보내보세요. 알림톡 메시지 발송 테스트 방법알림톡 메시지 작성 화면에서 승인 받은 템플릿에 대해 테스트 발송을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템플릿 등록 화면이 아님에 유의해 주세요🙅🏻‍♂️ 테스트 발송은 실제 발송 편집 화면에서 가능합니다! 알림톡에서 새롭게 제공되는  ‘카카오 변수’가 궁금하신가요? 카카오 변수란 카카오 메시지 발송 시, 고객이 직접 변수 항목을 입력하고, CSV 파일을 업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정의 변수를 말합니다. 이를 통해 이프두에서 기본 제공하지 않는 회원 정보나 데이터도 자유롭게 메시지에 활용할 수 있어요. 자세한 사용 방법은 가이드에서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변수와 카카오 변수언제 무엇을 써야 할까요?
블로그 이미지
카카오 변수란? 개인화 변수와 차이점부터 실제 적용 방법까지
카카오 알림톡 발송에 활용되는 ‘카카오 변수’, 들어보셨나요? 그동안 이프두에서 사용하던 개인화 변수와는 기능과 목적이 조금 다릅니다. 이번 글에서는 두 변수의 정의와 차이점, 그리고 실제로 카카오 변수를 템플릿에 적용하는 방법까지 한눈에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 드릴게요!  카카오 변수란?카카오 변수는 알림톡 발송을 위해 회원님이 직접 생성하는 변수입니다. 예를 들어 주문번호, 예약일 등 이프두에 연동되지 않은 데이터를 CSV로 업로드하여 알림톡 메시지에 직접 연결할 수 있어요. 카카오 변수는 알림톡 수동발송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요.카카오 변수에 들어갈 회원 데이터는 직접 CSV로 업로드해 주셔야 해요. 카카오 변수는 카카오 메시지 발송 시 사용되는 사용자 정의 변수예요. 다만 카카오에서 자동으로 값을 채워주는게 아니고, 직접 CSV 데이터를 업로드해야 변수에 값이 적용됩니다.  카카오 변수와 개인화 변수의 차이점개인화 변수는 회원 이름, 등급, 연령, 성별 등 이프두에 이미 연동해둔 데이터를 불러와 사용할 수 있는 변수예요. API, CSV, 스크립트로 미리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자동으로 값이 들어가지요🙂 개인화 변수는 이프두 오토메시지 기능과 이프두 친구톡 발송 기능에서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반면 카카오 변수는 이번 알림톡 기능 출시와 함께 새롭게 추가된 사용자 정의 변수예요. 개인화 변수와는 달리, 사용자가 직접 CSV 데이터를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동작합니다. 개인화 변수와는 데이터 구조가 달라 함께 사용할 수 없다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   ⭐️ 발송 가능한 알림톡 메시지 유형에도 차이가 있어요카카오 변수는 직접 CSV 데이터를 업로드하는 수동 발송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요.개인화 변수는 조건 발송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변수 사용 방법1. 템플릿 등록하기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 > 푸시 메시지 설정 > 카카오 알림톡 템플릿]으로 이동하세요. [새로운 템플릿 추가]를 클릭합니다. 강조 유형을 선택하세요. 💡이미지형을 선택하신 경우, 이미지 업로드가 필요합니다. 카카오 이미지 제작 가이드를 준수하여 이미지를 업로드해 주세요. 미준수시 심사에서 반려될 수 있습니다. 입력한 내용과 연관된 템플릿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메시지 유형을 선택합니다. 💡예시에서는 복합형을 선택했습니다. 선택한 유형에 따라 가이드의 내용과 실제 작성 화면이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 템플릿 내용에 #{변수명}의 형태로 카카오 변수를 입력하세요. 부가정보를 입력합니다. [저장하기]를 클릭하세요. 템플릿명 입력 후 [완료]합니다. 작성한 템플릿을 [심사 요청]합니다. 심사 완료 후 발송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심사에는 최대 2~3일 소요됩니다. 미리 여유있게 신청해 주세요!  2. 데이터 업로드하여 발송하기 [Auto Msg > 푸시 메시지 > 알림톡]으로 이동합니다. 수동 발송을 클릭하세요. *카카오 변수는 수동 발송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송 방식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템플릿 선택란을 클릭하세요. 수동 발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템플릿이 보여져요. 템플릿 선택 후 [적용]하세요. 수신 대상 추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카카오 변수 발송 CSV 파일]을 받으세요. 데이터 기입 후 저장합니다. [CSV 업로드]를 통해 저장한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업로드 정보 확인 후 [등록]하세요. 변수 적용을 클릭하여, 실제로 적용된 값을 확인합니다. 필요한 경우, 테스트 발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테스트 발송 시, 입력한 변수는 실제 값으로 치환되지 않고 변수명 그대로 표시돼요. (예: #{상품이름}) 실제 메시지를 보내야 치환된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송하기]를 클릭하세요. 알림톡 이름을 입력한 뒤 [발송]합니다. 이렇게 해서 카카오 변수로 템플릿을 만들고 발송하는 과정까지 모두 알아보았어요. 이제 카카오 변수를 활용해 다양한 데이터를 메시지에 연결하고, 고객에게 꼭 맞는 맞춤형 알림을 보내 보세요!😊 이제 본격적으로 알림톡 발송을 시작해 볼까요? 가장 먼저 카카오 채널 등록이 필요합니다. 아직 채널을 등록하지 않았다면, 아래 가이드를 참고해 카카오 채널을 등록해 주세요.카카오 채널 등록 가이드
블로그 이미지
[카페24 전용] 로그인 사용자가 리턴 URL을 클릭했을 때, 빈 화면이 나타난다면?
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블로그 이미지
카카오 친구톡! ‘커머스형’, ‘캐러셀 커머스형’ 출시부터 ‘쿠폰 강조 버튼’ 업데이트 안내🚀
‘커머스형’과 ‘캐러셀 커머스형’, 여기에 ‘쿠폰 강조 버튼’까지! 친구톡에 구매를 이끄는 새로운 유형과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카카오 친구톡 커머스형상품 유입부터 구매까지, 친구톡 커머스형으로 더 쉽고 빠르게 이어보세요. 카카오 친구톡 커머스형은 단일 상품을 집중적으로 소개할 수 있어 전환 효과에 탁월한 유형입니다👍🏻 세일 상품이나 신상품을 소개할 때 쿠폰을 함께 담아 보내면 더 효과적이에요. 새로 추가된 ‘쿠폰 강조 버튼’을 같이 사용해 보세요! 카카오 친구톡 캐러셀 커머스형여러 상품을 한눈에 보여주고 싶다면, 카카오 친구톡 캐러셀 커머스형이 딱이에요. 가장 첫 메시지 ‘인트로’에는 캠페인 내용을 담고, 2~6번째 상품 콘텐츠에 캠페인 상품을 적용하여 유기적인 흐름을 만들 수 있어요.  강조하고 싶은 상품라인이 있다면 첫 번째 이미지에 대표 이미지를 적용하고 2~6번째 상품 콘텐츠에 연관 상품을 배열해 하나의 추천 콘텐츠로 구성해 보는 것을 추천해요☺️쿠폰 강조 버튼쿠폰 강조 버튼은 친구톡 메시지에 쿠폰 이미지를 함께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기본 쿠폰 이미지가 적용되며 쿠폰은 할인금액, 할인율, 배송비할인, 무료증정, 업그레이드 중 혜택을 적용할 수 있어요.  카카오 친구톡 커머스형 메시지에는 특정 상품에만 사용 가능한 쿠폰을, 캐러셀 커머스형 메시지에는 캠페인용 쿠폰을 함께 보내보세요. 장바구니 리마인딩 메시지에 장바구니 전용 쿠폰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를 유도하는 다양한 레시피에 쿠폰을 접목해 보세요🙂카카오 친구톡 발송은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API 연동(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 플렉스지 / 그외)과✌🏻 카카오 채널 등록을 진행해 주세요. 💡친구톡 발송 실패시 자동으로 대체 문자를 발송하려면 080 수신거부 번호 신청도 필요합니다. 사전절차 완료 후 아래의 가이드를 참고하여 친구톡 작성을 시작해 볼 수 있습니다. 푸시 즉시 발송 가이드푸시 예약 발송 가이드푸시 스케줄 발송 가이드푸시 트리거 발송 가이드 
블로그 이미지
카카오 친구톡 커머스형 메시지로 마케팅 상품 유입률 확❗️ 끌어올리기
새로운 상품이 출시되었거나 특정 상품을 크게 할인하고 있나요? 카카오 친구톡 커머스형을 사용해 목표 상품을 강조하고 즉각적인 구매를 일으켜 보세요! 발송 사전 준비카카오 채널 등록이 필요합니다.API 연동이 필요합니다. → 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 플렉스지 / 그외   클릭 및 성과 추적을 위해 메시지에 삽입할 캠페인을 미리 생성해 주세요. 카카오 친구톡 ‘커머스형’이란?카카오 친구톡 커머스형 메시지는 1개의 상품정보를 포함하여 홍보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목표 상품의 할인가를 강조하거나 쿠폰을 함께 전달하여 유입을 크게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카카오 친구톡 커머스형 작성 가이드친구톡 메시지 생성하기Auto Msg > 푸시 메시지 > 카카오로 이동합니다. 발송 타입 선택 후 푸시 메시지 작성을 시작합니다. *예시에서는 조건 발송 선택 수동 발송: 대상자 직접 업로드 (CSV 파일 업로드)조건 발송: 마케팅 조건에 따라 자동 발송발송 타겟 설정하기세그먼트 추가 후 [발송 방식 선택]을 클릭합니다. 발송 방식을 선택한 뒤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선택한 방식에 따라 입력 과정이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는 ‘예약 발송’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상품 등록하기유형 - ‘커머스형’ 선택 후 [상품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상품을 추가하세요. 💡 상품 이미지 업로드가 필요한 경우상품의 이미지가 커머스형 규격에 맞지 않을 경우 상품 이미지를 직접 업로드해야 합니다. [상품 이미지 직접 업로드] 버튼을 클릭해 규격에 맞는 이미지를 업로드하세요.가로 500px 이상의 이미지 사용가로:세로 비율 2:1 미만, 3:4 이상  캠페인 추적 아이콘을 클릭하여 랜딩 URL을 연결합니다.  [검수] 후 [등록]하세요.  내용 작성하기상품 제목과 정상가, 할인가를 입력합니다.  💡 할인율 클릭 시 할인된 금액으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시 (옵션) 추가 정보를 입력합니다.  버튼을 추가한 뒤 캠페인 추적 아이콘을 클릭해 캠페인을 연결합니다. 💡 캠페인 추적 코드는 입력 즉시 푸시 리포트와 연동됩니다. 캠페인 추적 코드를 수정하신 경우, 리포트의 [캠페인 데이터 연결] 버튼을 통해 연결을 해제해 주세요. (옵션) 쿠폰 강조 버튼 적용하기쿠폰 강조 버튼을 활성화한 뒤 쿠폰 혜택을 선택합니다. *선택하는 혜택에 따라 입력란이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예시는 ‘배송비 할인’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쿠폰에 표시될 내용을 입력한 뒤 캠페인 추적 코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링크를 적용하세요.  수신 대상 설정하기타겟 추출 범위를 선택한 뒤 [모수 추출]합니다. *예시에서는 전체 회원 선택 발송 시각 설정하기예약 발송일과 시각을 설정합니다.  푸시 메시지 발송 테스트 진행하기[테스트 발송]을 클릭합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필수) 메시지에 개인화 변수를 추가한 경우 아이디도 함께 입력해 주세요. *카카오 채널이 추가된 번호만 테스트 메시지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저장하기[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친구톡 메시지 이름 작성 후 [저장]하세요. 지정한 예약 시각에 커머스형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가이드에서 활용한 것처럼 커머스형 메시지에 쿠폰 강조 버튼을 적용해 보세요! 카카오 커머스형은 단일 상품을 홍보하는 유형인 만큼, 그 상품에만 사용 가능한 쿠폰을 전달해 볼 수도 있겠죠? 이어서 푸시와 관련된 포스팅을 더 확인하고 작성 스킬을 UP! 해 보세요. 친구톡 작성에 도움이 될 연관 포스팅푸시 이미지 규격 알아보기푸시 메시지에 이름을 추가하는 방법푸시 캠페인 등록 방법푸시 캠페인 추적 코드 적용 방법 
블로그 이미지
카카오 친구톡! 캐러셀 커머스형 메시지로 상품 추천 마케팅하기
여러 상품을 한 번에! 다양한 상품을 추천할 수 있는 카카오 친구톡 ‘캐러셀 커머스형’이 출시되었습니다. 특정 주제에 따라 상품을 큐레이션 하거나 캠페인 이미지, 상품 이미지를 활용하여 기획전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어요. 캐러셀 커머스형으로 사용자의 눈길을 끄는 상품 추천 메시지를 만들어 보세요👀카카오 친구톡 ‘캐러셀 커머스형’이란?카카오 친구톡 커머스 캐러셀형은 1개의 인트로, 6개의 상품 정보, 홍보문구, 링크 버튼을 활용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여러 개의 상품을 추가할 수 있어 기획전 상품을 홍보하기 용이합니다.  💡Tip! 할인 중이라면? 할인율과 할인된 금액을 사용해 상품 가격을 강조해 보세요. 카카오 친구톡 커머스형 작성 가이드친구톡 메시지 생성하기Auto Msg > 푸시 메시지 > 카카오로 이동합니다. 발송 타입 선택 후 푸시 메시지 작성을 시작합니다. *예시에서는 조건 발송 선택 수동 발송: 대상자 직접 업로드 (CSV 파일 업로드)조건 발송: 마케팅 조건에 따라 자동 발송발송 타겟 설정하기세그먼트 추가 후 [발송 방식 선택]을 클릭합니다. 발송 방식을 선택한 뒤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선택한 방식에 따라 입력 과정이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는 ‘예약 발송’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인트로 등록하기유형 - ‘캐러셀 커머스형’ 선택 후 [이미지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인트로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이어서 캠페인 추적코드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캠페인 명과 광고 채널 검색 후 [단축 URL 생성 > 링크 적용]합니다.  [검수] 후 [등록]하세요.  추가한 이미지와 함께 표시될 제목, 내용을 입력합니다. 상품 콘텐츠 추가하기콘텐츠 슬롯을 클릭합니다.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상품을 추가합니다.   💡 상품 이미지 업로드가 필요한 경우인트로 이미지와 상품 이미지의 크기는 같아야 합니다. 다를 경우, 필요한 이미지 크기를 확인한 뒤 [상품 이미지 직접 업로드]를 눌러 알맞은 크기의 이미지를 올려주세요.  캠페인 추적코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상품 등록 시 상품 페이지 URL이 랜딩 URL란에 자동 입력됩니다. 다만 클릭 및 성과 추적을 위해 캠페인 추적코드 사용을 권장합니다. 캠페인 명과 광고 채널 선택 후 [단축 URL 생성 > 링크 적용]합니다.  [검수] 후 [등록]하세요.  상품 정보 입력하기상품 제목과 정상가, 할인가를 입력합니다.  💡 할인율 클릭 시 할인된 금액으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시 버튼 문구 입력 후 캠페인 추적코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캠페인, 광고 채널을 연결합니다. 💡 캠페인 추적코드는 입력 즉시 푸시 리포트와 연동됩니다. 캠페인 추적코드를 수정하신 경우, 리포트의 [캠페인 데이터 연결] 버튼을 통해 연결을 해제해 주세요. 같은 방법으로 상품 콘텐츠를 여러 개 추가해 보세요.  수신 대상 설정하기필요한 경우 더보기 버튼을 활성화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시 수신 대상 설정하기타겟 추출 범위를 선택한 뒤 [모수 추출]합니다. *예시에서는 전체 회원 선택발송 시각 설정하기예약 발송일과 시각을 설정합니다.  발송 테스트 진행하기[테스트 발송]을 클릭합니다. 휴대폰 번호 입력 후 [테스트 발송]합니다. *(필수) 메시지에 개인화 변수를 추가한 경우 아이디도 함께 입력해 주세요. *카카오 채널이 추가된 번호만 테스트 메시지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저장하기[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친구톡 메시지 이름 작성 후 [저장]하세요. 지정한 예약 시각에 캐러셀 커머스형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다양한 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캐러셀 커머스의 장점을 활용하면 상품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며 더 강력한 넛지 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여러 상품을 센스있게, 캐러셀 커머스로 추천해 보세요😉친구톡 작성에 도움이 될 연관 포스팅푸시 이미지 규격 알아보기푸시 메시지에 이름을 추가하는 방법푸시 캠페인 등록 방법푸시 캠페인 추적코드 적용 방법 
블로그 이미지
카카오 채널 쿠폰 메시지 발송하기
이프두 카카오 친구톡 발송 서비스에 쿠폰 강조 버튼 기능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제 모든 친구톡 메시지 유형에 쿠폰을 포함하여 발송할 수 있어요. 지금 사용해 볼까요?쿠폰 강조 버튼이란?카카오 친구톡 메시지에 쿠폰 강조 버튼을 포함하여 발송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쿠폰 강조 버튼은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이미지로 적용되며, 쿠폰 클릭 시 이동할 링크는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쿠폰 자동 발급 링크, 쿠폰 리스트 페이지 링크, 마이쿠폰 페이지 링크 등 다양한 링크를 활용해 보세요.  친구톡에 쿠폰 적용하는 방법1. 친구톡 작성 화면에서 [쿠폰 강조 버튼]을 활성화합니다.  2. 쿠폰 혜택을 선택합니다. (할인금액/할인율/배송비할인/무료증정/업그레이드)*선택하는 혜택에 따라 입력란이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예시는 가장 많이 활용되는 ‘할인율’을 중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3. 할인율과 쿠폰 설명 문구를 입력합니다. 4. 클릭 추적 및 매출 분석을 위해 쿠폰 링크란의 캠페인 추적코드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5. 이미 만들어둔 캠페인/광고 채널이 있는 경우, 검색하여 [단축 URL 생성] → [링크 적용]합니다.  💡캠페인 추적코드 추가 안내광고 채널이 없는 경우, [새 캠페인 만들기]를 클릭하여 생성해 주세요. 링크는 리턴 URL로 생성해 주세요. 이후 작성 과정은 다른 친구톡 작성 과정과 동일합니다. 모두 작성하신 뒤, 테스트발송하여 쿠폰이 정상적으로 적용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쿠폰은 사용자의 행동을 유도하는 가장 강력한 소구 요소이며, 매출을 끌어올리는 치트키입니다. 친구톡 메시지에 쿠폰을 활용해 클릭률와 전환율을 동시에 높여보세요!⚡️이런 메시지에 적용해 보세요!장바구니 리마인딩과 함께 쿠폰을 전하고 싶다면?[구매를 부르는 장바구니 리마인드 푸시, 이렇게 쓰세요!]장바구니 리마인딩과 함께 특정 상품의 쿠폰을 전하고 싶다면?[최근 담은 상품 품절 임박! 특정 상품 장바구니 전환율 높이기]생일자에게 쿠폰을 전하고 싶다면?[생일 당일 쿠폰 전달하기]
블로그 이미지
완전 무료! 당일 발급 가능한 무료 080 번호 오픈🎊
회원님~ 이제 080 수신거부 번호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절차도 간단할 뿐만 아니라 신청 당일 번호가 바로 발급되어 간편해요. 지금 신청해 보세요! 080 수신거부 번호정보통신망법에 의거하여 고객이 광고성 메시지에 대한 수신거부 의사를 표시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번호입니다. 사업자는 080 수신거부 번호는 무료, 유료 서비스 중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무료 080 번호를 신청하시는 경우, ❶ 즉시(1 영업일 이내) 번호를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고 ❷ 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해 별도의 연장 절차가 생략됩니다👍🏻 사용자가 광고성 메시지를 수신거부하려면 080 번호로 전화를 걸어야 하는데요. 유료 080 번호의 경우 전화를 걸었을 때 바로 수신거부 처리되지만 무료 080 수신거부 번호의 경우 광고성 메시지 본문 내 기재된 인증번호를 사용자가 직접 입력해야 합니다. 따라서 인증번호가 메시지 본문 내 기재돼요. 🔎 무료 080 번호와 유료 080 번호의 차이를 확인해 보세요항목무료 서비스유료 서비스 비용무료 월 1만원 (VAT 별도)발급 소요당일 (영업일)5~10 영업일 번호여러 사업자가 하나의 080 수신거부 번호를 공유독립적으로 사용수신 거부방법080 수신거부 번호로 전화 후고객이 직접 인증번호 입력080 수신거부 번호로 전화(고객 인증번호 입력 불필요)특이사항수신 거부를 위한 인증번호(5~6자리)가본문 내 기재되므로 메시지 글자수가 제한됨  ​무료 080 번호 신청 방법080 번호 신청을 위해 먼저 발신번호를 신청해 주세요. 발신번호 발급 후 [설정 > 문자 메시지 사전 설정 > 02 - 080 수신거부 번호 신청]에서 무료 080 번호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성 문자 메시지를 발송하고자 하시는 경우 080 번호의 사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 어길 경우 3천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는 의무사항이예요. 이프두에서도 광고성 메시지 작성 시 080 수신거부 번호를 필수로 본문 내 기재해 드리고 있습니다. 친구톡 대체 문자도 광고성 메시지에 해당되며, 080 번호를 사용하여야 대체 문자를 사용하실 수 있으니 미리 신청해 주세요😉  #문자 #080 관련 가이드 확인하기문자 메시지 사전 절차 가이드이미 등록된 080 수신거부 번호가 있다면? App icon by Icons8
블로그 이미지
카카오 친구톡 신규 유형 ‘리스트형’, ‘와이드 이미지형’, ‘캐러셀형’ 추가!
카카오 친구톡 신규 유형이 추가되었습니다. 리스트, 와이드 이미지, 캐러셀 등 새로 추가된 유형을 만나볼까요?👀 카카오 친구톡 리스트형 → 가이드 읽기최대 20자의 타이틀과 3~4장의 이미지+홍보문구, 링크 버튼을 활용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첫 번째 이미지는 섬네일 크기에 맞춰 중앙 기준으로 크롭하여 노출됩니다. 첫 번째 이미지가 강조되므로 기획전 테마를 알 수 있는 대표 이미지나 할인율을 강조하는 이미지를 사용하여 각인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업로드 가이드파일 형식: JPG, PNG파일 크기: 2MB 미만사이즈: 가로 400px ~ 800px, 세로 400px  카카오 친구톡 와이드 이미지형최대 76자의 텍스트와 가로로 긴 이미지, 링크 버튼을 활용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캠페인을 대표할 수 있는 이미지를 활용해 보세요.  업로드 가이드파일 형식: JPG, JPEG, PNG파일 크기: 2MB 미만사이즈: 800px*600px 카카오 친구톡 캐러셀형 → 가이드 읽기​최대 20자의 타이틀과 2~6장의 이미지, 홍보문구, 링크 버튼을 활용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예시에서 사용한 이미지의 크기는 500*624입니다. 진행 중인 여러 기획전 또는 다양한 상품을 소개해 보세요. 감각적인 이미지를 주로 사용하는 브랜드의 경우 비슷한 톤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잡지 컬렉션과 같은 느낌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 가이드파일 형식: JPG, PNG파일 크기: 1MB 미만사이즈 제한가로 500px 미만인 경우가로:세로 비율 2:1 초과 또는 3:4 미만안내사항카카오 친구톡 신규 유형은 발송사 변경 및 푸시 시스템 업그레이드에 따라 추가되었습니다. 💁🏻 이프두 친구톡 이용자라면?이프두를 통해 친구톡을 발송하고 계신 경우, 새로운 발송사로의 이전 절차가 필요합니다. 우측 상단 [마이그레이션] 버튼을 통해 ‘마이그레이션 사전 절차' 진행 후 신규 유형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아직 이프두를 통해 친구톡을 발송하신 적이 없으신가요?이프두에서 친구톡을 발송한 이력이 없는 경우, 사전 등록 절차가 필요합니다. 가이드를 읽고 등록을 시작해 보세요. → 카카오 채널 등록 절차 확인 이미 다른 곳에서 발송 중이더라도 이프두에 등록해 주셔야 푸시 발송이 가능합니다. 다른 곳에서 발송 중인 경우, 사전 절차 시작 시 “이미 등록중인 채널" 안내가 나타납니다. 이프두 채팅 상담으로 문의해 주시면 빠르게 해결해 드릴게요!🙂    친구톡 활용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쿠폰 발급 자동화] 카카오 친구톡 메시지 클릭 시 쿠폰 자동 발급하기[장바구니 리마인딩] 장바구니를 살리는 친구톡 작성 따라 하기[생일 축하] 친구톡으로 생일 당일 축하 쿠폰 전송하기 
블로그 이미지
💘카카오 친구톡, 캐러셀 유형으로 감각적 푸시 만들기
많이 기다리셨습니다! 그동안 많은 고객님들이 요청하셨던 카카오 친구톡 유형 ‘캐러셀’이 드디어 이프두에 추가되었습니다🎉 캐러셀은 다른 유형과 달리 6장의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으며 이미지가 우측으로 연결되는 독특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비주얼이 강조되기 때문에 이미지 유형이나 큐레이션 방법에 따라 다른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설명을 돕기 위해 활용된 샤넬, 케이스티파이의 메시지 (직접 수신)이미지 큐레이션 Tip! 같거나 비슷한 톤이 배경인 이미지를 활용해 보세요!룩북/잡지 컬렉션처럼 깔끔하고 정돈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브랜드의 컬러를 활용하면 각인 효과 🆙같은 주제(계절, 카테고리 등)의 이미지를 연결해 보세요! 콘텐츠가 연결되어 유기성이 강화돼요. 전하고자 하는 바가 명확하기에 메시지도 강조됩니다. 기획전 표지와 상세 이미지로 구성해 보세요!1번째 이미지는 기획전 표지, 2~6번째 이미지는 기획전 상세 이미지로 활용해기획전의 내용을 상세히 전할 수 있어요.캐러셀을 활용한 푸시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볼까요?🙌🏻발송 사전 준비카카오 친구톡 발송을 위해 채널 등록이 필요합니다. → 가이드 확인친구톡 발송을 위해 캠페인을 미리 생성해 주세요. → 가이드 확인푸시 메시지 생성하기Auto Msg > 푸시 메시지 > 카카오로 이동합니다.  발송 타입을 선택하여 푸시 작성을 시작합니다. *예시에서는 조건 발송 선택 수동 발송: 대상자 직접 업로드(CSV)조건 발송: 마케팅 조건에 따라 자동 발송타겟 설정하기세그먼트 추가 후 [발송 방식 선택]을 클릭합니다. 발송 방식 선택하기원하는 발송 방식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예약 발송 선택푸시 내용(콘텐츠) 작성하기콘텐츠는 최대 6개까지 추가 가능합니다. 유형 - ‘캐러셀형’을 선택합니다. 이미지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미지 규격 확인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하세요.  캠페인 추적 코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랜딩 URL을 연결합니다.  ⚠️ 꼭 캠페인 추적 코드 아이콘을 사용해 주세요!직접 랜딩URL을 입력하는 경우 캠페인 연동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검수] 후 [등록]하세요. 제목과 내용을 입력합니다.  [버튼 추가]를 통해 원하는 형태의 버튼을 추가한 뒤, 버튼 이름을 입력하고 캠페인을 연결합니다.  💡 캠페인 추적 코드는 입력 즉시 푸시 리포트와 연동됩니다. 캠페인 추적 코드를 수정하신 경우, 리포트의 [캠페인 데이터 연결] 버튼을 통해 연결을 해제해 주세요. 수신 대상 설정하기타겟 추출 범위를 선택한 뒤 [모수 추출]합니다. *예시에서는 전체 회원 선택 발송 부가 설정하기예약 발송 일자를 지정합니다. 대체문자 발송을 원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대체문자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광고성 메시지인 친구톡은 관련 법령에 따라 에티켓 모드가 필수 적용됩니다. 발송 테스트 진행하기[테스트 발송]을 클릭합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이용하신 경우 아이디도 함께 입력해 주세요. *발송 카카오 채널이 추가된 번호만 테스트 메시지 수신이 가능합니다.   푸시 저장하기[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푸시 메시지 이름 작성 후 [저장]하세요. 이제 예약된 시간에 캐러셀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캐러셀은 많은 이미지를 포함할 수 있는 만큼, 이미지 비주얼이 중요합니다. 브랜드, 행사, 상품을 잘 알릴 수 있는 이미지를 선택하여 큐레이션 해 보세요. 친구톡 작성에 도움이 될 연관 포스팅푸시 이미지 규격 알아보기푸시 메시지에 이름을 추가하는 방법푸시 캠페인 등록 방법푸시 캠페인 추적 코드 적용 방법 
블로그 이미지
📈 캠페인 효율 UP! 카카오 친구톡 리스트형 푸시 작성 방법
카카오톡 쇼핑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 CNP몰, 오렌즈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카카오 친구톡 ‘리스트형’을 활용해 캠페인을 소개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카카오 친구톡 리스트형은 제목, 이미지 3~4장, 버튼을 활용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특히 첫 번째 대표 이미지와 그 아래 최대 3개의 이미지를 리스트로 연결할 수 있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첫 이미지(①)를 캠페인 표지로 활용하고 아래 3개의 이미지(②~④)에서 캠페인 상품을 소개하면 보다 체계적이고 꼼꼼하게 캠페인 소식을 전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진행 중인 캠페인이 있다면 리스트형을 활용해 알차게 소식을 전해보세요!🥰 발송 사전 준비카카오 친구톡 발송을 위해 채널 등록이 필요합니다. → 가이드 확인친구톡 발송을 위해 캠페인을 미리 생성해 주세요. → 가이드 확인 푸시 메시지 생성하기Auto Msg > 푸시 메시지 > 카카오로 이동합니다.  발송 타입을 선택하여 푸시 작성을 시작합니다. *예시에서는 조건 발송 선택 수동 발송: 대상자 직접 업로드(CSV)조건 발송: 마케팅 조건에 따라 자동 발송 타겟 설정하기세그먼트 추가 후 [발송 방식 선택]을 클릭합니다. 발송 방식 선택하기원하는 발송 방식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예약 발송 선택푸시 내용(콘텐츠) 작성하기콘텐츠는 최대 4개까지 추가 가능합니다. 유형 - ‘리스트형’을 선택합니다. 이미지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미지 규격 확인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하세요.  캠페인 추적 코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랜딩 URL을 연결합니다. ⚠️ 꼭 캠페인 추적 코드 아이콘을 사용해 주세요! 직접 랜딩URL을 입력하는 경우 캠페인 연동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검수] 후 [등록]하세요. 제목과 내용을 입력합니다. *2~4번째 이미지 동일한 방법으로 추가, 2~4번째 이미지는 내용만 입력 가능 [버튼 추가]를 통해 원하는 형태의 버튼을 추가한 뒤, 버튼 이름을 입력하고 캠페인을 연결합니다.  💡 캠페인 추적 코드는 입력 즉시 푸시 리포트와 연동됩니다. 캠페인 추적 코드를 수정하신 경우, 리포트의 [캠페인 데이터 연결] 버튼을 통해 연결을 해제해 주세요.  수신 대상 설정하기타겟 추출 범위를 선택한 뒤 [모수 추출]합니다. *예시에서는 전체 회원 선택 발송 부가 설정하기예약 발송 일자를 지정합니다. 대체문자 발송을 원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대체문자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광고성 메시지인 친구톡은 관련 법령에 따라 에티켓 모드가 필수 적용됩니다.  발송 테스트 진행하기[테스트 발송]을 클릭합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이용하신 경우 아이디도 함께 입력해 주세요. *발송 카카오 채널이 추가된 번호만 테스트 메시지 수신이 가능합니다.   푸시 저장하기[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푸시 메시지 이름 작성 후 [저장]하세요. 이제 예약된 시간에 리스트형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이어서 친구톡 작성에 도움이 될 연관 포스팅을 알아볼까요? 친구톡 작성에 도움이 될 연관 포스팅푸시 이미지 규격 알아보기푸시 메시지에 이름을 추가하는 방법푸시 캠페인 등록 방법푸시 캠페인 추적 코드 적용 방법
  • <<
  • <
  • 1
  • 2
  • 3
  • 4
  • 5
  • >
  • >>
  • 메인
  • 시작 가이드
  • 마케팅 레시피
  • 고객 사례
  • 온 사이트 마케팅
  • CRM
  • 상품 추천
  • 애널리틱스
  • 부가서비스
  • 호스팅몰 전용
  • 자주 묻는 질문
  • 새소식

트래픽을 매출로! — 이프두

서비스 도입 미팅 요청 서비스 소개서 신청
온사이트 마케팅
  • 고객 세그먼트
  • 인앱메시지
  • 실시간 효과 분석
추천
  • IFDO Suggest
  • IFDO Social Ticker
오프사이트 마케팅
  • 문자메시지
  • 친구톡/알림톡
  • 앱 푸시 메시지
채팅
  • 라이브 챗
  • 챗 봇
애널리틱스
  • RFM 분석
  • 고객 인사이트
  • 광고 / 마케팅 효과 분석
Resources
  • 이프두 블로그
Follow us
  • 네이버 블로그
  •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 제휴 문의
  • 서비스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NibbleSKY Inc. 2025

  • (주)니블스카이
  • 대표이사:이수창
  • 개인정보보호책임자:방정남
  • 주소: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34길27 1309
  • 전화:02)6346-2662
  • 사업자등록번호:144-81-25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