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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프두 팀입니다.이프두에서는 오늘도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이에요? 새롭고 효과적인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이프두의 최신 소식을 가장 먼저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 이프두 카카오 채널을 추가해 주세요?
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이프두(IFDO)는 고객 행동을 기반으로 마케팅을 자동 실행하여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온사이트 마케팅 &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입니다.
이프두라는 이름은 “IF A, DO B”, 즉 “만약 고객이 A 상황이면 마케팅 액션 B를 실행한다”는 의미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고객의 행동에 맞춰 인앱 메시지, 푸시 메시지, 상품 추천 등의 다양한 마케팅 액션을 자동으로 실행하며, 처음 방문하는 비회원부터 VIP 고객까지 맞춤형 마케팅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CRM을 고도화하고, 사이트 전환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프두로 마케팅 자동화를 시작하고 데이터 기반 마케팅의 효과를 직접 경험해 보세요!🚀 → 15일 무료 체험 시작하기
📍 카페24, 샵바이 앱스토어를 통해 가입한 경우 카페24, 샵바이 제휴페이지(스토어)를 통해 가입한 경우 스크립트가 자동 설치되어 즉시 이프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네이버페이 구매 분석 스크립트는 자동 설치되지 않으므로 [설정 > 기본 분석 설정 > 분석 스크립트]에서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눌러 신청해 주세요.
📍 그외 자체 개발 사이트이거나, 고도몰, 메이크샵, 플렉스지 제휴페이지(스토어)를 통해 가입하였거나 이프두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가입한 경우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직접 스크립트를 설치하거나 [설정 > 기본 분석 설정 > 분석 스크립트]에서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눌러 분석 스크립트 설치 대행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행 신청 시 이프두 팀이 1회 무료로 분석 스크립트를 대신 설치해 드리며 영업일 기준 당일 1~2일 소요됩니다.
네! 하나의 계정으로 ‘사이트 추가’ 기능을 이용해 여러 쇼핑몰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단, 추가된 사이트에도 이프두 스크립트를 설치해야 합니다.
아니요😥 동시 접속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나의 아이디로 이용할 경우, 로그인 튕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담당자를 따로 추가하여 이용해 주세요. → 가이드 확인
네, 맞습니다! 이프두의 모든 데이터는 이프두 스크립트를 설치한 이후부터 수집 및 표시됩니다. 이프두 설치 이전의 기존 회원 데이터(API 연동 외의 항목)를 사용하고자 하시는 경우 CSV로 직접 수동 업로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요! 해외 쇼핑몰에서도 이프두 서비스를 도입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앱 메시지, 애널리틱스 등 주요 기능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일본, 뉴질랜드 등 다양한 해외 쇼핑몰에서도 이프두를 활발히 사용 중입니다.
다만 해외몰의 경우 푸시 메시지 발송이 불가하며 상담 채팅 사용 시 언어 변경 커스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는 국내 쇼핑몰에서 이용하는 것과 크게 다른 점 없이 정상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프두는 무료(영구), 무료 체험(트라이얼), 프로(유료), 엔터프라이즈(유료) 총 4가지 플랜을 제공합니다.
📍 무료(영구) * 출시 예정 평생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플랜입니다. 단, 분석 PV와 제공 기능이 일부 제한됩니다.
📍 무료(트라이얼) 모든 기능을 제한 없이 체험할 수 있는 무료 플랜입니다. 체험 기간이 끝나면 자동으로 데이터 수집과 인앱메시지 노출, 푸시 발송이 중지됩니다. * 무료 버전이 출시되면 체험 기간 종료 후 자동으로 무료(영구) 플랜으로 전환됩니다.
📍 프로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기본 유료 플랜입니다.
📍 엔터프라이즈 월 평균 200만 PV 이상인 기업을 위한 맞춤형 요금제입니다. 견적 문의 또는 미팅이 필요합니다.
두 플랜은 제공 기능과 이용 기간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 무료(영구) * 출시 예정 일부 기능과 분석 PV(페이지뷰)가 제한되지만, 별도의 종료 기한 없이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무료 체험(트라이얼) 일정 기간 동안 프로(유료) 버전의 모든 기능을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즉, 무료 버전은 기본 기능을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반면, 무료 체험은 프로 버전을 일정 기간 동안 경험할 수 있는 플랜입니다.
이프두 프로 버전에서는 제한 없이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제공되는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추가로, 무료(영구) 버전에서 제한되는 푸시 발송, RFM 분석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인앱메시지 및 채팅에 표시되는 이프두 로고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네! 무료 체험 기간에는 모든 기능을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푸시메시지 제외)
프로 버전과 엔터프라이즈 버전의 차이는 사이트의 ‘월 평균 페이지뷰’입니다.
엔터프라이즈는 협의 요금제로, 이용을 위해 견적 요청 혹은 미팅 요청이 필요합니다. 또한 엔터프라이즈 플랜 이용 시 전용 혜택을 추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프두 요금은 월 평균 페이지뷰를 기준으로 책정됩니다. 월 평균 페이지뷰는 월간 누적 페이지뷰를 의미하며 유료 서비스 시작일부터 1개월 단위로 집계되고, 요금 책정 방식과 결제 단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페이지뷰(Page View)는 사이트 내에서 사용자가 방문한 페이지 수의 총합을 의미합니다.
📌 예시 한 사용자가 메인 페이지→ 상품 상세 페이지 → 장바구니 페이지를 방문했다면, 페이지뷰는 총 3으로 집계됩니다.
괜찮아요!🤗 무료 체험 기간 동안 측정된 페이지뷰 수를 기준으로 유료 금액이 자동 측정됩니다.
무료 체험 기간 동안 페이지뷰가 일시적으로 많거나 적게 집계되었다면 수동 변경하여 요금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설정 > 결제 관리 > 요금 결제 > 사이트 선택 > 서비스 연장 요금 결제] 클릭 후 일 평균 페이지뷰를 입력하여 변경해 주세요.
계약 페이지뷰는 계약 기준 페이지뷰에 추가 제공량을 포함한 최종 페이지뷰를 의미합니다. 프로모션 등의 사유로 인해 집계된 페이지뷰가 보장 페이지뷰를 초과했을 때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 예시 10만 페이지뷰 기준, 6개월 계약 시 → 10% 추가 제공 혜택 → 계약 페이지뷰: 11만 페이지뷰
추가 요금은 월 계약 페이지뷰 초과 시 후불로 청구되는 요금입니다. 10만 페이지뷰 단위로 5만원(VAT 별도)씩 추가 요금이 발생하며 발생 내역은 [설정 > 결제 관리 > 요금 결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간 결제 시 서비스 이용 요금 할인(20%)과 보장 페이지뷰 업그레이드(20%) 혜택을 제공합니다.
아니요. 푸시 메시지 발송 비용 외에 추가로 부과되는 기능별 요금은 없습니다! 모든 기능을 올인원으로 이용해 보세요🚀
플랜에 관계없이 추가 결제가 필요한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