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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쇼핑몰을 위한 초정밀 개인화 추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출시 ?

    고객 한 명 한 명에게 딱 맞는 상품을 추천해 볼까요? 최근 본 상품,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최근 구매 이력 등 고객의 행동 및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고객이 반응할 만한 상품만 자동으로 추천하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 개인화된 상품 추천으로 쇼핑몰 전환율을 쑥 올려보세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란?고객의 상품 조회, 장바구니 담기,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 팝업입니다. 회원, 비회원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맞춤 상품을 추천해 보세요.  개인별 맞춤 상품 팝업에서는 3개의 추천 옵션을 제공합니다. 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최근 조회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장바구니 상품고객이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이 최근 구매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사이트에 방문하면, 이전에 관심있었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세요. 자연스럽게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어요. → 가이드 확인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을 잊지 않도록 다시 알려줄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에게 최근 구매한 상품을 노출하며 리뷰 작성을 유도해 볼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새로 추가된 상품 팝업을 활용하면 누구에게나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요. 전환율 향상에 효과적인 개인화 상품 추천, 지금 작성해 보세요✨ ?? 다른 상품 추천 기능 알아보기구매 심리 자극하는 넛지 자동화, 소셜 티커매출이 증가하는 상품 추천 큐레이션, 연관 상품 추천 자동화추천 상품 팝업 vs 연관 상품 추천, 어떤 유형을 사용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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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모바일형) 구현 가이드

    고객이 최근 본 상품, 어떻게 다시 보여줄 수 있을까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이프두의 인앱 메시지 중 하나인 개인화 상품 추천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프두에서는 고객별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이전에 봤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면서 자연스럽게 쇼핑 흐름을 이어주고, 구매 전환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볼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조회한 상품ⓘ 모바일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타겟 조건에 맞춰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Mobile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모바일형은 모바일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조회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조회한 상품은 고객이 이전에 본 상품들을 추천합니다. (현재 방문에서 본 상품들은 추천 대상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5. 제목을 입력합니다.  ? Tip!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필요한 경우 부제를 활성화하여 함께 이용해 보세요. 6. 상품 이미지 너비 확인 후 상품명, 가격 텍스트의 옵션을 조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8.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9. (옵션) 컨테이너 여백, 이미지 간격, 이미지 라운드, 이미지 비율을 조절합니다. ?ⓐ 컨테이너 여백, ⓑ 이미지 간격은 아래 표시된 영역을 의미해요. 10. (옵션) 상품명 길이와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1. (옵션) 우측에서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2.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3.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모달 배경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어두운 배경이 깔리며 팝업의 주목도가 높아져요!✨14. (옵션) ​태그를 설정하거나 A/B 테스트를 통해 효율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 15.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16.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7.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모바일로 방문한 고객에게,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개인화 상품 추천(모바일) 예시 이미지처럼 팝업 내에 이름 등의 개인화 변수를 추가하면 클릭과 전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관련한 포스팅을 이어 읽고 개인화 변수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CRM을 위한 ‘개인화 변수’ 사용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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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시작 가이드,CRM,자주 묻는 질문

고객 이름을 포함해 문자/친구톡/앱 푸시작성하는 방법! (업그레이드 ver)

업데이트 : 2025-09-26

“임지은님 무료배송 쿠폰 당첨!🎉”, “김성주님을 위한 알뜰 혜택”처럼 이름을 부르는 문자 메시지 많이 받아보셨죠? 이렇게 문자, 카카오 친구톡, 앱 푸시 메시지에 고객님의 이름을 포함하여 발송하면 고객과의 친밀도를 높이고 클릭 및 전환율을 증가시킬 수 있는데요. 이프두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개인화 변수’ 기능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작성 방법을 확인해 볼까요?😉

  • 개인화 변수 사용을 위해 회원DB 연동이 필요합니다. → 가이드 읽기

  • 문자를 처음 발송하시는 경우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 가이드 읽기

  • 친구톡을 처음 발송하시는 경우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 가이드 읽기

  • 앱 푸시를 처음 발송하시는 경우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 가이드 읽기

 

📍 오늘의 예시

최근 30일 동안 구매가 없는 회원에게 깜짝 쿠폰을 담은 친구톡을 일회성으로 발송합니다. 


1. Auto Msg > 푸시 메시지 > 카카오로 이동하세요.


 

2. 원하는 발송 방식을 선택합니다. *예시에서는 조건 발송 선택

💡 개인화 변수는 수동 발송, 조건 발송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세그먼트 선택 후 [발송 방식 선택]을 클릭합니다. 

💡​ 예시에서는 최근 상품을 구매한지 30일 이상 된 고객을 타게팅 하기 위해 [최근 구매일(일수) = 30일 이상] 조건을 사용했습니다. 푸시 메시지 발송 목적에 따라 적합한 세그먼트를 선택해 주세요. 


4. 원하는 발송 방식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하세요. 


 

💡​ 이프두에서는 푸시 메시지 발송을 위한 4가지 발송 방식을 지원합니다. 발송 목적에 따라 적절한 발송 방식을 선택하세요!

  • 즉시 발송 → 가이드 읽기

  • 예약 발송 → 가이드 읽기

  • 스케줄 발송 → 가이드 읽기

  • 트리거 발송 → 가이드 읽기


5. 발송 채널 확인 후, 원하는 친구톡 유형을 선택합니다. 


 

6. [이미지 선택]을 클릭합니다. 


 

7. [업로드]를 통해 이미지 등록 후 캠페인 추적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8. 캠페인 명과 광고 채널 선택 후 [단축 URL 생성] > [링크 적용]을 클릭합니다.


 

9. 적용된 랜딩 URL [검수] 후 [등록]합니다. 


 

10. 내용을 입력합니다.


 

11. 수신 대상 범위 선택 후 [모수 추출]을 클릭합니다. ​

 

⚠️ 수신 대상을 CSV로 업로드하여 발송하는 경우 회원 아이디를 반드시 포함해 주세요. 

회원 아이디 없이 핸드폰 번호만 업로드하시는 경우 핸드폰 번호와 회원 정보를 매핑할 수 없어 개인화 변수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CSV 업로드 방법은 아래 1), 2) 번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1) CSV 업로드 아이콘 클릭

 

2) [개인화 발송 예시 파일]을 받아 작성 후 업로드

 

12. 내용 입력란으로 돌아와 회원 이름을 추가할 곳에 커서를 둔 뒤, 개인화 변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문자, 앱 푸시도 동일하게 ‘개인화 변수’ 아이콘을 클릭하여 개인화 변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13. 회원 변수 > 회원이름 선택 후 회원이름 변수의 치환 값(대체값)을 입력하고 적용합니다. *사이트에 따라 추가된 개인화 변수 명이 다를 수 있습니다. ex. 이름, 회원이름, 회원 이름 등.​

 

 💡 개인화 변수는 회원에게만 적용되며 비회원인 경우 치환 값(대체값)이 적용됩니다. 회원이라도 이름값이 없는 경우 미리 설정한 치환 값이 노출됩니다. 

  • 회원의 이름이 없는 경우 치환 값 [회원]으로 문구 대체
    홍길동님 안녕하세요? → 회원님 안녕하세요?

  • 회원의 이름과 치환 값이 모두 없는 경우
    홍길동님 안녕하세요? → 님 안녕하세요?
    *대체값이 설정되지 않은 경우 이름 란이 공백 처리됩니다.

 

14. 적용된 회원이름 변수(개인화 변수)를 확인합니다. 


 

15. [버튼 추가]를 클릭하여 원하는 유형의 버튼을 추가합니다. 


 

16. 버튼 문구 입력 후 캠페인 추적 아이콘을 통해 버튼을 클릭했을 때 이동할 랜딩 URL을 적용합니다. *가이드 8번과 동일한 방법


 

17. (옵션) 필요한 경우 대체 문자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대체 문자 기능이란? 친구톡 발송 실패 시 문자 메시지로 대체 발송하는 기능입니다. 대체 문자는 SMS 수신 동의자에게만 발송되며​, 친구톡은 광고성 메시지이므로 문자로 대체 발송 시에도 발신번호와 080 수신거부 번호가 필요합니다. 이용을 원하시는 경우 미리 신청해 주세요. → 가이드 확인

 

18. 친구톡은 광고성 메시지에 해당하여 에티켓 모드가 필수로 활성화됩니다. 

 

💡 광고성 정보는 야간 발송(20시 30분~익일 오전 8시)이 제한되므로 에티켓 모드가 자동 활성화됩니다. 야간에 제한된 메시지는 익일 오전 8시부터 순차 발송됩니다. 단, 통신사 사정에 따라 메시지 발송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19. (옵션) 정식 발송 전 테스트 발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0. 발송 테스트를 진행할 핸드폰 번호와 아이디 입력 후 [테스트 발송]을 클릭합니다. 


 

21. [발송하기]를 클릭합니다. 

 

22. 발송할 푸시 메시지의 이름을 입력한 뒤 [발송]합니다. 


 

회원의 이름을 담은 푸시 메시지 ‘카카오 친구톡’이 발송되었습니다!🎁


 

오늘은 회원 이름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지만, 응용하여 회원 아이디나 다른 정보도 추가해 볼 수 있습니다😎 개인화 변수와 관련된 다양한 포스팅을 링크해 드리니 이어서 확인해 보세요! 


  • 고객에게 특정 날짜 강조하는 방법

  • 회원 등급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 2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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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4 전용] 로그인 사용자가 리턴 URL을 클릭했을 때, 빈 화면이 나타난다면?
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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