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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홍은영님 가입을 축하합니다!”
“김우주님,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있어요!”
위와 같이 이름을 담아 부르는 메시지들을 보신 적 있으시죠?😄
본래 이름을 담아 부르는 개인화 마케팅은 스팸 인식을 예방하고 오픈율을 높이기 위해 이메일 마케팅에서 활발히 사용되던 방법인데요. 최근에는 자사몰 마케팅에서도 많이 활용되는 것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개인화 사례 (당근마켓 알림, 아뜨랑스 팝업)
개인화 메시지는 고객과의 거리를 좁히고 친밀감을 부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클릭률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거든요. 적절한 시점에, 매력적인 혜택(고객이 받기를 기대한)을 포함하고, 고객님의 이름을 담아 전환 액션을 제안하면 기꺼이 승낙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프두에서 오토메시지를 작성할 때에도 이름을 담아 보세요. '개인화 변수' 기능을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변수를 내용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방법을 살펴볼까요?
개인화 변수 사용을 위해서는 회원DB 연동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한 고객님에게만 개인화 변수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지 않은 방문객에게는 미리 설정한 대체 문구가 노출됩니다.
1. Auto Msg로 이동하여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2. 세그먼트를 지정하여 메시지가 노출될 타겟군을 지정하세요.
* 개인화 변수 활용을 위해 [로그인 > 로그인 함] 세그먼트를 추가하세요.
* 로그인하지 않은 고객은 이름을 포함할 수 없습니다.
3. 메시지 유형과 CTA를 선택합니다.
4. 메시지 내용 작성란에서 개인화 변수를 추가할 곳에 커서를 두고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5. 회원 변수 > 회원이름에서 변수의 치환값*을 입력하고 추가합니다.
❓ 이프두 개인화 변수의 치환값이란
개인화 변수는 회원 정보를 표시하는데, 비회원은 속성이 없으므로 치환값이 노출됩니다. 치환값을 입력하지 않으면 공백으로 표시됩니다. 로그인 한 회원이더라도 간혹 고객 이름이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이때도 미리 설정한 대체 문구가 노출됩니다.
회원의 이름이 없는 경우 치환값 [회원]으로 문구 대체홍길동님 안녕하세요? → 회원님 안녕하세요?
회원의 이름도 없고, 치환값도 없는 경우홍길동님 안녕하세요? → 님 안녕하세요?
치환값 설정이 안된 경우에는 위 예시처럼 공백으로 처리됩니다. 꼭 설정해 주세요!
6. 추가된 개인화 변수(회원이름)를 확인하고 메시지 작성을 마무리합니다.
미리보기에서는 개인화 변수 "회원이름"으로 보여지지만, 실제로는 값이 입력되어 다음과 같이 노출됩니다. ex. 미리보기 (회원이름) → 실제 값 (김은형)
이렇게 간단히 개인화 변수를 추가해 보았습니다. 개인화 변수는 회원DB 연동 상황에 따라 다양한 변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등급을 변수로 활용하여 회원등급 타게팅 레시피에 곁들여 보세요!
회원 등급 마케팅, 이프두 1000% 활용하기!
회원 등급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