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구매자들의 주문 데이터, 지금 확인해 볼까요?
마케팅 자동화 - IFDO > 새소식,로그분석
20대 구매자들의 주문 데이터, 지금 확인해 볼까요?
2024/ 01/ 19

IFDO Analytics의 회원 속성별 구매 분석 리포트에 신규 업데이트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회원 속성별 주문 데이터(주문번호, 상품, 구매총액 등)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인데요.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주문 데이터를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1. 회원 속성을 ‘RFM’으로 설정하는 경우, ‘다이아몬드’ 그룹에 해당하는 구매자들의 주문건 확인

  2. 회원 속성을 ‘회원 등급’으로 설정하는 경우, ‘패밀리 회원’에 해당하는 구매자들의 주문건 확인

  3. 회원 속성을 ‘연령’으로 설정하는 경우, ‘20대’ 구매자들의 주문건 확인


데이터 조회 방법을 알아볼까요? 


1. 회원 속성별 구매 분석 리포트 조회 방법

이프두 로그인 후 Analytics > 회원 > 회원 속성별 구매 분석으로 이동하세요.


 

이프두와 연동한 회원 속성에 따른 구매 분석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회원 속성별 구매 분석 리포트 - 주문 정보 확인 방법

데이터를 조회하고자 하는 회원 속성을 필터링하세요. RFM, 연령, 성별 등 데이터 연동 현황에 따라 다양한 회원 속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가이드 확인


 

선택한 회원 속성을 기준으로 구매 분석 데이터가 조회됩니다. 속성값(ex. 20대, 실버 회원 등)의 구매수 데이터를 클릭하여 상세 리포트를 조회하세요. 


 

상세 리포트에서는 구매일시, 아이디, 주문번호, 상품, 판매된 상품수, 구매총액 등 주문건과 관련된 데이터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주문번호가 동일한 주문건의 경우 구매일시와 아이디, 주문번호가 ‘-’로 표기됩니다. 

*주문번호가 다른 주문건의 경우 주문번호 앞의 색상이 구분되어 나타납니다. 

 

3. 회원 속성별 구매 분석 리포트 - 주문 정보 내려받기

상세 리포트 우측의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엑셀 또는 CSV 형식으로 주문 데이터를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 속성별 구매 분석 리포트는 회원의 ‘구매’를 중심으로 하는 리포트입니다. 따라서 회원의 ‘방문’을 중심으로 하는 리포트가 궁금하신 경우 ‘회원 속성별 방문 현황’ 리포트를 참고하실 수 있는데요. 이어서 가이드를 확인해 보시고 회원 분석에 대한 인사이트를 더해가는 것은 어떨까요?


회원 속성별 방문 분석 리포트 알아보기

 

App icon by Icons8

로그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