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DO 2023 연말결산! 올해 가장 인상깊었던 오토메시지는?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IFDO 2023 연말결산! 올해 가장 인상깊었던 오토메시지는?
2023/ 12/ 26

2023년이 마무리되는 시점에서, 이프두 팀이 올해 가장 인상 깊었던 오토메시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다양한 팝업 사례를 만나고, 작성에 참고해 보세요😄


🏆고민 해결을 위한 훌륭한 제안

식자재 커머스 ‘식봄’

이미지 출처: 식봄


마케팅에서 가장 성사율이 높은 것은? 바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제안입니다. 식봄에서는 고객의 고민 해결을 도울 수 있는 푸시노트형 투버튼 팝업을 설정했는데요. 구매에 대한 고객의 고민 중, 2가지(배송/가격)를 골라 각 내용에 맞는 혜택 페이지로 연결시켜 구매 갈등 해소를 돕고 있습니다. 


과연 우리 브랜드에서 고객이 구매를 망설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에 대해 생각해 본 뒤 식봄처럼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제안으로 고객에게 다가가세요! 



🏆라운드 조절은 이렇게! 직각 메시지의 깔끔함

패션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와이컨셉’ 

이미지 출처: 와이컨셉


라운드 조절 기능이 추가되자마자 활용하여 오토메시지를 만들어 주신 ‘와이컨셉’이 기억에 남는데요. 전체적으로 오토메시지 형태와 버튼의 라운드 px를 줄여 기존 메시지보다 각진 형태를 제작하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와이컨셉


와이컨셉 홈페이지는 모던한 느낌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직각 형태의 오토메시지가 홈페이지와 훨씬 잘 어울려요. 와이컨셉처럼 오토메시지와 버튼의 라운드를 조절해 브랜드 맞춤형 팝업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 활용 - 일본 편

일본 온라인 편집숍 ‘온닷(Ondat)’

이미지 출처: 온닷


글로벌 몰들은 어떻게 이프두를 활용할 수 있을까요? 이를 잘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한국의 상품을 선별하여 소개하는 일본 온라인 편집숍 온닷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이프두 오토메시지는 사용자가 직접 내용을 입력하거나 이미지를 업로드하여 작성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온닷처럼 글로벌 커머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노출 중인 온닷의 오토메시지를 통해 외국어도 문제없이 노출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적에 따라 원하는 언어를 사용하여 오토메시지를 작성해 보세요! 



🏆맛있는 이미지로 침샘 자극!

글로벌 식자재 마켓 ‘푸딩팩토리’

이미지 출처: 푸딩팩토리


식품을 판매하고 있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시각적으로 강렬한 자극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글로벌 식자재 마켓 푸딩팩토리에서는 팝콘 이미지형을 활용하여 방문자들에게 상품 이미지를 노출하고 있는데요. 설명하고자 하는 음식과 관련된 이모지를 활용하여 구체성을 더했습니다. 식품을 다루는 커머스라면 푸딩팩토리처럼 시각적인 자극을 활용해 보세요. 



🥇이프두 팀 선정 재밌는 오토메시지 1위

쓸데없는 선물 전문 스토어 ‘굴뚝 강아지’

이미지 출처: 굴뚝 강아지


굴뚝 강아지는 스스로를 ‘쓸모없는 선물 브랜드’라고 소개하는 재미있는 선물 전문 브랜드입니다. 색다른 상품으로 웃음을 선물하는 선물샵일지라도 커머스라는 점에서 회원가입이나 구매 유도가 중요할 텐데요. 

이미지 출처: 굴뚝 강아지


굴뚝 강아지의 브랜드 강점인 ‘재미’를 지키면서도 회원가입이나 구매를 유도하는 오토메시지를 제작하신 점이 인상 깊습니다. 이런 팝업이라면 소비자들도 재밌는 콘텐츠로 받아들일 수 있겠죠? 유쾌한 오토메시지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홈페이지 톤과 찰떡 매치!

뷰티 브랜드 ‘코이뷰티’ 

이미지 출처: 코이뷰티


뷰티 브랜드 코이뷰티는 이프두 활용 사례에서 자주 소개해 드리는 이프두 대표 고객사입니다. 홈페이지의 톤과 잘 매치되는 팝업을 설정하고 계신데요. 오토메시지 버튼부터 활용되는 이미지까지. 모두 홈페이지의 톤에서 튀지 않고 어우러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코이뷰티


홈페이지의 단정함이 오토메시지에도 그대로 묻어나요. 코이뷰티처럼 브랜드의 톤앤매너에 맞춘 오토메시지를 제작해 보세요. 


올해도 이프두 서비스를 이용해 주신 회원님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올리고 싶습니다. 2024년에는 팝업 사례를 더 자주 전해드릴 계획인데요. 효율 좋은 메시지나 잘 작성된 메시지가 있으시다면 언제든 공유해 주세요! 즐거운 연말, 활기찬 새해 되시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프두 고객 사례 더 살펴보기

App icon by Icons8

고객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