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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발렌타인데이 기획전 준비하셨나요? 이프두 고객사들의 현황을 살펴본 결과, 패션과 뷰티 분야의 고객사에서 발렌타인데이 기획전을 많이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기획전을 알리기 위해 설정해 주신 팝업 중, 가장 눈에 잘 띄는 베스트 팝업을 4가지 선별해 보았습니다.
1. 메트로시티
패션 브랜드 메트로시티에서 멀티이미지형 리치팝업으로 롤링배너를 설정했어요. 발렌타인데이 기프트를 제안하는 팝업을 노출하였는데 이미지 부분은 화이트톤으로, 다음에볼게요 부분은 검은색으로 설정하여 메트로시티 브랜드 분위기와 잘 어우러지는 팝업이 완성되었습니다. 메트로시티처럼 적용하고 싶으신 회원님들께서는 팝업의 배경 색상과 팝업 차단 문구의 색상을 변경해 보세요!
2. 씨스터앤 재팬
뷰티 브랜드 씨스터앤의 일본 홈페이지에서도 이프두의 팝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브랜드에서는 리치팝업을 사용했는데, 씨스터앤에서는 친근한 형태의 팝업 ‘팝콘’을 활용했어요. CTA로는 버튼을 넣었고요. 씨스터앤 재팬의 사례처럼 글로벌 브랜드에서도 얼마든지 이프두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3. 챔피온
패션 브랜드 챔피온에서 “발렌타인데이, 사랑하는 사람에게 챔피온을 선물하세요” 라는 로맨틱한 카피를 담아 이미지형 리치팝업을 설정해 주셨어요! 검은색 배경에 흰색과 주황색을 포인트 있게 활용하여 주목도를 높였는데요. 팝업에 쿠폰 이미지를 제시한 만큼, 팝업을 클릭하여 이동한 랜딩 페이지에서는 쿠폰을 다운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4. SHIFT
뷰티 브랜드 SHIFT에서 설정하신 사랑스럽고 개성 있는 이미지형 리치팝업을 소개합니다. “SWEET VALENTINE”을 주제로 발렌타인데이에 즐길 수 있는 향기로운 프로모션을 준비했대요. ‘최대 55%’ 할인한다는 정보를 기재하여 팝업을 클릭할 사람들이 받게 될 혜택 정보를 확실히 기재한 것도 포인트네요🙂
이렇게 이프두 고객사의 발렌타인데이 팝업 활용 사례를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종종 이프두의 고객사 활용 사례를 전해 드리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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