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100여 가지의 실시간 웹분석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안녕하세요, 이프두 팀입니다.이프두에서는 오늘도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이에요? 새롭고 효과적인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이프두의 최신 소식을 가장 먼저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 이프두 카카오 채널을 추가해 주세요?
고객에게 리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그동안 리치팝업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요. 최근에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을 활용한 리뷰 유도 방식도 주목받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직접 구매한 상품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아 리뷰 써야지!”하고 떠올리게 만들 수 있죠. 그 흐름 그대로 리뷰 작성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재구매가 필요한 회원이라면, 상품을 클릭해 바로 다시 구매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으로 리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구매한 상품ⓘ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최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일이 4일~30일 사이인 고객을 타게팅 했어요.이 조건은 구매 후 4일부터 30일까지의 고객에게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의 평균 배송 기간을 고려해 적절한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PC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화 상품 추천 for PC Web형은 PC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구매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구매한 상품은 고객이 지난 방문에서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요.5. 타이틀을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6. 상품 이미지 너비와 상품명, 가격 텍스트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제목, 본문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작성하세요. 제목, 본문 활용 예시 8. 콜투액션 (버튼) 내용 입력 후, 랜딩 URL 형식을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예시에서는 마이페이지 내 리뷰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통합 링크’를 사용했습니다. (PC/모바일 URL이 다를 경우 개별 링크 사용) ?리뷰 작성이 가능한 메뉴(예: 내 게시글, 리뷰 작성, 마이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해 주세요. 버튼 랜딩URL 옵션 안내상품 페이지버튼 클릭 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통합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상관없이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별 링크버튼 클릭 시 PC/모바일 기기에 따라 설정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 (옵션) 닫기 옵션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1.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옵션) 이미지 비율과 상품명 길이,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3. (옵션) PC 화면에서 노출될 위치를 선택합니다. 14.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5.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6.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18.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9.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PC로 방문한 고객에게, 지난번에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이번 팝업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다시 보여주며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어요. ‘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은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고 싶을 때에도‘최근 구매한 상품 팝업이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조건을 [최근 구매일(일수) > 60일 이상] 등으로 설정하여 일정 기간 구매가 없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어요. 목적에 따라 여러 방향으로 활용해 보세요?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더 알아보기개인화 상품 추천이란?최근 본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모바일형)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방법 (PC형)
고객사 소개
커머스 고객사 A는 월 4억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탄탄한 스포츠 의류 브랜드에요. 이프두와 함께 마케팅 자동화를 시작한 지 1년 6개월 되었습니다.
이프두 도입 성과
도입 후 동기간 5개월의 성과를 비교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구매율이 2.50%에서 50.8% 상승하여 3.77%를 기록했어요. 매출액은 60.75% 높아졌고요. 방문당 매출액은 45.86% 증가하며 쇼핑몰이 순조롭게 성장 중에 있습니다. 더 놀라운 점은 같은 기간 동안 방문수의 변화는 10% 상승에 불과했다는 거예요. 유입을 위한 광고 예산은 거의 변화가 없었지만 구매율이 50.8% 증가하면서 매출액이 가파르게 상승했는데요. 이렇게 성과를 얻을 수 있었던 이유로 이프두의 여러 기능 중 'IFDO Suggest(연관 상품 추천)'와 ‘추천 상품 팝업’ 기능이 주요했대요. 비결을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추천 상품 팝업,
고객에게 추천 상품을 보여주는 오토메시지
추천 상품 팝업은 지정한 조건에 해당하는 타겟에게만 상품을 추천하는 팝업이에요. 상품을 추천하는 기준은 알고리즘(자동)과 에디터 직접 선택이 있으며 에디터 직접 선택 옵션을 선택하면 에디터가 추천하고 싶은 상품만 노출할 수 있어요.
커머스 A의 담당자님은 에디터 직접 선택 기능을 적용하여 할인 판매 상품을 주기적으로 노출하는 전략을 진행했어요. 이미 마니아들에게 알려진 브랜드이고 고객들이 신상품, 이월 상품 할인에 관심이 높아 현재 세일 중인 상품을 최대한 잘 노출하려는 의도였다고 합니다. 배경을 어둡게 처리하는 모달 배경을 적용하여 주목도와 클릭률을 높인 것도 Tip! 💡 주의! 모달 배경 적용할 때는 정말 중요하고 핵심적인 오토메시지에만 적용하세요. 사이트 배경이 어두워지면서 팝업이 부각되기 때문에 클릭률은 좋아지지만 방문 세션 중에 너무 자주 뜨면 고객 경험에서 오히려 역효과가 나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IFDO Suggest,
장바구니 업셀링으로 효과적인 매출 상승
연관 상품 추천(IFDO Suggest)은 연관 상품 추천 엔진을 통해 방문객이 함께 구매할 만한 상품을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추천하는 기능입니다. 장바구니 페이지에 적용하면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가격을 자동으로 계산하고 무료 배송을 위한 상품을 추천해 고객을 업셀링으로 이끌고요.
커머스 A의 담당자님은 IFDO Suggest의 무료 배송을 위한 상품 추천 알고리즘을 장바구니 페이지에 적용하고 클릭률 2.25%, 구매율 약 16%의 성과를 거두었어요. 배송비를 지불하는 것보다 무료배송 금액에 맞춰 구매하고 무료배송 혜택을 받는 것을 선호하는 고객의 성향을 이용한 전략입니다😊
이 외의 이프두 활용법
애널리틱스에서 구매 전환율을 체크해요.
Live Chat으로 쇼핑몰 CS 문의를 빠르게 처리해요.
리치팝업의 멀티 이미지 기능으로 쇼핑몰 이벤트 소식들을 하나의 팝업으로 노출해요.
스포츠 의류 브랜드 A사의 사례를 살펴보았습니다. A사의 경우 고객들이 신상품/이월 상품 할인에 관심이 높다는 것을 파악했어요. 현재 할인 중인 상품을 이프두 오토메시지 ‘추천 상품 팝업’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노출하고 훌륭한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상품 추천 기능은 이프두에서 쉽게 적용 가능한 오토메시지입니다. 회원님도 지금 바로 적용해 보실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