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폰 없이 해결! 매출 상승을 위한 세일 페이지 방문 유도 전략🏃🏻‍♂️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쿠폰 없이 해결! 매출 상승을 위한 세일 페이지 방문 유도 전략🏃🏻‍♂️
2024/ 01/ 22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를 설정하려면 꼭 쿠폰을 발행하거나 새로운 이벤트를 기획해야 할까요?🥹”라는 질문을 주신다면, 필수는 아니라고 대답 드리고 싶습니다. 새 이벤트를 기획하는 것도 좋지만,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나 할인 혜택이 있다는 걸 잘 알려주는 것만으로도 구매율 상승에 충분히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미지 출처: 아이디어스 / 토스


실제로 커머스 아이디어스에서는 ‘오늘의 발견’을 통해 월간 할인 상품 조회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고, 금융 플랫폼 토스의 토스페이 탭에서는 할인 중인 오늘의 상품을 조회하면 5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에게 세일 상품이 모여 있는 페이지를 보게 하는 것만으로도 구매율을 높여볼 수 있거든요. 


아이디어스나 토스 외에도 많은 브랜드에서 방문객들이 세일 페이지를 조회하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우리도 방문객들에게 세일 페이지를 방문하도록 유도하여 매출 상승을 노려볼까요?🚀 

 

1. 오토메시지 생성하기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 타겟 설정하기

노출 범위를 넓히고 싶다면 전체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해도 괜찮은 레시피입니다. 다만 노출 범위는 좁히고 전환율은 높이기 위해 관심 방문객들부터 타게팅 해 볼까요? 


 

3일 이내에 재방문했고, 누적 방문 횟수가 6회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설정해 주세요. 단, 세일 페이지를 보고 있을 때 다시 동일한 페이지의 방문을 유도할 필요는 없으므로 제외 조건으로 현재 보는 페이지 URL - 세일 페이지를 추가합니다. 


포함 조건

  • 트래픽 > 방문 횟수 > 6회 이상

  • 트래픽 > 재방문 간격 > 3일 이내 다시 방문

제외 조건

  • 콘텐츠 > 현재 보는 페이지 > 세일 페이지 URL 


3. 인앱메시지 형태 선택하기

인앱메시지 형태로는 추천 상품 팝업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4. 추천 상품 팝업 작성하기 

제목과 부제목을 입력합니다. 


 

💡Tip! 세일 기간이 지정되어 있다면 카운트다운 변수를 추가하여 넛지 효과를 높여 보세요! → 카운트다운 변수 가이드 확인


알고리즘 - 에디터 추천을 선택하고 [추천 상품 선택]을 통해 추천 상품을 추가합니다. 


 

💡Tip! 에디터 추천은 직접 추천하고자 하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숨에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최대한 높은 할인율의 상품이나 인기 상품을 추가해 주세요. 

 

5. 추천 상품 팝업 노출 효과 설정하기

고객의 주의를 끌기 위해 노출 효과를 추가해 주세요. 


 

보다 많은 상품을 노출시키고자 한다면 상세 설정 > 자동 롤링 기능을 활용해도 좋습니다. 


 

어두운 배경이 나타나는 모달 배경을 추가하여 추천 상품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6. 추천 상품 팝업 저장하기

추천 상품 팝업을 모두 작성했다면 [저장 하기]를 클릭하세요.


 

추천 상품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합니다. 


 

7. 추천 상품 팝업 활성화하기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추천 상품 팝업을 활성화합니다. 


 

이렇게 매출 상승을 위한 세일 카테고리 방문 유도 메시지가 작성 완료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레시피는 별도의 쿠폰 발급 없이도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앞으로도 쿠폰을 사용하지 않은 레시피들을 종종 전해드릴 예정이니 쿠폰 발급이 부담스러우셨던 담당자님들은 꼭 활용해 보세요😍


쿠폰 없이 넛지 할 수 있는 레시피 모음‼️

 

App icon by Icons8
이런 메시지 어때요?세일카테고리구매유도방문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