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동화 레시피! 할인율 %를 활용해 세일 혜택 강조하기💰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 할인율 %를 활용해 세일 혜택 강조하기💰
2024/ 01/ 25

지난주, 매출 상승을 위한 세일 페이지 방문 유도 전략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쿠폰을 사용하지 않은 레시피라는 점에서 부담 없이 적용해 볼 수 있으셨을 텐데요. 오늘도 쿠폰 없이 세일 상품의 할인율(%)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로 방문객들을 넛지 해 볼까 합니다. 


타겟 대상은 사이트 방문 중, 세일 페이지를 6회 이상 반복해서 조회한 이력이 있으며 현재에도 세일 페이지를 조회 중인 방문객으로 설정합니다. 세일 페이지를 6번이나 조회했다는 것은 세일 콘텐츠들에 대해 매우 높은 관심도를 갖추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 순간을 포착하여 세일 혜택, 특히 할인율(%)을 강조하고 고객의 구매 결정을 이끌어내 보세요😋


⚠️ “6회 이상 반복 조회” 부분은 예시를 위한 임의 설정값입니다. 사이트에 알맞게 수정해서 사용하세요.
 

1.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 생성하기

이프두 로그인 후 Auot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 타겟 설정하기

세일 페이지를 6회 이상 조회한 이력이 있으며 현재 세일 페이지를 보고 있는 방문객에게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를 노출하고자 합니다. 다음과 같이 세그먼트를 설정해 주세요. 


 

  • 콘텐츠 > 경로상 페이지 반복 횟수 > 세일 페이지 / 6페이지뷰 이상
    쇼핑몰에 방문하여 이동한 경로 상에 지정한 페이지를 6페이지 이상 조회한 이력이 있으면 타게팅 합니다. 

  • 콘텐츠 > 현재 보는 페이지 > 세일 페이지
    현재 세일 페이지를 보고 있는 경우 타게팅 합니다. 


3. 인앱메시지 형태 선택하기

세일 페이지의 콘텐츠를 가리지 않도록 인앱메시지 형태는 ‘라운드 플로팅'을 선택합니다. 


 

4.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 작성하기

프로필 > 이미지 아이콘을 클릭하여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세일 페이지에 포함된 콘텐츠 중, 인기 상품의 매력적인 할인율 또는 파격적으로 높은 할인율 정보를 입력하세요.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를 클릭하면 상품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랜딩URL을 입력한 뒤 검수합니다. 


 

(옵션)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의 라운드를 조절하여 형태를 변경합니다.


 

5.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 노출 설정하기

세일 페이지 내 콘텐츠를 오래 가리지 않도록 N초 뒤 자동 사라짐 효과를 적용해 주세요.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가 노출될 위치를 선택한 뒤 노출 빈도, 노출 기간 등 옵션 값을 설정합니다. 


 

6.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 저장하기

작성을 완료했다면 [저장 하기]를 클릭합니다.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합니다. 


 

7.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 활성화하기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를 활성화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세일 상품의 할인율(%)을 강조해 보시라는 제안을 드렸습니다. 숫자를 활용하면 혜택의 구체성과 설득력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인데요. 마침 이렇게 숫자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가 잘 정리된 포스팅이 준비되어 있으니 이어서 확인해 보세요😊


전환율이 상승하는 숫자 카피 활용법

 

App icon by Icons8 / App icon by Icons8 /  App icon by Icons8

이런 메시지 어때요?세일카테고리구매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