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오토메시지 중복 노출 방지! “클릭한 오토메시지” 세그먼트로 해결해 볼까요?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특정 오토메시지 중복 노출 방지! “클릭한 오토메시지” 세그먼트로 해결해 볼까요?
2024/ 01/ 02

특정한 오토메시지를 이미 클릭한 고객에게 ①동일하거나 ②비슷한 의도(ex. 구매 유도, 회원가입 유도 등)의 오토메시지를 또 노출하는 것은 부담스러운 일입니다😅


따라서 동일한 오토메시지의 재노출을 제한하기 위해 오토메시지 노출 빈도나 오토메시지 최대 노출 횟수를 조정해 볼 수 있는데요. 동일한 오토메시지뿐만 아니라 같은 의도의 오토메시지까지 노출을 제한하고 싶다면 세그먼트 “클릭한 오토메시지”를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한 오토메시지 세그먼트를 활용하여 중복 노출을 방지해 보세요! 

 

클릭한 오토메시지 세그먼트 

특정한 오토메시지를 클릭한 이력이 있는 사용자를 포함/제외 조건으로 추가하여 타겟 대상에 더하거나 제외시킬 수 있는 세그먼트입니다. *고객이 클릭한 오토메시지 정보는 72시간 동안 유효합니다.

 

클릭한 오토메시지 세그먼트 활용

재방문자 대상 회원가입 유도 오토메시지를 여러 개 설정하여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회원가입 혜택을 리마인드 하고 싶은 경우,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다음과 같이 타겟 조건을 설정해 볼 수 있는데요. 


  • 재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조건
    포함 조건
    재방문 + 로그인 안함 + 누적 로그인 횟수 0회 이하
     

  • 리마인드를 위한 재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조건
    포함 조건
    재방문 + 로그인 안함 + 누적 로그인 횟수 0회 이하 + 노출한 오토메시지 [재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 페이지뷰 3페이지뷰 이상

    제외 조건
    클릭한 오토메시지 [재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중복 노출을 방지하기 위해 이미 “재방문자 대상 회원가입 유도” 오토메시지를 클릭한 사용자는 타겟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오토메시지 생성과 제외 조건 추가에 관한 가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오토메시지 생성하기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오토메시지 타겟 설정하기

원하는 조건을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 선택하기

인앱메시지와 CTA 유형을 선택한 뒤 [편집 하기]를 통해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4. 오토메시지 작성하기

오토메시지의 내용과 CTA 등을 작성하고 [저장 하기]를 클릭합니다. 


 

5. 오토메시지 저장하기 

오토메시지의 이름을 기재하고, 설명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6. 클릭한 오토메시지 제외 조건으로 추가하기 

인앱메시지 목록으로 돌아와 방금 작성한 오토메시지의 [타겟 수정]을 클릭합니다.


 

제외 조건을 클릭합니다.


 

기타 > 클릭한 오토메시지 > [재방문자 회원가입 유도]를 추가하고 저장합니다. 이제 재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클릭한 사용자는 재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리마인드 오토메시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7. 오토메시지 노출 시작하기

작성이 모두 완료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하세요.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프두에서는 쾌적한 고객 경험을 위한 노출 제한 기능을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필요한 기능을 골라 사용해 보세요😊


이런 포스팅은 어때요?

 

오토메시지 기능 팁메시지 중복 노출 방지중복노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