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의 유튜브 영상 활용법 : 온 사이트 마케팅을 위한 동영상 팝업 레퍼런스 모음!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브랜드의 유튜브 영상 활용법 : 온 사이트 마케팅을 위한 동영상 팝업 레퍼런스 모음!
2023/ 12/ 18

요즘도 이프두 팀은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회원님들의 홈페이지를 자주 구경하고 상품도 구매하여 사용해 보고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것에 대한 감사함도 있고, 회원님들의 브랜드를 파악함으로써 CS 응대 시 더욱 많은 아이디어를 제안해 드릴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둘러보다 보니 담당자님들이 작성해 주신 팝업들을 많이 마주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어떻게 이렇게 잘 만드셨을까?”, “와 이렇게도 활용할 수 있구나!😲”라며 배우는 경우도 정말 많아요. 근래에는 특히 동영상 팝업을 많이 활용해 주고 계신 것이 눈에 띄었는데요. 인상 깊었던 레퍼런스 4가지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1. 비욘드클로젯의 패션쇼 동영상 팝업

귀여운 로고가 수놓아진 가디건과 맨투맨으로 유명한 패션 브랜드 비욘드클로젯의 사례입니다. 홈페이지를 구경하다 보니 2024 SPRING/SUMMER 컬렉션에 대한 영상을 노출하고 계신 것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이미지 출처: 비욘드 클로젯


제목을 영문으로 통일하고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문장을 사용하여 영상 콘텐츠를 설명하신 점이 눈에 띕니다. 절제된 구성이 영상을 돋보이게 하고 있어요. 덕분에 페이지를 이동하다가 홀린 듯 끝까지 보게 되었던 동영상 팝업입니다😊

 

2. 보틀웍스의 플레이리스트 영상 팝업

마시는 정기구독 서비스 보틀웍스에서는 스톰프뮤직, 정승빈 작가님과 함께 콜라보 큐레이션을 진행하고 계신데요. 9월 큐레이션을 읽다 보니 이렇게 동영상 팝업이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러스트의 톤과 맞는 버튼 색상이 참 예쁘죠?

이미지 출처: 보틀웍스


보틀웍스의 팝업은 투 버튼 가로형을 적용하여 영상뿐만 아니라 다른 페이지로의 방문을 유도하여 팝업의 활용도를 2배 늘린 사례이기도 합니다. 보틀웍스의 경우에는 플레이리스트 영상을 노출했지만, 특정 상품 동영상 콘텐츠를 노출하여 상세 페이지로의 방문을 유도하는 팝업으로 활용해 보는 것도 가능해요. 투 버튼 팝업에 관심이 생기셨다면 (클릭)하여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3. 블루팝스의 상품 착용샷 쇼츠 팝업

블루팝스는 그동안 계속 소개해 드리고 싶었던 패션 브랜드에요. 아무래도 옷 쇼핑을 하다 보면 상세한 착용샷이나 실제 움직임에 따른 핏이 제일 궁금하기 마련인데요. 블루팝스에서는 쇼츠 콘텐츠를 통해 착용샷을 보여주시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궁금증을 해소하고,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만족스럽습니다. 

이미지 출처: 블루팝스


블루팝스의 상품들을 구경하다 보면 꽤 많은 쇼츠 영상을 마주하게 돼요. 그만큼 담당자님이 세심하게 상품 별로 쇼츠 팝업을 설정해 주셨다는 의미인데요. 많은 쇼츠 팝업을 설정하셨더라도 콘텐츠들의 톤이 통일되어 있어 안정적이고, 소비자라면 궁금할 내용을 전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소비할 수 있어요. 오히려 이제 쇼츠 팝업이 나오지 않는 곳에서는 쇼츠 팝업이 뜨길 기다리는 스스로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4. 법무법인 태유의 상담 유도 팝업

이프두를 이용하는 회원님들의 분야는 커머스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법률 분야에서도 많이 활용해 주고 계신데요. “과연 법률 분야에서는 어떻게 이프두 서비스를 이용해 주실까?” 하고 궁금하여 방문해 보았는데, 첫 페이지에서부터 인상 깊은 팝업을 만나버렸습니다. 

이미지 출처: 법무법인 태유


사이트 방문자들이 궁금해할 만한 매력적인 콘텐츠가 노출되고 있었는데요. 동영상 썸네일 자체의 주목도가 높기 때문에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동영상 팝업이 완성되었습니다. 상담을 유도하는 버튼을 배치하여 직접적인 상담 전환으로 이끌어내려 한 것도 분야에 맞춰 이프두 팝업을 활용한 좋은 사례입니다👍🏻


이렇게 이프두 회원님들이 설정해 주신 다양한 동영상 팝업을 만나 보았습니다. 오늘은 직접 발견한 팝업만 소개해 드렸기 때문에 미처 타겟에 맞지 않아 아직 이프두 팀이 발견하지 못한, 잘 만들어진 동영상 팝업이 있으리라고 생각되는데요. 좋은 효율을 거두고 계신 팝업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이프두 팀에게 알려주세요!

 

저희는 앞으로도 이렇게 좋은 레퍼런스들을 발견할 때마다 차곡차곡 모아 두었다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예쁘게 활용해 주시는 회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관련 포스팅 안내 

 

유튜브동영상동영상팝업리치팝업동영상 활용고객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