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성 회원들의 방문👣 현황은? 새롭게 추가된 ‘회원 속성별 방문 분석 리포트’로 확인해요!
마케팅 자동화 - IFDO > 새소식,로그분석
충성 회원들의 방문👣 현황은? 새롭게 추가된 ‘회원 속성별 방문 분석 리포트’로 확인해요!
2023/ 12/ 13

사이트 운영자로서, 우리는 종종 우리 사이트를 완전히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막상 데이터를 살펴보면 생각과 다른 경우도 많고 뜻밖의 결과를 확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VIP의 방문당 전환율이 가장 높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신규 회원의 전환율이 더 높게 나타날 수 있고, 2030 세대를 타겟으로 하고 있다고 여겼으나 의외로 4050 세대의 로그인 수가 예상보다 더 높게 나타날 수 있어요. 



 

이처럼 회원의 방문 또는 전환율이 예상하는 것과 실제 데이터는 다를 수 있으므로 정확한 사이트 현황을 진단하기 위해 데이터 분석은 필수입니다. 이럴 때 확인하면 도움이 될 만한 ‘회원 속성별 방문 분석’ 리포트가 IFDO Analytics에 새롭게 추가되어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회원 속성별 방문 분석

‘회원 속성별 방문 분석’은 RFM에 따른 회원 구분이나 회원 가입 월(月), 이프두에 연동한 회원 등급, 연령, 성별 등 회원 속성 데이터를 기반으로 방문 현황을 분석하는 리포트입니다. 회원 속성 별 로그인 수, 평균 페이지뷰, 평균 체류시간, 전환수, 전환율 데이터가 제공됩니다. 


Analytics > 회원 > 회원 속성별 방문 분석


기본 제공하는 회원 속성 외에 추가로 연동 중인 회원 속성 데이터가 있다면 [회원 속성 추가]를 통해 방문 분석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 속성 추가 방법

1. 이프두 로그인 후 ‘Analytics > 회원 > 회원 속성별 방문 분석’으로 이동합니다.


 

2. [회원 속성 추가]를 클릭합니다.


 

3. 추가하고자 하는 회원 속성을 선택한 뒤 저장합니다. 


 

4. 목록에 회원 속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추가된 속성을 선택하면 관련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별, 연령 등의 회원 속성은 해당 데이터를 연동 중인 사이트에 한하여 추가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아직 데이터를 연동하지 않으셨다면 다음의 가이드를 확인하고 데이터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 회원 연동 가이드 읽기


이프두 애널리틱스에는 회원 속성별 방문 데이터 분석뿐만 아니라 회원 속성별 구매 분석 데이터도 확인할 수 있는 리포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어서 확인해 볼까요?😊


구매율이 가장 높은 고객 그룹은 어디일까요?

회원 속성별 구매 분석 리포트에서 확인하세요!

 

회원 속성별 방문 분석 리포트애널리틱스로그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