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사이트 마케팅에서 사용하는 채팅 자동화 유형 5가지 (feat. 세그먼트 요약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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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 사이트 마케팅에서 사용하는 채팅 자동화 유형 5가지 (feat. 세그먼트 요약집)
2023/ 10/ 23

이프두에서는 클릭하면 바로 채팅 화면으로 연결되어 수월하게 채팅 상담 전환을 유도할 수 있는 1:1 채팅 메시지 팝업 ‘Live Chat(라이브 챗)’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라이브 챗이 좋은 기능인 것은 알고 있지만 어떻게 적절히 활용해야 할지 알지 못하는 담당자님들도 분명 있으실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라이브 챗 활용에 어려움을 느끼고 계신 담당자님들을 위한 유스 케이스(Use Case)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1. 방문 고객 웰컴 메시지 전송 자동화


 

오프라인에는 방문을 환영해 주는 점원이 있지만, 온라인에는 없다는 점이 아쉬울 때가 있어요. 그래도 이프두 1:1 채팅 메시지를 활용하면 우리 사이트를 방문하신 분들께 웰컴 메시지를 전송하며 반갑게 맞이해 볼 수 있습니다. 방문 조건에 따라 다른 메시지를 전송하여 상황에 맞는 환영 인사를 보내보세요👋🏻


#첫방문 고객을 위한 웰컴 메시지 조건

트래픽 > 첫방문/재방문 > 첫방문 


#재방문 고객을 위한 웰컴 메시지 조건  

트래픽 > 첫방문/재방문 > 재방문


#모든 방문 고객을 위한 웰컴 메시지 조건

트래픽 > 방문 횟수 > 1회 이상

 

2. 요금 페이지를 조회 중인 고객에게 상담 유도 자동화


 

구독 모델 또는 유료 서비스인 경우 요금 안내 페이지가 따로 준비되어 있을 텐데요. 이때, 요금 페이지를 조회하고 있는 고객을 타게팅 하고 실시간으로 상담을 유도하는 메시지를 보내 보는 건 어떨까요? ✨


#요금 페이지를 조회 중인 고객을 타게팅 하는 조건

콘텐츠 > 현재 보는 페이지 > (요금 페이지 URL)을 포함하는 모든 페이지 URL 

 

3. FAQ 페이지를 조회 중인 고객에게 CS 응대 자동화


 

FAQ 페이지는 이탈이 빠를수록 좋습니다. 원하는 답을 찾았다는 의미니까요! 그런데 만약 고객이 이탈하지 못하고 FAQ 페이지를 3페이지 이상 살펴보고 있다면? 정말 안타깝게도.. 고객은 원하는 답을 찾지 못했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프두 팀이 추천드리는 방법은 먼저 말을 걸어 문제 해결을 도와드리는 것입니다. 관련한 상세 설정 방법은 <FAQ에 오래 머물고 있는 고객님을 상담으로 유도하는 마케팅 자동화 전략>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FAQ 페이지를 반복 조회한 고객을 타게팅 하는 조건

콘텐츠 > 콘텐츠 그룹 반복 횟수 > 그룹 FAQ / 반복 횟수 3 페이지뷰 이상


💡Tip!  FAQ 페이지들을 페이지 그룹으로 등록하면 훨씬 편리해요. 페이지 그룹 설정 방법 포스팅을 참고하면 쉽게 페이지 그룹을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4. 높은 페이지뷰를 보이는 고객의 정보 수집 자동화


 

일반적으로 페이지를 많이 조회하고, 체류 시간도 긴 경우 우리 서비스나 상품에 높은 관심이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페이지를 10 페이지 이상 조회하고 있는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미팅 요청을 유도하거나 소개서 신청을 유도하는 오토메시지를 노출해 잠재 고객과의 컨택 포인트를 만들어 보세요. 


#높은 페이지뷰 조회 & 긴 체류시간의 고객을 타게팅 하는 조건

트래픽 > 세션 페이지뷰 > 10회 이상 & 트래픽 > 세션 체류시간 > 120초 이상

 

5. VIP 고객에게 혜택 알림 자동화 


 

API 연동을 하고 있다면 ‘회원 등급’을 활용해 보세요. VIP 고객에게 상담을 유도하는 문구를 노출하고 맞춤 사이즈를 추천하거나, 신상품을 안내하거나, 객단가 높은 상품을 추천하는 등 밀착 CS를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가구나 소품샵, 출력물 전문 업체의 경우 'OOO님의 주문건’과 같이 특별 주문건을 생성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쇼핑몰의 경우 라이브 챗을 활용하면 큰 도움이 되겠죠? 


#VIP 회원을 타게팅 하는 조건 

회원 등급 > VIP


이렇게 온 사이트 마케팅 운영을 위한 다양한 채팅 자동화 메시지 사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외에도 모든 방문자들이 방문했을 때 신상품 소식을 알리기 위해 활용하거나, 특정 상품을 보고 있을 때 사이즈 문의 상담을 유도해 볼 수 있습니다.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을 자유롭게 활용하여 채팅 메시지를 작성해 보세요😉 


✍🏻 채팅 메시지 관련 포스팅

 

illustration icon by Icons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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