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참여자, 이렇게 리타게팅 하세요!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이벤트 참여자, 이렇게 리타게팅 하세요!
2023/ 10/ 16

룰렛 이벤트, 리뷰 이벤트, 댓글 작성 이벤트 등. 쇼핑몰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하고 계실 텐데요. 이벤트 참여자를 타게팅 하여 오토메시지를 띄우고 싶다는 문의가 많아 해당 방법을 정리해 드리고자 합니다😄 타게팅 하고자 하는 인원이 소수인 경우와 10명 이상인 경우로 나누어 알려드릴게요!


1. 타겟이 소수인 경우 

타겟 인원이 소수인 경우, 회원 > 회원 아이디(선택형) or 회원 아이디(입력형) 세그먼트를 활용하여 직접 회원 아이디를 선택/입력하여 타게팅 할 수 있습니다. 


 

2. 타겟이 10명 이상인 경우 

타겟 인원이 10명 이상인 경우, 하나하나 세그먼트로 추가하는 것은 번거로운 작업입니다😅 이럴 땐 CSV를 활용해 주세요. 이벤트 참여 회원의 아이디와 참여 여부만 기재하여 CSV 파일로 작성하고 이프두에 업로드하면 타게팅 조건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CSV 파일 업로드 및 타게팅 방법

1. 회원 아이디(필수)와 이벤트 참여 여부 정보가 담긴 CSV 파일을 준비합니다. 


 

2. 이프두 로그인 후 회원 정보 연동 메뉴로 이동하여 [새로운 회원 프로필 추가]를 클릭합니다. 


 

3. 회원 프로필 명칭을 입력하고 데이터 형식을 선택한 뒤 추가합니다. 새로 추가한 프로필은 ‘회원’ 세그먼트로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예시처럼 데이터 형식을 [선택형]으로 선택하는 경우 ③에 구분값 입력이 필요합니다. 구분값은 대소문자를 지원하므로, 만약 CSV파일에 대문자 ’Y’로 값이 입력되어 있다면, 이프두의 구분값에도 대문자 ‘Y’를 입력해야 합니다. 소문자 ‘y’는 다른 값으로 인식하게 됩니다.


4. 회원 정보 연동하기 > CSV 파일 업로드로 이동하여 [CSV파일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5. 구분 이름을 입력하고 1)에서 준비한 파일을 업로드한 뒤 [다음]을 클릭합니다. 


 

6. 회원 프로필을 선택한 뒤 매핑 완료합니다. 


 

7. CSV 업로드가 완료되었습니다. CSV 데이터 반영에는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며 연동되는 데이터량에 따라 짧게는 수분, 길게는 수십 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반영이 완료되면 업로드한 파일의 상태가 ‘반영 완료’로 표시됩니다.


 

8. Auto Msg로 이동하여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9. ‘회원’에서 추가한 프로필명과 동일한 세그먼트를 찾아 추가합니다. 


 

이제 ‘이벤트 참여' 고객만 타겟팅하여 조건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어서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만 보여주고 싶은 메시지를 자유롭게 작성해 보세요! 🤗


이런 오토메시지도 작성해 보세요!

 

illustration icon by Icons8
illustration icon by Icons8

회원연동이런 메시지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