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일 출고 팝업! 카운트다운으로 알려보세요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당일 출고 팝업! 카운트다운으로 알려보세요
2023/ 10/ 30

최근 이프두 고객사의 쇼핑몰들을 둘러보니 출고 마감 일시를 알리는 ‘당일 출고’ 오토메시지를 많이 사용하고 계신 것이 눈에 띕니다. 기초 케어 맛집으로 인기 있는 뷰티 브랜드 메디필에서는 다음과 같이 당일 출고 팝업을 설정하였는데요. 

 이미지 출처: 메디필


선크림으로 유명한 뷰티 브랜드 셀퓨전씨에서는 “오후 1시 이전 결제 시 당일⚡출고”,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인생건강기능식품에서는 “오후 2시 30분 이전 결제 시 오늘⚡출고”라는 문구를 기재한 당일 출고 팝업을 사용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셀퓨전씨 / 인생건강기능식품


이 메시지들은 모두 이프두 오토메시지 ‘팝콘’의 클릭없음 유형에서 제공해 드리는 디자인 포맷을 활용한 사례인데요. 예시에서 보이는 것처럼 제공해 드리는 디자인을 조금만 변형해도 사이트 맞춤형 오토메시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팁을 하나 드리자면, 최근 업데이트된 카운트다운 변수를 제목에 추가해 보세요! 출고 마감까지 남은 시간을 실시간으로 카운트다운하여 넛지 효과를 확실하게 살려볼 수 있습니다. 


ℹ️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1. 이프두에 로그인한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출고 마감 시간을 11시로 가정하여 조건을 작성했습니다. 출고 마감 일정에 따라 방문 시간대와 방문 요일 세그먼트 옵션을 필수로 조정하세요. 


  • 트래픽 > 방문 횟수 > 1회 이상
    1회 이상 방문한 사용자(=모든 사용자)가 타게팅 됩니다.

  • 트래픽 > 방문 시간대 > 00시~10시
    00시~10시 시간대에 방문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 트래픽 > 방문 요일 > 월~금
    월~금에 방문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3. 인앱메시지는 ‘팝콘’, CTA는 ‘클릭없음’을 지정한 뒤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4. (옵션) 프로필 이모지를 변경합니다.  


 

5. 다음의 순서(①, ②)에 따라 제목에 카운트다운 변수를 추가하여 작성합니다.


 


 


 

6. 본문을 수정합니다.


 

7. (옵션) 오토메시지 노출 효과를 설정합니다. → 노출 효과 미리 보기


 

8.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을 마무리한 뒤 저장합니다. *이미 세그먼트를 통해 타겟 요일 및 시간을 조정했으므로 노출 설정에서 추가로 노출 요일과 노출 시간을 설정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9. 오토메시지 이름을 기재한 뒤 [완료]를 클릭합니다.


 

10.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대부분의 당일 출고 팝업은 단순 알림용으로 사용하시기 때문에 콜투액션을 추가하지 않는 옵션인 ‘클릭없음’을 이용하고 계시는데요. ‘클릭없음’으로 이용하시는 경우 오토메시지의 노출수만 측정할 수 있고, 클릭 및 전환 데이터는 측정할 수 없는 점 참고하세요! 


최근 다른 담당자님들이 많이 찾으신 오토메시지 유형은?

 

당일출고팝업이런 메시지 어때요?카운트다운시간변수카운트다운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