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특색 있는 팝업 레퍼런스 BEST 5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여름철 특색 있는 팝업 레퍼런스 BEST 5
2023/ 07/ 19

이프두 팀은 고객사 쇼핑몰을 구경하고 쇼핑하는 것이 취미인데요😊 (실제로 고객사 제품들을 많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고객사들의 홈페이지를 둘러보다가 여름과 찰떡궁합으로 잘 만들어진 팝업들을 발견해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여름철 특색을 담아 잘 만들어진 팝업 레퍼런스를 확인해 보세요. 

 

1. 난닝구의 장마철 패션 아이템 소개

여름철 키워드 중 하나는 바로 ‘장마’죠! 장마철이 꽤 길기 때문에 이 기간을 공략하고자 하는 브랜드들의 기획전이 눈에 띕니다. 


이미지 출처: 난닝구


특히 여성 의류 브랜드 난닝구의 경우에는 장마철에 입기 좋은 팬츠, 집업, 레인부츠 등을 모아 소개하는 페이지를 마련했는데요. 장마를 즐기는 레인템을 추천하는 이미지형 리치팝업을 띄워 해당 페이지로의 방문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2. 지브로 마트의 여름 음료 추천 

다양한 먹거리들을 만날 수 있는 지브로 마트에서는 시원한 여름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기획전을 진행했습니다. 기획전 홈페이지로 진입하면 여름 음료 기획전 추천 상품 팝업이 노출되는데요. 


이미지 출처: 지브로


기획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반가울만한 18% 추가 할인코드가 기재되었고, 기획전 페이지의 많은 상품 중 어떤 상품을 골라야 할지 몰라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방문자들에게 먼저 선택지를 제안한다는 점에서 좋았던 팝업이었습니다. 


💡Tip! 추천 상품 팝업은 알고리즘에 따라 자동으로 상품이 진열되도록 할 수 있지만, 에디터가 직접 원하는 상품을 셀렉하여 노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주력 상품이 있다면 강조해 보세요! 

 

3. 전자랜드의 휴대용 신발건조기 추천

장마 기간 동안 가장 힘든 것 중 하나는 비 오는 출근길이라는 것에 모두가 동의하실 텐데요🥺 이러한 문제점을 잘 활용하여 작성된 전자전문 쇼핑몰 전자랜드의 버튼형 팝콘을 소개합니다. 


이미지 출처: 전자랜드


팝업 내용을 살펴보면 장마 기간의 문제점 - 해결책 제안의 구조가 잘 이루어져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문제점인 ‘젖은 신발’에 대해 제목에서 언급하고, 이어서 “비오는 출근길! 여러분의 신발은 안전하신가요?”라는 질문을 던져 호기심을 유발했으며, 해결책으로 뽀송한 신발을 위한 휴대용 신발건조기를 추천하는 문구를 담아냈습니다.  


💡Tip! 팝콘의 프로필 이모지를 활용하면 전달하는 내용의 느낌을 생동감 있게 살릴 수 있어요. 예시에서 제목의 ‘젖은 신발’ 바로 위에 비 오는 이모지를 위치시켜 비 오는 느낌을 한층 생생히 전달한 것처럼요!

 

4. 엘칸토의 장마철 주말특가 & 기획전 방문 유도

신발 맛집으로 유명한 엘칸토에서는 2가지 팝업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주말특가를 안내하는 팝업과 기획전으로의 방문을 유도하는 팝업이었는데요. 모두 이미지형 푸시노트로 작성되어 통일감이 있었습니다. 먼저 주말특가 팝업부터 살펴볼까요? 


이미지 출처: 엘칸토


대부분의 쇼핑몰들이 주말마다 특가전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매주 진행하는 주말 특가라도 엘칸토처럼 날씨나 특정 시즌을 반영하면 특색 있는 팝업이 탄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필 이모지와 “띵동🎵 주말특가 혜택이 도착했습니다!”라는 문구가 조화되어 소식이 도착한 것과 같은 느낌을 전달하네요!  


이미지 출처: 엘칸토


기획전 방문을 유도하는 팝업에서는 휴가 시즌을 겨냥하여 “완벽한 휴가를 위해 엘칸토 신고 떠나자✈️”라는 문구와 쿠폰의 할인율 5%를 기재하여 내용의 구체성을 높였습니다. 

 

5. 챔피온의 장마철 게릴라 세일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브랜드 챔피온에서는 장마철 게릴라 세일을 진행했는데요.“비가 내리면”과 “가격도 내려가요”라는 카피 문구의 라임이나 프로필 이모지의 생동감도 좋지만, 챔피온 슬라이드의 가격 변화를 59,000 → 19,900으로 구체적으로 기재해 소비자 입장에서 볼 때 명확하게 잘 작성된 팝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챔피온


추가로 랜딩페이지의 구성에 대해서도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팝업을 통해 고객을 랜딩페이지로 유입시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고객이 방문할 페이지 콘텐츠까지 탄탄히 구성되어 있어야 구매로 매끄럽게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미지 출처: 챔피온


챔피온의 게릴라 세일 페이지에서는 장마 극복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었고, 날씨에 따라 가격이 어떻게 변동되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팝업뿐만 아니라 관련한 콘텐츠들까지 알차게 준비되어 있어 살펴보는 재미가 있던 사례였습니다.


지금까지 이프두 고객사에서 설정해 주신 여름철 팝업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렇게 이프두 고객사를 둘러보다 보면 재밌고 알찬 팝업들을 마주할 수 있답니다😉 앞으로도 종종 잘 작성된 팝업 레퍼런스를 공유해 드릴 테니 이프두 블로그를 자주 확인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고객사 레퍼런스 더 살펴보기

 

이런 메시지 어때요?고객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