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테크 서비스 이용 시, 네이버페이(Npay) 구매 분석이 필수인 이유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마테크 서비스 이용 시, 네이버페이(Npay) 구매 분석이 필수인 이유
2023/ 08/ 07

이프두 고객사 IDFMALL, 에코후레쉬 등등. 고객사를 둘러보니 공통점이 있습니다. 모두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일반 결제 비중보다 네이버페이를 통한 구매 비중이 더 높다고 말씀해 주시는 고객사들도 많을 정도로 네이버페이는 대표적인 간편결제 서비스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네이버페이가 보편화된 시점에서, 로그분석 서비스 혹은 로그분석을 기반으로 한 마테크 서비스가 네이버페이를 통한 구매를 분석하지 못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실제 매출 데이터와 로그분석 리포트 사이에 큰 간극이 생기며 데이터의 정합성이 하락합니다. 또한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는 방문객의 구매 세션을 정확하게 분석하지 못하므로 구매액 또는 구매수와 같은 세그먼트 조건도 신뢰할 수 없게 됩니다. 예를 들어 A 고객이 첫 구매를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경우, 네이버페이를 분석하지 못하는 분석 서비스에서 A 고객은 여전히 미구매자로 분류됩니다.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에는 네이버페이 구매도 확인할 수 있는데, 로그분석에서도 당연히 분석할 수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로그분석 서비스나 마테크 서비스에서 네이버페이 구매를 분석하지 못합니다. 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어떤 고객이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후 또는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네이버페이 버튼을 클릭하면 쇼핑몰을 이탈하여 네이버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고객은 로그인 후 Npay로 결제를 하면 구매 절차가 종료되는데요. 결제 프로세스가 네이버에서 발생하고 종료됩니다. 


즉, 네이버페이를 통한 결제는 네이버 사이트로 이동한 후 결제가 이뤄지기 때문에 쇼핑몰에 구매 데이터가 남지 않게 되는데요. 결제가 성공하면 네이버에서는 결제 및 구매 데이터를 별도로 쇼핑몰에 전달하여 쇼핑몰 관리자에서 구매 내역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이는 다시 말하면 네이버에서 직접 구매 내역 데이터를 전달해 주지 않으면, 쇼핑몰은 물론 제3자 분석 서비스의 경우에 네이버페이를 통한 구매를 확인하거나 분석할 수 없다는 말이 되겠죠? 



 

하지만 이프두는 로그분석 최강인거 아시죠?💪🏻

그 어렵다는 네이버페이 구매 분석을 이프두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네이버페이 버튼의 클릭을 구매로 분석하는 다른 서비스들과는 비교할 수 없답니다! 이프두의 많은 고객사들이 이미 네이버페이 구매 내역을 분석하고 있고요. 무료 테스트 중인 신규 회원님도 비용 부담 없이 분석을 지원해 드리고 있답니다. 분석을 위한 스크립트 설치 역시 무료이니 무조건 적용하시기를 적극 권장 드립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네이버페이 구매 분석을 시작할 수 있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네이버페이 구매 분석을 원하시는 회원님께서는 다음의 방법을 통해 Npay 구매 분석 스크립트 설치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Npay) 구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방법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 > 기본 분석 설정 > 분석 스크립트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을 클릭하세요.



3. 설치 도메인을 선택하고 중복 확인합니다. 


 

4. 쇼핑몰 호스팅을 선택합니다. 


*현재 네이버페이 분석 서비스는 카페24, 고도몰, 메이크샵, WISA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5. 설치 범위로 Npay 분석 스크립트를 클릭합니다.


💡이프두 신규 가입 후 설치를 신청하시는 경우 이프두 스크립트와 Npay 분석 스크립트 모두 체크하여 신청해 주세요.


6. 디자인 권한이 있는 관리자 계정 정보와 추가 요청 사항에 담당자님의 연락처를 기입한 뒤 신청합니다.


 

네이버페이 구매 분석이 가능한 온 사이트 마케팅 /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를 찾으시거나 높은 수준의 로그분석 서비스를 찾으시는 경우, 이프두가 해답이 되어드릴 수 있습니다😉 로그분석과 온 사이트 마케팅 & 마케팅 자동화를 결합한 올 인원 마테크 서비스 이프두와 함께 하세요! 지금 회원가입하면 15일 무료 체험으로 부담 없이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

이프두 15일 무료체험 시작하기

 

네이버페이네이버페이분석로그분석자주 묻는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