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일 마케팅을 위한 ‘월-일’ 타게팅 옵션이 추가됐어요!🎉
마케팅 자동화 - IFDO > 새소식
생일 마케팅을 위한 ‘월-일’ 타게팅 옵션이 추가됐어요!🎉
2023/ 08/ 28

확인해 주세요!

본 포스팅은 생일 세그먼트 추가 가이드에서 이어지는 포스팅입니다. 아직 확인하지 못한 회원님께서는 가이드를 확인하여 먼저 생일 세그먼트를 추가하세요! → 가이드 읽기


‘생일’은 마케팅에서 여러모로 특별한 의미를 가집니다! 생일 전용 쿠폰을 발급하여 고객을 구매로 이끌어 볼 수 있는 기회이며, 고객의 호감도, 친밀도를 높여볼 수 있는 키워드거든요. 그래서 많은 회원님들께서 생일🎂을 타게팅 하고 싶어 하셨는데요. 


우리가 상대방에게 생일선물을 보낼 때 ‘1998’과 같은 출생년도가 아니라 10월 7일이라는 날짜를 고려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생일 타게팅에서도 고려되어야 할 것은 월(month)과 일(day)이라는 반복되는 날짜입니다. 하지만 이프두에서 제공하는 대부분의 날짜 타게팅 정보에는 년(year)이 포함되어 있고, 함께 계산되고 있으므로 생일 타게팅을 위해 월과 일만 고려하는 새로운 타게팅 옵션이 필요했는데요. 


따라서 생일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타게팅 옵션 ‘월-일’‘디데이(월-일)’을 추가했습니다! 활용하여 생일을 맞은 고객에게 축하 메시지를 보내 보세요🥳


날짜 타게팅 옵션: 월-일

월-일(MM-DD) 데이터 형식으로 특정 월과 일을 타게팅 할 수 있는 타게팅 옵션입니다.


 

  • MM-DD ~ MM-DD일 사이
    생일이 지정한 구간 내에 있는 경우 타게팅 합니다. 

  • MM-DD일 이전
    생일이 지정한 날짜 이전에 있는 경우 타게팅 합니다. 

  • MM-DD일 이후
    생일이 지정한 날짜 이후에 있는 경우 타게팅 합니다. 

  • MM-DD일 일치

생일과 지정한 날짜가 일치하는 경우 타게팅 합니다. 


예를 들어 8월 생일인 고객들을 타게팅 하고 싶은 경우 [08-01 ~ 08-31일 사이]를 타게팅 할 수 있습니다. 


 

혹은 특정 일자에 생일인 사용자를 타게팅 하고 싶으신 경우, [04-30 일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1. 생일 데이터를 클릭했는데, 다른 타게팅 옵션이 뜨면 어떻게 하나요?
    → 생일/생년월일의 데이터 형식은 ‘날짜형’으로 지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회원 정보 연동 > 회원 정보 관리에서 데이터 형식을 ‘날짜형’으로 변경해 주세요.


 

  1. 연동 중인/연동하려는 생일/생년월일의 데이터 형식이 YYYY-MM-DD입니다. 해당 세그먼트를 사용하기 위해 MM-DD의 형태로 데이터를 수작업 변환하여 업로드해야 하나요?
    → 그럴 리가요! YYYY(연도) 정보는 이프두가 알아서 처리하므로 데이터 값을 직접 바꾸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가지고 계신 생년월일 정보를 그대로 올려 주세요🤗 


날짜 타게팅 옵션: 디데이(월-일)

월-일(MM-DD) 을 기준으로 N일 전에 메시지를 띄우는 타게팅 옵션입니다. 년(year) 정보를 제외하고 타게팅 하기 때문에 매년 반복되는 생일이나 기념일에 설정하기 적합합니다. ex. 30일 이내, 0일 일치  


 

  • N일~N일 사이
    생일까지 남은 일이 N일~N일 이내이면 타게팅 합니다. 

  • N일 이내 
    생일까지 남은 일이 N일 이내이면 타게팅 합니다. 

  • N일 일치
    생일까지 남은 일이 정확하게 N일이면 타게팅 합니다. 


예를 들어 생일이 7일 이내로 남은 고객들을 타게팅 하고 싶은 경우 [7일 이내]를 타게팅 할 수 있습니다.


 

생일 당일인 고객을 타게팅 하고 실시간으로 축하하고 싶은 경우, [0일 일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활용 사례도 확인해 볼까요?

illustation by Icons8 / illustation by Icons8

생일세그먼트생일타게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