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튼+여러 장의 이미지+텍스트를 함께! 버튼형 리치팝업 ‘멀티’ 기능 추가
마케팅 자동화 - IFDO > 새소식
버튼+여러 장의 이미지+텍스트를 함께! 버튼형 리치팝업 ‘멀티’ 기능 추가
2023/ 07/ 17

지금 보고 계신 이미지는 이프두 고객사 에이지투웨니스와 에이세에서 설정해 주신 버튼형 리치팝업입니다🤗 버튼형 리치팝업은 텍스트와 이미지, 버튼을 함께 사용할 수 있어 많은 고객사에서 애용하고 계신 인앱메시지 중 하나인데요. 


 

버튼형 리치팝업에는 이미지를 1장만 추가할 수 있어 기획전, 신상품 소식 등 다양한 이미지를 사용해야 하는 캠페인에 활용하기에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버튼형 리치팝업도 멀티이미지형 리치팝업처럼 여러 장의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업그레이드된 부분과 작성 방법을 살펴볼까요?😎 

 

멀티이미지 버튼형 리치팝업

버튼형 리치팝업은 이미지, 텍스트,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는 인앱메시지입니다. 기존에는 1장의 이미지만 사용할 수 있었으나 이번 업데이트로 멀티 기능이 추가되어 여러 장의 이미지를 포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멀티 기능이 추가되며 이미지 설정 옵션이 다음과 같이 재구성되었습니다. 

 

  • 싱글
    1장의 이미지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멀티 new
    최대 5장의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멀티이미지​ 버튼형 리치팝업 설정 방법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하세요.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모든 방문자를 대상으로 메인 페이지에서 팝업을 노출하기 위해 시작 페이지 세그먼트를 사용했습니다. → 메인 페이지 팝업 설정 가이드 읽기 


3. 오토메시지 유형으로 리치팝업, CTA 유형으로 버튼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4. (옵션) 타이틀을 작성합니다. 


 

5. 콘텐츠 > 멀티를 선택합니다. 

 

  • 싱글
    1장의 이미지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멀티 new
    최대 5장의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6. 이미지를 추가하세요. *최대 5장


💡PC와 모바일에서 노출되는 이미지 비율을 조절하고 싶다면 콘텐츠 추가 아래의 ‘이미지 비율’을 활용해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7. 제목과 본문 내용을 작성하세요. 


 

8. 콜투액션 버튼에 문구를 입력합니다. 


 

9. 랜딩 URL을 입력하고 검수하세요.  


 

10. (옵션) 팝업 차단 설정 여부를 선택합니다.


 

11. (옵션) 팝업 노출 효과를 설정하세요. 


 

12. 슬라이드 세부 설정을 클릭하여 이미지 슬라이드에 대해 상세한 설정값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13.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14. 모두 완료되었다면 [저장 하기]합니다.


 

15. 오토메시지 이름을 입력하고 완료하세요.


 

16.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하면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번에 추가된 ‘리치팝업 버튼형 - 멀티’는 신상품 출시, 기획전 알림 등 여러 장의 이미지를 포함해야 하는 캠페인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이프두가 더 좋은 서비스로 업그레이드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의견 주시는 회원님들께 감사의 말씀 전하며 오늘의 업데이트 소식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근 이프두 소식!

 

리치팝업멀티이미지멀티팝업오토메시지 기능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