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팝업 ‘다음에 볼게요’ 팝업 차단 기능이 더 다양해졌어요
마케팅 자동화 - IFDO > 오토메시지 작성법,새소식
리치팝업 ‘다음에 볼게요’ 팝업 차단 기능이 더 다양해졌어요
2022/ 11/ 11

쇼핑하다 보면 이프두 리치팝업을 이용하고 계신 고객사를 많이 만날 수 있어요🥰 리치팝업은 멀티이미지,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CTA 활용이 가능해 특히 사랑받고 있는 오토메시지 유형인데요. 



 

리치팝업에서는 방문자가 같은 내용의 팝업을 더 이상 보고 싶지 않을 때 선택할 수 있도록 팝업 차단 기능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팝업에 따라 중요도가 다를 텐데, ‘다음에 볼게요’라는 단일 옵션만 제공해 드리는 것이 아쉬웠어요. 


그래서 선택지를 늘려 기능을 보강했습니다!🤗 이제 1일, 3일, 7일, 영구 중 차단 기간을 선택하여 적용하실 수 있고 ‘일주일 뒤에 보기’, ‘충분히 봤어요’, ‘내일 다시 볼래요’ 등으로 문구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팝업 차단 기능 

지정한 기간 동안 동일한 사용자에게 더 이상 해당 팝업을 노출하지 않는 제어 기능입니다. 팝업 차단 문구를 클릭한 시점부터 기간이 적용되며 문구는 자유롭게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팝업 차단 기간

  • 1일 동안
    팝업 차단 문구를 클릭한 시점으로부터 1일 동안 팝업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 3일 동안
    팝업 차단 문구를 클릭한 시점으로부터 3일 동안 팝업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 5일 동안
    팝업 차단 문구를 클릭한 시점으로부터 5일 동안 팝업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 7일 동안
    팝업 차단 문구를 클릭한 시점으로부터 7일 동안 팝업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 영구

팝업 차단 문구를 클릭한 시점으로부터 영구적으로 팝업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쿠키를 삭제하고 재방문한 경우 팝업이 재노출될 수 있습니다. 



기존 메시지 수정 방법 

기존에 작성하신 리치팝업 메시지는 다음의 방법에 따라 팝업 차단 옵션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로 이동합니다.


 

2. 수정하고자 하는 오토메시지의 디자인 편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팝업 차단 기간과 차단 문구를 지정하고 오토메시지를 저장합니다. 

 

*팝업 차단 기능 수정을 위해서는 팝업 차단 기능 활성화 필수 


‘내일 볼래요’, ‘다음에 볼게요’, ‘일주일 뒤에 다시 볼래요’ 등 쇼핑몰 상황에 알맞은 팝업 차단 문구를 지정해 보세요. 한두 번만 노출해도 충분한 오토메시지는 7일 또는 영구로 메시지 차단 기간을 지정해도 괜찮지만, 타임딜이나 금주의 특가 등 자주 노출되어야 하는 팝업은 차단 기간을 너무 길게 잡지 않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최근 이프두에 업데이트가 많습니다. 이어서 다른 소식도 확인해 보세요😉

 

오토메시지 소식 이어 읽기 → 

 

리치팝업팝업차단마케팅팝업오토메시지오토메시지 기능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