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사이트에 방문했을 때! 남아있는 적립금 알려주기💰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고객이 사이트에 방문했을 때! 남아있는 적립금 알려주기💰
2023/ 10/ 04

이전에 잔여 적립금을 리마인드하는 친구톡 발송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적립금 세그먼트는 굉장히 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활용한 메시지에 대해 회원들의 반응도 즉각적으로 나타나는 편입니다👍🏻 


이번에는 회원이 로그인했을 때 보유한 적립금 현황을 넛지 해보는 건 어떨까요! 구매를 목적으로 방문하지 않았더라도 보유 적립금이 일정 금액 이상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 “적립금이 있었네? 적립금 사용할 겸 쇼핑해 볼까?”로 이어질 수도 있겠죠?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남아있는 적립금을 알리고 고객을 구매로 이끄는 오토메시지를 작성해 보세요🙌🏻

 

💡본 포스팅은 '적립금' 연동이 필요합니다. 적립금 연동을 위한 API 연동 가이드를 먼저 확인해 주세요!


잔여 적립금 리마인드 자동화 메시지 작성 방법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인앱 메시지 유형과 CTA를 선택합니다. *예시에서는 인앱 메시지 유형 ‘팝콘’, CTA ‘버튼’ 선택


 

4. 오토메시지 내용을 작성합니다. 이때, 적립금 변수를 추가하고자 하는 곳은 공란으로 비워주세요. 


 

5. 공란으로 비워둔 곳에 커서를 둔 뒤, 개인화 변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6. 적립금 변수를 추가하세요. *변수값이 없을 때 나타날 치환 값은 0으로 입력합니다.


 

다음과 같이 변수가 추가됩니다. 


 

7. 콜투액션에 랜딩URL을 입력한 뒤 검수합니다.


 

8. 오토메시지 노출 효과를 설정합니다. → 노출 효과 미리 보기 


 

9. 오토메시지 노출에 관한 설정을 확인합니다. 해당 메시지의 경우 주 1회 혹은 월 1회 정도로 노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10. 저장하기를 클릭하세요. 


 

11. 오토메시지 이름을 지정한 뒤 완료합니다. 


 

12. 인앱 메시지 목록에서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사이트 방문자를 대상으로 한 적립금 리마인드 오토메시지 작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적립금을 1,000원 이상 보유한 고객을 감지하면 해당 메시지가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회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른 오토메시지도 만들어 볼까요? 다음으로는 회원 등급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 작성법 2가지를 추천드립니다!


다음 포스팅

회원 등급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 2가지

 

illustration icon by Icons8
잔여적립금마일리지적립금이런 메시지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