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팝업, UI 업그레이드!🎉
마케팅 자동화 - IFDO > 새소식
리치팝업, UI 업그레이드!🎉
2023/ 09/ 20

이프두에서 가장 많이 사랑받는 오토메시지는 무엇일까요? 

바로 리치팝업입니다! 최근 한 달 기준으로 고객사의 오토메시지 현황을 조사한 결과 약 1천만 회 이상 노출된 것으로 집계되었는데요. 리치팝업은 정성스럽게 작성한 이미지 여러 장을 동시에 노출할 수 있어 방문하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쇼핑몰의 소식을 알리는데 많이 사용해 주시는 만큼 이프두 오토메시지 유형 중, 가장 높은 노출 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리치팝업이 많은 사용자들에게 도달되는 만큼, 이프두 팀은 더 나은 리치팝업의 UI를 제공해 드리기 위한 고민을 이어왔습니다. 그리고 최근 리치팝업 하단 부분의 UI를 일부 업그레이드했는데요. 변경된 부분은 지금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변경된 리치팝업 UI 

기존 리치팝업은 팝업 우측 상단과 팝업 우측 하단에 닫기 버튼을 제공해 드렸습니다. 다만 우측 상단의 X를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는 누르기가 쉽지 않고, 최근 팝업 트렌드가 변하고 있으므로 트렌드에 맞춰 UI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UI 업그레이드로 우측 상단의 X는 사라졌고, 대신 이미지 하단에 ‘팝업 차단’과 ‘닫기’ 버튼이 적용되어, 터치 요소를 분리시키지 않고 하단에 모아 노출하도록 하였습니다. 팝업 차단 문구 “다음에 볼게요”를 노출하지 않으면 ‘X’ 버튼이 우측 상단에 노출됩니다.


 

혹시 기존에 작성해 두신 리치팝업이 있다면 인앱 메시지 목록에서 미리보기를 클릭하고 변경된 UI가 적용된 리치팝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리치팝업의 하단 글자 색상과 배경 색상은 어떻게 바꾸나요?

A: 하단 글자 색상은 팝업 차단 옵션을 통하여 변경할 수 있고, 리치팝업 배경 색상은 배경을 통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톤과 어울리는 색상으로 변경해 보세요. 


 

최신 트렌드에 맞춰 업데이트된 리치팝업의 UI 어떠신가요?😍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춰 팝업의 형태는 계속 업그레이드가 진행될 예정이오니, 좋은 의견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이프두 내 채팅 상담으로 말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리치팝업의 다양한 유형을 만나보세요

 

App icon by Icons8

App icon by Icons8

리치팝업오토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