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이프두 앱 설치 가이드!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이프두 앱 설치 가이드!
2023/ 09/ 14

혹시 샵바이를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용 가이드 읽기

 

NHN커머스 고도몰을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이프두 서비스 신청과 데이터 연동이 필요합니다.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이프두 서비스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커머스 앱 스토어 > 이프두 검색 >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앱 - 고도몰로 이동하세요.


 

2.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3. 이동한 화면에서 IFDO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 신청]을 클릭합니다. 


 

4. IFDO 마케팅 자동화를 이용하고자 하는 쇼핑몰을 선택한 뒤 [확인]합니다.


 

5. IFDO 서비스 회원가입을 위한 정보를 입력하세요.


⚠️회원 정보에는 실제로 연락 가능한 이메일 주소와 핸드폰 번호와 연락처를 기재해야 합니다. 기재해 주신 번호로 사이트 분석 스크립트 설치 혹은 안내 사항이 전달되며, 기재한 이메일로 사이트 구분 코드가 담긴 회원가입 완료 안내 메일이 전송됩니다. 


6. 사이트 정보를 입력한 뒤 개인정보 동의 안내를 체크하고 등록합니다.


 

7. 회원 정보에 기재한 이메일로 서비스 신청 완료 메일이 전송됩니다. 본문에 포함된 사이트 구분 코드를 복사하세요. 


 

8. 고도몰 쇼핑몰 관리자로 돌아와 부가서비스 메뉴로 이동하세요.


 

9. 부가서비스 페이지 하단의 부가서비스 환경설정 > IFDO 마케팅 자동화 설정을 클릭합니다. 


 

10. 사용여부 > 사용함으로 변경하고 6번에서 복사했던 사이트 구분 코드를 붙여 넣은 뒤 저장하면 자동으로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됩니다. 

 

💡고도몰을 이용하시는 경우, 해당 절차만으로도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기 때문에 이프두 서비스에 접속하여 분석 스크립트 설치를 신청하는 과정이 생략됩니다.  

 

세팅을 마저 완료해 볼까요?

사이트 구분 코드를 저장하면, 쇼핑몰에 이프두 분석 스크립트가 자동 설치되어 로그 데이터 분석 기능과 온 사이트 마케팅 기능이 제공됩니다. 하지만 보다 깊이 있는 분석(회원 데이터 연동 + 네이버페이 분석 + 광고 효과 분석)을 위해서 마무리해야 할 절차가 아직 몇 가지 남아 있습니다.

먼저 ①오픈 API 연동을 진행하신 뒤, ②네이버페이 구매 분석을 위한 스크립트 설치 신청을 완료해 주세요. 추가로 ③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설정까지 완료해 주시면 이프두 사용을 위한 준비 과정이 완료됩니다! *꼭 순서대로 진행해 주세요🤗


1. 이프두와 고도몰 쇼핑몰 데이터를 연동하기 위한 오픈 API 가이드

2. 네이버페이 구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

3. 광고 효과 분석을 위한 각 매체 별 추적 URL 활성화 방법 가이드

 

고도몰고도몰pro고도몰프로이프두설치이프두가처음일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