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게 먼저 말 걸어볼까? ‘Live Chat(라이브 챗)’ 알아보기
마케팅 자동화 - IFDO > 오토메시지 작성법
고객에게 먼저 말 걸어볼까? ‘Live Chat(라이브 챗)’ 알아보기
2023/ 07/ 10

이프두에서는 고객 문의를 실시간으로 응대할 수 있는 ‘상담 채팅’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상담 채팅의 경우 고객이 문의를 시작하기 전까지 먼저 말을 걸 수 없다는 아쉬움이 있어요. 보다 적극적으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먼저 말을 걸 수 있는 기능이 필요할 텐데 말이죠🤔


이런 경우 이프두에서 ‘Live Chat(라이브 챗)’을 활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라이브 챗은 지정한 타겟에게 먼저 채팅 메시지를 발송하는 인앱메시지인데요. FAQ 페이지를 오랫동안 보고 있거나, 대량 주문 페이지를 여러 번 조회하는 등 고객이 정말로 필요한 순간에 상담을 제안하는 메시지를 보내면 훨씬 수월하게 고객을 채팅 상담으로 이끌어 볼 수 있습니다. 채팅 넛지 기능 라이브 챗에 대해 알아볼까요?


Live Chat 라이브 챗

라이브 챗은 설정해둔 조건에 맞는 타겟 고객에게 채팅 메시지를 자동으로 발송하는 기능입니다. 상담 전환이 중요한 유학원, 인테리어 등의 업종에서 특히 활용도가 높으며 텍스트는 물론이고 이미지와 동영상도 포함하여 노출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챗 메시지는 클릭 시 상담 채팅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설정 > 상담 설정 > 기본 설정 > 위젯에서 채팅을 활성화해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Live Chat 라이브 챗 작성 방법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2. 라이브 챗 메시지를 노출할 조건을 선택하고 [저장 하기]를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이동하세요.


 

💡가이드에서는 검색엔진에서 검색어 ‘캐나다’를 통해 방문했고 3페이지 이상 조회한 방문자를 대상으로 상담 채팅을 유도하기 위하여 위와 같은 조건을 선택했습니다.


3. 인앱메시지 유형으로 ‘Live Chat’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4. 내용을 작성합니다.


 

5. 콘텐츠를 선택해 주세요. *예시에서는 텍스트만 사용하여 ‘없음’으로 지정했습니다.


  • 없음
    이미지나 동영상 없이 텍스트만 포함합니다.

  • 이미지
    이미지는 URL 또는 이미지 보관함을 통해 업로드할 수 있으며 이미지 클릭 시 이동할 랜딩 URL 입력이 필요합니다. 

    • 이미지 주소
      URL을 통해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URL은 http(s)://가 필수로 포함된 전체 URL을 입력해야 합니다.

    • 이미지 선택
      이미지 보관함에 업로드된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320px 이하의 이미지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동영상 - 유튜브
    유튜브의 소스 코드를 붙여 넣어 동영상을 추가합니다. 

  • 동영상 - 네이버TV
    네이버TV의 소스 코드를 붙여 넣어 동영상을 추가합니다. 

  • 동영상 - 업로드 URL 동영상의 웹 URL을 붙여 넣어 동영상을 추가합니다. *mp4 포맷만 가능

 

6. 라이브 챗 노출 시간을 설정하세요. 


 

  • 항상
    상담 가능 시간에 관계없이 항상 라이브 챗이 노출됩니다. 

  • 상담 가능 시간
    채팅을 시작한 고객을 바로 응대할 수 있도록 상담 가능 시간에만 라이브 챗을 노출합니다. 


7. 메시지 노출 설정 옵션을 지정합니다. 


 

💡고객이 방문할 때마다 라이브 챗이 노출되길 원한다면 ‘방문 마다(세션 기준)’을 체크해 주세요. 


8. 저장합니다. 


 

9. 작성한 라이브 챗의 이름을 지정하고 완료합니다. 


 

10. 작성한 라이브 챗을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라이브 챗 활성화 후에도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설정 > 상담 설정 > 기본 설정 > 위젯에서 채팅 기능이 활성화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이렇게 라이브 챗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상담이 중요하신 업종이라면 이프두에서 챗 봇, 상담 채팅, 라이브 챗(1:1 채팅 메시지)까지 올인원으로 해결해 보세요. 효율적인 CS 관리가 실현됩니다😉 


참! 이프두에서 전화 연결 CTA도 제공하는 것 알고 계시나요? 팝업에 연락처를 입력하여 클릭 시 전화로 연결되도록 유도해 볼 수 있습니다. 상담이 중요하신 업종이라면 함께 사용해 보세요! 


다음 포스팅

팝업에 전화 연결 CTA를 활용하고

고객님을 바로 전화로 연결하세요! 
 

라이브챗Live Chate채팅메시지이런 메시지 어때요?오토메시지 기능 팁이프두가처음일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