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이 중요한 업종이라면? ‘전화 연결’ CTA를 활용해 보세요!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상담이 중요한 업종이라면? ‘전화 연결’ CTA를 활용해 보세요!
2023/ 06/ 29

유학원, 답례품, 보험, 병원 등 상담이 중요한 업종에 계시는 고객님?! ‘전화 연결’ CTA를 적용해 보세요! ‘전화 연결’오토메시지를 클릭한 고객을 전화 상담으로 연결하는 CTA입니다. 푸시노트, 팝콘, 라운드 플로팅, 웰컴바에서 제공되는데요. 모바일에서 클릭 시 바로 전화로 연결되어 상담 전환에 탁월합니다.


별도로 연결해야 하는 페이지가 없거나 바로 상담이나 예약을 진행해야 하는 업종의 사이트를 운영하고 계시다면 전화 연결 CTA를 적극 활용해 보세요🙂


전화 연결 CTA 작성 방법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팝업 메시지를 노출할 타겟 대상을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기업회원에게 대량 주문 관련 상담 문의를 유도하기 위해 회원등급 [기업회원] 세그먼트를 추가했습니다. 


3. 인앱메시지 유형과 CTA - 전화 연결을 선택한 뒤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라운드 플로팅 사용 


 

4. 메시지 내용을 작성합니다. 


 

5. 콜투액션에 연결하고자 하는 전화번호를 입력하세요.


💡Tip! 지역 번호(02, 031 등)를 포함하여 입력하세요. ex. 0263462662 


6. (옵션) 라운드 플로팅 노출 옵션을 선택합니다. 


 

7. 라운드 플로팅 노출 설정값을 지정하고 저장합니다. 

 

💡Tip! 

  • 노출 빈도
    방문할 때마다 오토메시지가 노출되도록 노출 빈도를 ‘방문 마다(세션 기준)’으로 설정해 주세요. 

  • 노출 시간

담당자가 자리에 있을 때 전화 상담이 진행될 수 있도록 시간을 평일/업무 시간으로 설정해 주세요. 


 

8. 작성한 오토메시지의 이름을 지정하고 완료하세요. 


 

9.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하세요.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고객이 모바일 기기에서 라운드 플로팅을 클릭하면 전화로 연결됩니다. 



안드로이드는 오토메시지를 탭하면 바로 통화로 연결되며, iOS는 통화할 번호가 노출됩니다. 통화 버튼(노출된 번호)을 탭하면 전화로 연결됩니다. 

 

PC의 경우 통화 연결 기능이 없으므로 전화 연결이 가능한 연락처가 노출됩니다.


 

전화 연결 CTA는 상담이 중요한 업종에도 추천드리지만 추석, 수능 등 특정한 날에 단체 주문을 전화로 받으시는 곳에도 권장 드립니다.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이런 메시지는 어때요?

 

전화연결전화연결CTA오토메시지 기능 팁이런 메시지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