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밀한 타게팅을 위한 ‘고급 조건’ Beta Op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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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밀한 타게팅을 위한 ‘고급 조건’ Beta Open!
2023/ 01/ 09

“포함 조건도 OR로 연결 가능한가요?”, “포함, 제외 조건 모두 AND를 적용하고 싶어요!” 이프두를 사용하시면서 한 단계 높은 수준의 세그먼트 조합 조건을 요청하는 문의를 많이 주셨는데요. 이프두 팀이 오랜 기간 고민해 온 끝에 드디어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타게팅의 자율도를 높여주는 신규 기능 ‘고급 조건’이 드디어 베타 오픈되었거든요🎉


포함 조건의 각 세그먼트 조건에는 AND, 제외 조건에는 OR가 기본 적용되던 세그먼트 기능이 업그레이드되어 포함 조건과 제외 조건 모두 AND/OR 적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더욱 세밀한 조건 설정을 위한 옵션 ‘고급 조건’, 지금 만나보세요!



고객 세분화 조건을 더욱 세밀하게!

고급 조건은 “세그먼트 포함 조건은 AND, 세그먼트 제외 조건은 OR만 적용 가능”했던 기존 세그먼트 선택 구조를 업그레이드한 조건 조합 기능으로 세그먼트 포함 조건과 제외 조건에 모두 AND/OR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세그먼트 선택 방식

포함 조건은 AND, 제외 조건은 OR 기본 적용


고급 조건 적용 시 세그먼트 선택 방식

포함 또는 제외 조건에 AND/OR 선택 적용

 



고급 조건 적용 방법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하세요.


 

2. 세그먼트를 2개 이상 추가한 다음 [고급 조건]을 체크하세요.

📢 세그먼트가 2개 이상 추가되어야 고급 조건이 활성화됩니다. 따라서 조건을 모두 추가한 뒤 고급 조건을 체크하세요.


 

3. AND 또는 OR을 적용합니다. *예시에서는 OR을 적용했습니다.


 

4.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한 뒤 메시지 유형을 선택하고 메시지를 작성합니다.


 


고급 조건 활용 레시피 

기획전 상품 구매 유도 레시피

기획전 상품의 판매율을 끌어올려 볼까요? 기획전 페이지를 조회했거나, 기획전에 포함된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고 있거나, 기획전에 포함된 상품을 보고 있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기획전의 마감 기한을 알리고 구매로 넛지 해 보세요. 

📢이번 레시피에서는 진행하는 기획전을 ‘타임 특가’라고 가정하고 작성했습니다. 


✅ 먼저 준비해 볼까요?

 기획전 상품을 골라 태그를 부착하면 태그가 부착된 상품을 조회하고 있는 사용자에게 오토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상품 태그를 타게팅에 활용할 예정이므로 미리 상품 태그를 추가하세요.  → 상품 태그 적용 방법 읽기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하세요.


 

2) 좌측의 세그먼트 리스트에서 다음의 세그먼트를 포함 조건으로 추가한 뒤 OR을 적용합니다. 


 

  • 콘텐츠 > 특정 페이지 > 기획전 페이지 URL 선택
    선택한 페이지를 거쳐간 이력이 있는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 상품 > 상품 태그 > 타임특가
    선택한 태그(ex. 타임특가)가 붙은 상품의 상세 페이지를 조회하고 있는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 만약 상품 태그가 아닌 다른 조건을 이용하고 싶으신 경우 [상품 > 현재 보는 상품(상품명/상품코드/입력형)]을 활용하여 상품명, 상품코드를 기준으로 특정 상품을 조회하고 있는 사용자를 타게팅 할 수 있습니다. 
     

  • 장바구니 > 최근 담긴 상품(입력형) > (타임 특가)를 포함하는 상품명
    특정 단어(ex. 타임특가)가 포함된 상품명을 가진 상품을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단, 상품명에 기획전과 관련된 키워드가 포함되지 않아 상품명으로 타게팅 할 수 없는 경우 [장바구니 > 최근 담긴 상품 > 선택형] 조건을 사용하여 상품을 직접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제외]를 클릭하고 좌측 세그먼트 리스트에서 다음의 세그먼트들을 제외 조건으로 추가한 뒤 AND를 적용합니다. 


 

  • 구매 > 최근 구매일 > 기간 지정 (기획전 운영 기간)
    기획전 기간 동안 구매 이력이 있는 경우 타겟에서 제외합니다.


  • 상품 > 최근 구매한 상품 (선택형/입력형) > (타임 특가)를 포함하는 상품명
    상품명에 특정 단어(ex. 타임특가)가 포함된 상품을 최근 구매한 사용자를 타겟에서 제외합니다.


4) 조건이 완성되었습니다. [저장 후 DO 액션 선택] 버튼을 클릭하세요. 


 

포함 조건(OR)

기획전 페이지를 조회했거나, 기획전에 포함된 상품의 상세페이지를 조회했거나, 기획전에 포함된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은 경우 타게팅 합니다.

  • 콘텐츠 > 특정 페이지 > 기획전 페이지 ( /goods/event_sale.php?no=88 )

  • 상품 > 상품 태그 > 타임세일 

  • 장바구니 > 최근 담긴 상품(선택형/입력형) > (타임 특가)를 포함하는 상품명


제외 조건(AND)
기획전 기간 내에 기획전에 포함된 상품을 구매한 사용자는 타겟에서 제외합니다.

  • 상품 > 최근 구매한 상품 (선택형/입력형) > (타임 특가)를 포함하는 상품명

  • 구매 > 최근 구매일 > 기간 지정 (기획전 운영 기간)


5)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하세요.

📢 예시에서는 라운드 플로팅을 사용했습니다.


 

6) 오토메시지 제목을 작성하고 개인화 변수 > 환경 변수를 추가합니다.

📢 타임 특가 마감일을 디데이로 지정하여 회원들에게 한정된 특가임을 알리세요! 



 

7) 랜딩 URL에 기획전 랜딩 페이지 URL을 추가하고 검수합니다.


 

8) 효과 - 흔들기를 지정하세요. 


 

9) 노출 옵션을 지정합니다. 


 

💡Tip! 기획전 기간에만 오토메시지가 노출되도록 오토메시지 노출의 시작일과 종료일을 지정하세요. 오토메시지는 지정한 기간 동안만 노출되며 종료일 이후에는 자동으로 OFF 됩니다. 


7) 메시지를 저장하세요.


 

8) 작성한 오토메시지는 활성화하는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렇게 AND, OR로 여러 조건을 조합하여 오토메시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고급 조건을 활용하면 기존보다 더 세밀한 타게팅을 구현하실 수 있어요👍🏻 오늘 전해드린 내용은 이프두를 처음 사용하신다면 조금 어렵게 느껴지실 수 있지만 걱정 마세요! 그럴 때 읽어보시면 좋을 포스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어서 확인해 보세요😊

다음 포스팅 →

무한 조합이 가능한 이프두 세그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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