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포스팅은 지난 ‘상품 태그’ 포스팅에서 이어집니다. 이프두의 ‘상품 태그 - 수동 등록 태그’를 이용하면 원하는 상품만 골라 태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을 시작해 보세요!
수동 태그
상품에 태그를 직접 입력하여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상품이 소량인 경우 상품을 선택하여 직접 태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상품이 대량인 경우 CSV 파일을 업로드하여 태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지정된 태그는 타깃 조건으로 활용될 수 있으며 태그는 입력하는 즉시 상품에 저장됩니다.
수동 태그 등록 방법
1. 하나씩 등록하기
1) 상품 태그 > 조회 > 모든 상품으로 이동합니다.
2) 태그 추가를 원하는 상품의 + 버튼을 누르고 태그를 입력합니다.
2. 소량 등록하기
2) 태그 추가를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태그 입력을 클릭합니다.
3) 저장하고자 하는 태그 이름을 입력한 뒤 [저장]하세요.
3. 대량 등록하기
2) 태그 일괄 등록을 클릭하세요.
3) 예시 파일을 참고하여 CSV 파일을 작성합니다.
✔ Check!
하나의 CSV 파일에 최대 5천 개의 상품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상품에 다수의 태그를 추가할 경우 수직선 ( | )을 이용하여 구분하세요.
상품명은 대소문자와 공백(띄어쓰기)까지 일치해야 합니다.
1열(A열)에는 상품명, 2열(B열)에는 상품 태그를 입력하세요.
상품코드 기준 선택 시 카페24의 경우 상품번호를 등록하세요.
*파일 형식은 CSV 포맷입니다. 엑셀 또는 스프레드시트에서 파일 저장 형식으로 CSV를 선택해 주세요.
4) 매핑 기준(상품명, 상품코드)을 선택하세요.
*상품코드 기준 선택 시 카페24의 경우 상품번호를 등록하세요.
5) CSV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6) 결과를 확인하고 모두 성공했다면 [닫기]를 클릭합니다.
*업로드가 실패한 경우 CSV 파일을 올바르게 작성했는지 확인해 주세요.
*상품은 최소 1회 이상 상품 상세 페이지를 조회한 이력이 있어야 태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태그 타게팅 방법
수동 태그는 태그를 등록하는 즉시 상품에 저장됩니다. 상품 태그를 온 사이트 마케팅 조건으로 활용하여 오토메시지를 작성해 보세요.
1.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상품 > 현재 보는 상품 태그] 조건을 추가한 뒤 마케팅 메시지를 작성하세요.
🙋🏻♂️ 현재 보는 상품 태그 추가 시, OR과 AND 조건의 차이점은?
OR 조건을 사용하면 추가한 태그 중 하나라도 부착된 상품을 조회했을 때 타게팅 대상에 포함됩니다. AND 조건을 사용하면 해당 태그가 모두 부착된 상품을 조회했을 때에만 타게팅 대상에 포함됩니다.
OR 조건으로 #시계 or #귀걸이 태그를 추가한 경우
쇼핑몰 방문자가 시계 혹은 귀걸이 태그가 부착된 상품 중 하나라도 해당하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를 조회하고 있을 때 오토메시지가 노출됩니다.
AND 조건으로 #세일상품 AND #당일배송 태그를 추가한 경우
쇼핑몰 방문자가 세일상품과 당일배송 태그가 모두 부착된 상품을 보고 있을 때 오토메시지가 노출됩니다.
태그 관련 포스팅 안내
상품 태그, 정의부터 타게팅 방법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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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포스팅은 지난 ‘상품 태그’ 포스팅에서 이어집니다. 이프두의 ‘상품 태그 - 수동 등록 태그’를 이용하면 원하는 상품만 골라 태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을 시작해 보세요!
수동 태그
상품에 태그를 직접 입력하여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상품이 소량인 경우 상품을 선택하여 직접 태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상품이 대량인 경우 CSV 파일을 업로드하여 태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지정된 태그는 타깃 조건으로 활용될 수 있으며 태그는 입력하는 즉시 상품에 저장됩니다.
수동 태그 등록 방법
1. 하나씩 등록하기
1) 상품 태그 > 조회 > 모든 상품으로 이동합니다.
2) 태그 추가를 원하는 상품의 + 버튼을 누르고 태그를 입력합니다.
2. 소량 등록하기
1) 상품 태그 > 조회 > 모든 상품으로 이동합니다.
2) 태그 추가를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태그 입력을 클릭합니다.
3) 저장하고자 하는 태그 이름을 입력한 뒤 [저장]하세요.
3. 대량 등록하기
1) 상품 태그 > 조회 > 모든 상품으로 이동합니다.
2) 태그 일괄 등록을 클릭하세요.
3) 예시 파일을 참고하여 CSV 파일을 작성합니다.
✔ Check!
하나의 CSV 파일에 최대 5천 개의 상품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상품에 다수의 태그를 추가할 경우 수직선 ( | )을 이용하여 구분하세요.
상품명은 대소문자와 공백(띄어쓰기)까지 일치해야 합니다.
1열(A열)에는 상품명, 2열(B열)에는 상품 태그를 입력하세요.
상품코드 기준 선택 시 카페24의 경우 상품번호를 등록하세요.
*파일 형식은 CSV 포맷입니다. 엑셀 또는 스프레드시트에서 파일 저장 형식으로 CSV를 선택해 주세요.
4) 매핑 기준(상품명, 상품코드)을 선택하세요.
*상품코드 기준 선택 시 카페24의 경우 상품번호를 등록하세요.
5) CSV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6) 결과를 확인하고 모두 성공했다면 [닫기]를 클릭합니다.
*업로드가 실패한 경우 CSV 파일을 올바르게 작성했는지 확인해 주세요.
*상품은 최소 1회 이상 상품 상세 페이지를 조회한 이력이 있어야 태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태그 타게팅 방법
수동 태그는 태그를 등록하는 즉시 상품에 저장됩니다. 상품 태그를 온 사이트 마케팅 조건으로 활용하여 오토메시지를 작성해 보세요.
1.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상품 > 현재 보는 상품 태그] 조건을 추가한 뒤 마케팅 메시지를 작성하세요.
🙋🏻♂️ 현재 보는 상품 태그 추가 시, OR과 AND 조건의 차이점은?
OR 조건을 사용하면 추가한 태그 중 하나라도 부착된 상품을 조회했을 때 타게팅 대상에 포함됩니다. AND 조건을 사용하면 해당 태그가 모두 부착된 상품을 조회했을 때에만 타게팅 대상에 포함됩니다.
OR 조건으로 #시계 or #귀걸이 태그를 추가한 경우
쇼핑몰 방문자가 시계 혹은 귀걸이 태그가 부착된 상품 중 하나라도 해당하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를 조회하고 있을 때 오토메시지가 노출됩니다.
AND 조건으로 #세일상품 AND #당일배송 태그를 추가한 경우
쇼핑몰 방문자가 세일상품과 당일배송 태그가 모두 부착된 상품을 보고 있을 때 오토메시지가 노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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