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구매 고객님이 상품을 보고 있을 때! ‘무료 배송’ 웰컴 혜택 강조하고 첫 구매로 유도하기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미구매 고객님이 상품을 보고 있을 때! ‘무료 배송’ 웰컴 혜택 강조하고 첫 구매로 유도하기
2024/ 03/ 06

상품을 구매할 용의가 있더라도 배송비를 결제해야 하면 구매에 망설임이 생깁니다. 배송비만 지원되어도 구매율이 크게 상승할 텐데요🤔 


마침 대부분의 쇼핑몰에서는 웰컴 쿠폰팩에 무료배송 쿠폰을 담아 발급하고 있지요! 이를 활용하여 상품을 조회 중인 미구매 고객님께 무료 배송 혜택을 강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대상

구매 경험이 없는 신규 회원 

🎯 목표

첫구매 유도

📝 내용

최근 가입했고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이 상품 상세페이지를 조회 중일 때 무료배송 혜택을 알리며 첫구매로 유도합니다. 

 

1. 오토메시지 생성하기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 타겟 설정하기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 상품 > 현재 보는 페이지 > 상품 상세페이지 공통 URL
    모든 상품 상세페이지를 조회하고 있을 때 오토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상품 상세페이지의 URL 중, 공통되는 부분을 입력합니다. → URL 입력 방법 확인

  • 구매 > 누적 구매수 > 0건
    누적 구매 이력이 없는 경우 타게팅 합니다. 

  •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함
    로그인 한 상태의 회원을 타게팅 합니다. 

  • 회원 > 회원가입일 > 오늘기준30일이내
    회원가입일이 오늘(일)을 기준으로 30일 이내인 경우 타게팅 합니다.
    *웰컴 혜택으로 제공되는 무료 배송 쿠폰 만료 기한에 따라 조절하여 사용하세요.  


3. 인앱메시지 형태 선택하기

인앱메시지 유형으로 ‘웰컴바', CTA로 ‘링크'를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4. 웰컴바 작성하기

내용을 입력합니다.



5. 콜투액션 입력하기

랜딩URL에 회원가입 혜택 안내 페이지를 입력하고 검수합니다. *쿠폰함 등 목적에 따라 랜딩URL 변경하여 사용.


 

6. 웰컴바 노출 설정하기

웰컴바의 배경, 테두리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노출 위치 지정을 위해 [오프셋 설정]을 클릭합니다. 


 

px 단위로 값을 입력한 뒤 [저장]합니다. 



 

💡Tip! 미리 보기 기능을 사용하면 노출 화면을 미리 확인하며 노출 위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웰컴바의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지정합니다. 


 

7.웰컴바 저장하기

[저장 하기]를 클릭합니다. 


 

웰컴바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8. 웰컴바 활성화하기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웰컴바의 상태를 활성화(ON) 하세요. 


 

이제 최근 가입했으나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이 상품 상세페이지를 보고 있으면 오토메시지가 노출됩니다! 


 

이프두 블로그에는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첫 구매 유도 레시피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이트에 적합한 첫 구매 유도 레시피를 사용해 보세요!


첫 구매 유도 레시피 모음

 

첫구매유도구매유도웰컴딜이런 메시지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