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세그먼트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추가로 페이지 정보 입력이 필요합니다. 일치, 포함, 시작, 끝 조건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페이지 URL을 입력하는 방법
빈칸은 페이지 URL을 입력하는 란입니다. 타게팅 하고자 하는 페이지의 URL에서 도메인을 제외한 부분을 입력해야 합니다.
가장 많이 하시는 실수는 URL 란에 http:// 나 https:// 를 포함한 도메인 전체를 입력하는 것인데요. 기존의 도메인은 이미 이프두에 정보가 등록되어 있으므로 http:// 또는 https://를 포함한 도메인은 제외하고 /(슬래시)를 포함한 뒷부분만 입력해 주세요. 만약 여러 페이지를 입력하고자 한다면 ,(콤마)로 구분하여 입력할 수 있습니다.
🔎 페이지 조건 상세 보기
1. __ 과 일치하는 페이지URL
일치하는 페이지URL 조건은 정확한 URL 값이 있을 때 사용을 추천합니다. 입력한 URL과 정확하게 일치하는 URL을 가진 페이지가 타게팅 되기 때문인데요.
예를 들어 일치하는 URL에 /shop/list.php?cate=1 을 입력했을 때 https://www.ifdomall.com/shop/list.php?cate=1은 타겟에 해당되지만, https://www.ifdomall.com/shop/list.php?cate=1&utm_source=google 은 입력한 URL과 일치하지 않으므로 타겟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사용해 보세요!
장바구니 페이지를 보고 있는 고객에게 깜짝 쿠폰을 발급하여 구매로 유도합니다. 단, 최근 7일 이내 구매자는 제외합니다.
페이지 URL 예시 https://ifdomall.co.kr/order/basket.html인 경우
포함 조건 컨텐츠 > 현재 보는 페이지 - /order/basket.html 와 일치하는 페이지URL
제외 조건 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기준7일이내
메시지 예시 팝콘 쿠폰 다운로드형
2. __ 을 포함하는 모든 페이지URL
포함하는 페이지URL 조건은 입력한 URL을 포함하는 모든 URL을 타게팅 합니다. 일치하는 조건보다 훨씬 타겟 범위가 넓고 유연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조건인데요.
일치, 시작, 끝 조건을 이용했을 경우 방문자가 구글 UTM 파라미터나 이프두 캠페인 파라미터를 달고 유입됐을 때 지정한 URL 옵션과 달라 타게팅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포함하는 모든 페이지URL 옵션을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해요😊
예를 들어 모든 상품 상세 페이지를 타게팅하고자 [현재 보는 페이지 - /product/detail.html?product_no= 가 포함된 URL]조건을 추가한다면?
https://ifdomall.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33 과 https://ifdomall.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12&utm_source=google&utm_medium=cpc 모두 타겟에 해당됩니다.
이렇게 사용해 보세요!
2개 이상의 utm 소스를 타게팅 하고 싶은 경우 다음과 같이 조건을 따로 추가하여 and 조건으로 연결해 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 URL 예시 https://ifdomall.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08&utm_source=google&utm_medium=ad
포함 조건 구글 UTM(선택형) - utm_source=google 시작 페이지(입력형) - utm_medium=ad 를 포함하는 모든 페이지URL
*방문을 시작하는 페이지에 UTM소스가 포함된 경우 타게팅 대상으로 인정합니다.
메시지 예시 라운드 플로팅 링크형
*다른 기획전 소식을 알리거나, 이벤트 소식을 노출하거나,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띄우는 등 목적에 따라 다양한 내용을 포함하여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3. __ 으로 시작되는 페이지URL
시작되는 페이지URL이란 유입 도메인 뒤의 URL이 입력한 URL로 시작할 때 타게팅 하는 조건입니다. URL이 일정하게 변화할 때 사용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상품 카테고리 페이지가 /goods/goods_list.php?category=001, /goods/goods_list.php?category=002 처럼 변하는 경우에 사용하기 좋겠죠?
이렇게 사용해 보세요! 평소 구매를 해왔지만 최근 구매가 없는 회원(갈림길 고객)이 상품 카테고리 페이지를 둘러보고 있을 때 기획전 소식을 전달해 재구매로 이끌어 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 URL 예시 https://ifdomall.co.kr/goods/goods_list.php?category=001인 경우
포함 조건 RFM - 갈림길 고객
현재 보는 페이지 - /goods/goods_list.php?category 로 시작되는 페이지URL
*모든 카테고리 페이지를 타게팅 했다고 해서 카테고리 페이지를 방문할 때마다 노출되는 것은 아니에요. 메시지는 세션 당 한 번만 노출되기 때문에 이미 노출된 메시지는 다음 방문*에서 다시 노출됩니다😉 *노출 빈도 설정(방문마다, 일 1회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메시지 예시 푸시노트 이미지형
4. __ 으로 끝나는 페이지URL
끝나는 페이지URL은 유입 도메인 끝부분이 입력한 URL과 동일할 때 타게팅 하는 조건입니다. 정확하게 URL 끝나는 부분이 일치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어떠한 경로로 유입되더라도 변하지 않는 페이지 URL이 있을 때 사용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사용해 보세요! 유튜브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고객을 사이트로 유입시키기 위해 유튜브 게시물 혹은 댓글로 이벤트 링크를 공유하시겠죠?🙂
시작 페이지(입력형)와
현재 보는 페이지 세그먼트를 이용해 보셨나요?
이 세그먼트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추가로 페이지 정보 입력이 필요합니다. 일치, 포함, 시작, 끝 조건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페이지 URL을 입력하는 방법
빈칸은 페이지 URL을 입력하는 란입니다. 타게팅 하고자 하는 페이지의 URL에서 도메인을 제외한 부분을 입력해야 합니다.
가장 많이 하시는 실수는 URL 란에 http:// 나 https:// 를 포함한 도메인 전체를 입력하는 것인데요. 기존의 도메인은 이미 이프두에 정보가 등록되어 있으므로 http:// 또는 https://를 포함한 도메인은 제외하고 /(슬래시)를 포함한 뒷부분만 입력해 주세요. 만약 여러 페이지를 입력하고자 한다면 ,(콤마)로 구분하여 입력할 수 있습니다.
🔎 페이지 조건 상세 보기
1. __ 과 일치하는 페이지URL
일치하는 페이지URL 조건은 정확한 URL 값이 있을 때 사용을 추천합니다. 입력한 URL과 정확하게 일치하는 URL을 가진 페이지가 타게팅 되기 때문인데요.
예를 들어 일치하는 URL에 /shop/list.php?cate=1 을 입력했을 때 https://www.ifdomall.com/shop/list.php?cate=1 은 타겟에 해당되지만, https://www.ifdomall.com/shop/list.php?cate=1&utm_source=google 은 입력한 URL과 일치하지 않으므로 타겟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사용해 보세요!
장바구니 페이지를 보고 있는 고객에게 깜짝 쿠폰을 발급하여 구매로 유도합니다. 단, 최근 7일 이내 구매자는 제외합니다.
페이지 URL 예시
https://ifdomall.co.kr/order/basket.html 인 경우
포함 조건
컨텐츠 > 현재 보는 페이지 - /order/basket.html 와 일치하는 페이지URL
제외 조건
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기준7일이내
메시지 예시 팝콘 쿠폰 다운로드형
2. __ 을 포함하는 모든 페이지URL
포함하는 페이지URL 조건은 입력한 URL을 포함하는 모든 URL을 타게팅 합니다. 일치하는 조건보다 훨씬 타겟 범위가 넓고 유연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조건인데요.
일치, 시작, 끝 조건을 이용했을 경우 방문자가 구글 UTM 파라미터나 이프두 캠페인 파라미터를 달고 유입됐을 때 지정한 URL 옵션과 달라 타게팅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포함하는 모든 페이지URL 옵션을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해요😊
예를 들어 모든 상품 상세 페이지를 타게팅하고자 [현재 보는 페이지 - /product/detail.html?product_no= 가 포함된 URL]조건을 추가한다면?
https://ifdomall.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33 과 https://ifdomall.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12&utm_source=google&utm_medium=cpc 모두 타겟에 해당됩니다.
이렇게 사용해 보세요!
2개 이상의 utm 소스를 타게팅 하고 싶은 경우 다음과 같이 조건을 따로 추가하여 and 조건으로 연결해 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 URL 예시
https://ifdomall.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08&utm_source=google&utm_medium=ad
포함 조건
구글 UTM(선택형) - utm_source=google
시작 페이지(입력형) - utm_medium=ad 를 포함하는 모든 페이지URL *방문을 시작하는 페이지에 UTM소스가 포함된 경우 타게팅 대상으로 인정합니다.
메시지 예시 라운드 플로팅 링크형
*다른 기획전 소식을 알리거나, 이벤트 소식을 노출하거나,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띄우는 등 목적에 따라 다양한 내용을 포함하여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3. __ 으로 시작되는 페이지URL
시작되는 페이지URL이란 유입 도메인 뒤의 URL이 입력한 URL로 시작할 때 타게팅 하는 조건입니다. URL이 일정하게 변화할 때 사용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상품 카테고리 페이지가 /goods/goods_list.php?category=001, /goods/goods_list.php?category=002 처럼 변하는 경우에 사용하기 좋겠죠?
이렇게 사용해 보세요!
평소 구매를 해왔지만 최근 구매가 없는 회원(갈림길 고객)이 상품 카테고리 페이지를 둘러보고 있을 때 기획전 소식을 전달해 재구매로 이끌어 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 URL 예시
https://ifdomall.co.kr/goods/goods_list.php?category=001 인 경우
포함 조건
RFM - 갈림길 고객
현재 보는 페이지 - /goods/goods_list.php?category 로 시작되는 페이지URL *모든 카테고리 페이지를 타게팅 했다고 해서 카테고리 페이지를 방문할 때마다 노출되는 것은 아니에요. 메시지는 세션 당 한 번만 노출되기 때문에 이미 노출된 메시지는 다음 방문*에서 다시 노출됩니다😉 *노출 빈도 설정(방문마다, 일 1회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메시지 예시 푸시노트 이미지형
4. __ 으로 끝나는 페이지URL
끝나는 페이지URL은 유입 도메인 끝부분이 입력한 URL과 동일할 때 타게팅 하는 조건입니다. 정확하게 URL 끝나는 부분이 일치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어떠한 경로로 유입되더라도 변하지 않는 페이지 URL이 있을 때 사용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사용해 보세요!
유튜브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고객을 사이트로 유입시키기 위해 유튜브 게시물 혹은 댓글로 이벤트 링크를 공유하시겠죠?🙂
이때 링크가 https://www.ifdomall.com/event.php?event/youtube_202205라면, 해당 링크를 클릭하고 유입된 사용자에게 쿠폰을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조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함 조건
시작 페이지 - ?event/youtube_202205 로 끝나는 페이지URL
메시지 예시 쿠폰박스 쿠폰다운로드형
[참고] *이용하시는 쇼핑몰 호스팅 서비스(카페24, 고도몰 등) 정책에 따라 비회원에게는 쿠폰 발급이 불가합니다. 클릭한 후 회원가입을 하더라도 쿠폰이 자동으로 발급되지 않고요.
따라서 예시와 같은 메시지를 작성하신다면 쿠폰을 클릭한 비회원이 회원가입을 완료했을 때 쿠폰이 발급되도록 메시지를 하나 더 설정해야 해요. 카페24 가이드 , 고도몰 가이드를 참고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페이지 조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조건이 다양하지만 이프두 팀에서는 ‘포함하는’ 조건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 같아요🥰 세그먼트를 작성하시는데 오늘의 가이드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런 조건은 어때요?
카페24 전용) 사용가능 쿠폰수, 사용가능 쿠폰번호 세그먼트
세그먼트 아이디어가 없을 땐? 스토어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