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친구톡! ‘커머스형’, ‘캐러셀 커머스형’ 출시부터 ‘쿠폰 강조 버튼’ 업데이트 안내🚀
마케팅 자동화 - IFDO > 새소식
카카오 친구톡! ‘커머스형’, ‘캐러셀 커머스형’ 출시부터 ‘쿠폰 강조 버튼’ 업데이트 안내🚀
2025/ 05/ 20

‘커머스형’과 ‘캐러셀 커머스형’, 여기에 ‘쿠폰 강조 버튼’까지! 친구톡에 구매를 이끄는 새로운 유형과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카카오 친구톡 커머스형

상품 유입부터 구매까지, 친구톡 커머스형으로 더 쉽고 빠르게 이어보세요. 카카오 친구톡 커머스형은 단일 상품을 집중적으로 소개할 수 있어 전환 효과에 탁월한 유형입니다👍🏻


 

세일 상품이나 신상품을 소개할 때 쿠폰을 함께 담아 보내면 더 효과적이에요. 새로 추가된 ‘쿠폰 강조 버튼’을 같이 사용해 보세요! 


카카오 친구톡 캐러셀 커머스형

여러 상품을 한눈에 보여주고 싶다면, 카카오 친구톡 캐러셀 커머스형이 딱이에요. 가장 첫 메시지 ‘인트로’에는 캠페인 내용을 담고, 2~6번째 상품 콘텐츠에 캠페인 상품을 적용하여 유기적인 흐름을 만들 수 있어요. 


 

강조하고 싶은 상품라인이 있다면 첫번째 이미지에 대표 이미지를 적용하고 2~6번째 상품 콘텐츠에 연관 상품을 배열해 하나의 추천 콘텐츠로 구성해 보는 것을 추천해요☺️


쿠폰 강조 버튼

쿠폰 강조 버튼은 친구톡 메시지에 쿠폰 이미지를 함께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기본 쿠폰 이미지가 적용되며 쿠폰은 할인금액, 할인율, 배송비할인, 무료증정, 업그레이드 중 혜택을 적용할 수 있어요. 


 

카카오 친구톡 커머스형 메시지에는 특정 상품에만 사용 가능한 쿠폰을, 캐러셀 커머스형 메시지에는 캠페인용 쿠폰을 함께 보내보세요. 장바구니 리마인딩 메시지에 장바구니 전용 쿠폰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를 유도하는 다양한 레시피에 쿠폰을 접목해 보세요🙂


카카오 친구톡 발송은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 API 연동(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 플렉스지 / 그외)과

✌🏻 카카오 채널 등록을 진행해 주세요. 

💡친구톡 발송 실패시 자동으로 대체 문자를 발송하려면 080 수신거부 번호 신청도 필요합니다. 


사전절차 완료 후 아래의 가이드를 참고하여 친구톡 작성을 시작해 볼 수 있습니다. 

 

푸시발송친구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