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친구톡 커머스형 메시지로 마케팅 상품 유입률 확❗️ 끌어올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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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친구톡 커머스형 메시지로 마케팅 상품 유입률 확❗️ 끌어올리기
2025/ 05/ 20

새로운 상품이 출시되었거나 특정 상품을 크게 할인하고 있나요? 카카오 친구톡 커머스형을 사용해 목표 상품을 강조하고 즉각적인 구매를 일으켜 보세요! 


발송 사전 준비

 

카카오 친구톡 ‘커머스형’이란?

카카오 친구톡 커머스형 메시지는 1개의 상품정보를 포함하여 홍보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목표 상품의 할인가를 강조하거나 쿠폰을 함께 전달하여 유입을 크게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카카오 친구톡 커머스형 작성 가이드

친구톡 메시지 생성하기

Auto Msg > 푸시 메시지 > 카카오로 이동합니다.


 

발송 타입 선택 후 푸시 메시지 작성을 시작합니다. *예시에서는 조건 발송 선택

 

  • 수동 발송: 대상자 직접 업로드 (CSV 파일 업로드)

  • 조건 발송: 마케팅 조건에 따라 자동 발송


발송 타겟 설정하기

세그먼트 추가 후 [발송 방식 선택]을 클릭합니다.


 

발송 방식을 선택한 뒤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선택한 방식에 따라 입력 과정이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는 ‘예약 발송’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상품 등록하기

유형 - ‘커머스형’ 선택 후 [상품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상품을 추가하세요.

 

💡 상품 이미지 업로드가 필요한 경우

상품의 이미지가 커머스형 규격에 맞지 않을 경우 상품 이미지를 직접 업로드해야 합니다. [상품 이미지 직접 업로드] 버튼을 클릭해 규격에 맞는 이미지를 업로드하세요.

  • 가로 500px 이상의 이미지 사용

  • 가로:세로 비율 2:1 미만, 3:4 이상


캠페인 추적 아이콘을 클릭하여 랜딩 URL을 연결합니다. 


 

[검수] 후 [등록]하세요. 


 

내용 작성하기

상품 제목과 정상가, 할인가를 입력합니다. 


 

💡 할인율 클릭 시 할인된 금액으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시


 

(옵션) 추가 정보를 입력합니다. 

 

버튼을 추가한 뒤 캠페인 추적 아이콘을 클릭해 캠페인을 연결합니다.


 

💡 캠페인 추적 코드는 입력 즉시 푸시 리포트와 연동됩니다. 

캠페인 추적 코드를 수정하신 경우, 리포트의 [캠페인 데이터 연결] 버튼을 통해 연결을 해제해 주세요. 


(옵션) 쿠폰 강조 버튼 적용하기

쿠폰 강조 버튼을 활성화한 뒤 쿠폰 혜택을 선택합니다. 


*선택하는 혜택에 따라 입력란이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예시는 ‘배송비 할인’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쿠폰에 표시될 내용을 입력한 뒤 캠페인 추적 코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링크를 적용하세요. 


 

수신 대상 설정하기

타겟 추출 범위를 선택한 뒤 [모수 추출]합니다. *예시에서는 전체 회원 선택


 

발송 시각 설정하기

예약 발송일과 시각을 설정합니다. 


 

푸시 메시지 발송 테스트 진행하기

[테스트 발송]을 클릭합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필수) 메시지에 개인화 변수를 추가한 경우 아이디도 함께 입력해 주세요. 

*카카오 채널이 추가된 번호만 테스트 메시지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저장하기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친구톡 메시지 이름 작성 후 [저장]하세요.


 

지정한 예약 시각에 커머스형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가이드에서 활용한 것처럼 커머스형 메시지에 쿠폰 강조 버튼을 적용해 보세요! 카카오 커머스형은 단일 상품을 홍보하는 유형인 만큼, 그 상품에만 사용 가능한 쿠폰을 전달해 볼 수도 있겠죠? 이어서 푸시와 관련된 포스팅을 더 확인하고 작성 스킬을 UP! 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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