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친구톡, 캐러셀 유형으로 감각적 푸시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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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친구톡, 캐러셀 유형으로 감각적 푸시 만들기
2025/ 02/ 10

많이 기다리셨습니다! 그동안 많은 고객님들이 요청하셨던 카카오 친구톡 유형 ‘캐러셀’이 드디어 이프두에 추가되었습니다🎉 캐러셀은 다른 유형과 달리 6장의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으며 이미지가 우측으로 연결되는 독특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비주얼이 강조되기 때문에 이미지 유형이나 큐레이션 방법에 따라 다른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설명을 돕기 위해 활용된 샤넬, 케이스티파이의 메시지 (직접 수신)


이미지 큐레이션 Tip! 

  1. 같거나 비슷한 톤이 배경인 이미지를 활용해 보세요!
    룩북/잡지 컬렉션처럼 깔끔하고 정돈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브랜드의 컬러를 활용하면 각인 효과 🆙

  2. 같은 주제(계절, 카테고리 등)의 이미지를 연결해 보세요!
    콘텐츠가 연결되어 유기성이 강화돼요.
    전하고자 하는 바가 명확하기에 메시지도 강조됩니다. 

  3. 기획전 표지와 상세 이미지로 구성해 보세요!
    1번째 이미지는 기획전 표지, 2~6번째 이미지는 기획전 상세 이미지로 활용해
    기획전의 내용을 상세히 전할 수 있어요.


캐러셀을 활용한 푸시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볼까요?🙌🏻


발송 사전 준비


푸시 메시지 생성하기

Auto Msg > 푸시 메시지 > 카카오로 이동합니다. 


 

발송 타입을 선택하여 푸시 작성을 시작합니다. *예시에서는 조건 발송 선택


 

  • 수동 발송: 대상자 직접 업로드(CSV)

  • 조건 발송: 마케팅 조건에 따라 자동 발송


타겟 설정하기

세그먼트 추가 후 [발송 방식 선택]을 클릭합니다.


 

발송 방식 선택하기

원하는 발송 방식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예약 발송 선택



푸시 내용(콘텐츠) 작성하기

콘텐츠는 최대 6개까지 추가 가능합니다. 


유형 - ‘캐러셀형’을 선택합니다.


 

이미지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미지 규격 확인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하세요. 


 

캠페인 추적 코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랜딩 URL을 연결합니다. 


 

⚠️ 꼭 캠페인 추적 코드 아이콘을 사용해 주세요!

직접 랜딩URL을 입력하는 경우 캠페인 연동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검수] 후 [등록]하세요.


 

제목과 내용을 입력합니다. 


 

[버튼 추가]를 통해 원하는 형태의 버튼을 추가한 뒤, 버튼 이름을 입력하고 캠페인을 연결합니다. 


 

💡 캠페인 추적 코드는 입력 즉시 푸시 리포트와 연동됩니다.

캠페인 추적 코드를 수정하신 경우, 리포트의 [캠페인 데이터 연결] 버튼을 통해 연결을 해제해 주세요. 


수신 대상 설정하기

타겟 추출 범위를 선택한 뒤 [모수 추출]합니다. *예시에서는 전체 회원 선택


 

발송 부가 설정하기

예약 발송 일자를 지정합니다.


 

  • 대체문자 발송을 원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대체문자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 광고성 메시지인 친구톡은 관련 법령에 따라 에티켓 모드가 필수 적용됩니다. 


발송 테스트 진행하기

[테스트 발송]을 클릭합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이용하신 경우 아이디도 함께 입력해 주세요. 

*발송 카카오 채널이 추가된 번호만 테스트 메시지 수신이 가능합니다.  

 

푸시 저장하기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푸시 메시지 이름 작성 후 [저장]하세요.


 

이제 예약된 시간에 캐러셀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캐러셀은 많은 이미지를 포함할 수 있는 만큼, 이미지 비주얼이 중요합니다. 브랜드, 행사, 상품을 잘 알릴 수 있는 이미지를 선택하여 큐레이션 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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