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쇼핑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 CNP몰, 오렌즈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카카오 친구톡 ‘리스트형’을 활용해 캠페인을 소개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카카오 친구톡 리스트형은 제목, 이미지 3~4장, 버튼을 활용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특히 첫 번째 대표 이미지와 그 아래 최대 3개의 이미지를 리스트로 연결할 수 있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첫 이미지(①)를 캠페인 표지로 활용하고 아래 3개의 이미지(②~④)에서 캠페인 상품을 소개하면 보다 체계적이고 꼼꼼하게 캠페인 소식을 전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진행 중인 캠페인이 있다면 리스트형을 활용해 알차게 소식을 전해보세요!🥰
발송 사전 준비
카카오 친구톡 발송을 위해 채널 등록이 필요합니다. → 가이드 확인
친구톡 발송을 위해 캠페인을 미리 생성해 주세요. → 가이드 확인
푸시 메시지 생성하기
Auto Msg > 푸시 메시지 > 카카오로 이동합니다.
발송 타입을 선택하여 푸시 작성을 시작합니다. *예시에서는 조건 발송 선택
수동 발송: 대상자 직접 업로드(CSV)
조건 발송: 마케팅 조건에 따라 자동 발송
타겟 설정하기
세그먼트 추가 후 [발송 방식 선택]을 클릭합니다.
발송 방식 선택하기
원하는 발송 방식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예약 발송 선택
푸시 내용(콘텐츠) 작성하기
콘텐츠는 최대 4개까지 추가 가능합니다.
유형 - ‘리스트형’을 선택합니다.
이미지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미지 규격 확인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하세요.
캠페인 추적 코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랜딩 URL을 연결합니다.
⚠️ 꼭 캠페인 추적 코드 아이콘을 사용해 주세요!
직접 랜딩URL을 입력하는 경우 캠페인 연동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검수] 후 [등록]하세요.
제목과 내용을 입력합니다. *2~4번째 이미지 동일한 방법으로 추가, 2~4번째 이미지는 내용만 입력 가능
[버튼 추가]를 통해 원하는 형태의 버튼을 추가한 뒤, 버튼 이름을 입력하고 캠페인을 연결합니다.
💡 캠페인 추적 코드는 입력 즉시 푸시 리포트와 연동됩니다.
캠페인 추적 코드를 수정하신 경우, 리포트의 [캠페인 데이터 연결] 버튼을 통해 연결을 해제해 주세요.
수신 대상 설정하기
타겟 추출 범위를 선택한 뒤 [모수 추출]합니다. *예시에서는 전체 회원 선택
발송 부가 설정하기
예약 발송 일자를 지정합니다.
대체문자 발송을 원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대체문자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광고성 메시지인 친구톡은 관련 법령에 따라 에티켓 모드가 필수 적용됩니다.
발송 테스트 진행하기
[테스트 발송]을 클릭합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이용하신 경우 아이디도 함께 입력해 주세요.
*발송 카카오 채널이 추가된 번호만 테스트 메시지 수신이 가능합니다.
푸시 저장하기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푸시 메시지 이름 작성 후 [저장]하세요.
이제 예약된 시간에 리스트형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이어서 친구톡 작성에 도움이 될 연관 포스팅을 알아볼까요?
친구톡 작성에 도움이 될 연관 포스팅
푸시 이미지 규격 알아보기
푸시 메시지에 이름을 추가하는 방법
푸시 캠페인 등록 방법
푸시 캠페인 추적 코드 적용 방법
카카오톡 쇼핑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 CNP몰, 오렌즈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카카오 친구톡 ‘리스트형’을 활용해 캠페인을 소개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카카오 친구톡 리스트형은 제목, 이미지 3~4장, 버튼을 활용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특히 첫 번째 대표 이미지와 그 아래 최대 3개의 이미지를 리스트로 연결할 수 있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첫 이미지(①)를 캠페인 표지로 활용하고 아래 3개의 이미지(②~④)에서 캠페인 상품을 소개하면 보다 체계적이고 꼼꼼하게 캠페인 소식을 전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진행 중인 캠페인이 있다면 리스트형을 활용해 알차게 소식을 전해보세요!🥰
발송 사전 준비
카카오 친구톡 발송을 위해 채널 등록이 필요합니다. → 가이드 확인
친구톡 발송을 위해 캠페인을 미리 생성해 주세요. → 가이드 확인
푸시 메시지 생성하기
Auto Msg > 푸시 메시지 > 카카오로 이동합니다.
발송 타입을 선택하여 푸시 작성을 시작합니다. *예시에서는 조건 발송 선택
수동 발송: 대상자 직접 업로드(CSV)
조건 발송: 마케팅 조건에 따라 자동 발송
타겟 설정하기
세그먼트 추가 후 [발송 방식 선택]을 클릭합니다.
발송 방식 선택하기
원하는 발송 방식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예약 발송 선택
푸시 내용(콘텐츠) 작성하기
콘텐츠는 최대 4개까지 추가 가능합니다.
유형 - ‘리스트형’을 선택합니다.
이미지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미지 규격 확인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하세요.
캠페인 추적 코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랜딩 URL을 연결합니다.
⚠️ 꼭 캠페인 추적 코드 아이콘을 사용해 주세요!
직접 랜딩URL을 입력하는 경우 캠페인 연동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검수] 후 [등록]하세요.
제목과 내용을 입력합니다. *2~4번째 이미지 동일한 방법으로 추가, 2~4번째 이미지는 내용만 입력 가능
[버튼 추가]를 통해 원하는 형태의 버튼을 추가한 뒤, 버튼 이름을 입력하고 캠페인을 연결합니다.
💡 캠페인 추적 코드는 입력 즉시 푸시 리포트와 연동됩니다.
캠페인 추적 코드를 수정하신 경우, 리포트의 [캠페인 데이터 연결] 버튼을 통해 연결을 해제해 주세요.
수신 대상 설정하기
타겟 추출 범위를 선택한 뒤 [모수 추출]합니다. *예시에서는 전체 회원 선택
발송 부가 설정하기
예약 발송 일자를 지정합니다.
대체문자 발송을 원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대체문자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광고성 메시지인 친구톡은 관련 법령에 따라 에티켓 모드가 필수 적용됩니다.
발송 테스트 진행하기
[테스트 발송]을 클릭합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이용하신 경우 아이디도 함께 입력해 주세요.
*발송 카카오 채널이 추가된 번호만 테스트 메시지 수신이 가능합니다.
푸시 저장하기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푸시 메시지 이름 작성 후 [저장]하세요.
이제 예약된 시간에 리스트형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이어서 친구톡 작성에 도움이 될 연관 포스팅을 알아볼까요?
친구톡 작성에 도움이 될 연관 포스팅
푸시 이미지 규격 알아보기
푸시 메시지에 이름을 추가하는 방법
푸시 캠페인 등록 방법
푸시 캠페인 추적 코드 적용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