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페인 효율 UP! 카카오 친구톡 리스트형 푸시 작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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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캠페인 효율 UP! 카카오 친구톡 리스트형 푸시 작성 방법
2025/ 02/ 10

카카오톡 쇼핑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 CNP몰, 오렌즈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카카오 친구톡 ‘리스트형’을 활용해 캠페인을 소개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카카오 친구톡 리스트형은 제목, 이미지 3~4장, 버튼을 활용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특히 첫 번째 대표 이미지와 그 아래 최대 3개의 이미지를 리스트로 연결할 수 있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첫 이미지(①)를 캠페인 표지로 활용하고 아래 3개의 이미지(②~④)에서 캠페인 상품을 소개하면 보다 체계적이고 꼼꼼하게 캠페인 소식을 전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진행 중인 캠페인이 있다면 리스트형을 활용해 알차게 소식을 전해보세요!🥰

 

발송 사전 준비

 

푸시 메시지 생성하기

Auto Msg > 푸시 메시지 > 카카오로 이동합니다. 


 

발송 타입을 선택하여 푸시 작성을 시작합니다. *예시에서는 조건 발송 선택


 

  • 수동 발송: 대상자 직접 업로드(CSV)

  • 조건 발송: 마케팅 조건에 따라 자동 발송

 

타겟 설정하기

세그먼트 추가 후 [발송 방식 선택]을 클릭합니다.


 

발송 방식 선택하기

원하는 발송 방식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예약 발송 선택



푸시 내용(콘텐츠) 작성하기

콘텐츠는 최대 4개까지 추가 가능합니다. 


유형 - ‘리스트형’을 선택합니다.


 

이미지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미지 규격 확인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하세요. 


 

캠페인 추적 코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랜딩 URL을 연결합니다. 


⚠️ 꼭 캠페인 추적 코드 아이콘을 사용해 주세요! 

직접 랜딩URL을 입력하는 경우 캠페인 연동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검수] 후 [등록]하세요.


 

제목과 내용을 입력합니다. *2~4번째 이미지 동일한 방법으로 추가, 2~4번째 이미지는 내용만 입력 가능


 

[버튼 추가]를 통해 원하는 형태의 버튼을 추가한 뒤, 버튼 이름을 입력하고 캠페인을 연결합니다. 


 

💡 캠페인 추적 코드는 입력 즉시 푸시 리포트와 연동됩니다.

캠페인 추적 코드를 수정하신 경우, 리포트의 [캠페인 데이터 연결] 버튼을 통해 연결을 해제해 주세요. 

 

수신 대상 설정하기

타겟 추출 범위를 선택한 뒤 [모수 추출]합니다. *예시에서는 전체 회원 선택


 

발송 부가 설정하기

예약 발송 일자를 지정합니다.


 

  • 대체문자 발송을 원하는 경우, 활성화하여 대체문자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 광고성 메시지인 친구톡은 관련 법령에 따라 에티켓 모드가 필수 적용됩니다. 

 

발송 테스트 진행하기

[테스트 발송]을 클릭합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개인화 변수를 이용하신 경우 아이디도 함께 입력해 주세요. 

*발송 카카오 채널이 추가된 번호만 테스트 메시지 수신이 가능합니다.  

 

푸시 저장하기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푸시 메시지 이름 작성 후 [저장]하세요.


 

이제 예약된 시간에 리스트형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이어서 친구톡 작성에 도움이 될 연관 포스팅을 알아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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