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샵] 카카오 친구톡 유입 고객에게 시크릿 쿠폰 발급 자동화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메이크샵] 카카오 친구톡 유입 고객에게 시크릿 쿠폰 발급 자동화
2024/ 04/ 01

카카오 친구톡, 많이 발송하고 계시죠? 친구톡을 보내실 때 이프두 캠페인 추적코드를 사용하면 쇼핑몰 방문자들 중에서 친구톡 유입 고객만 쏙쏙 골라 시크릿 쿠폰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이 메시지를 클릭했을 때 로그인 상태에 따라 다음과 같이 쿠폰이 자동 발급됩니다. 


  1. 로그인 한 회원인 경우
    메시지 클릭 시 쿠폰이 자동 발급됩니다.

  2. 로그인하지 않은 회원인 경우
    메시지를 클릭하면 로그인을 요청하는 안내창이 뜹니다. 로그인/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하여 로그인하면 쿠폰이 자동 발급됩니다. 

  3. 비회원인 경우
    메시지를 클릭하면 로그인을 요청하는 안내창이 뜹니다. 로그인/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하여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쿠폰이 자동 발급됩니다. *고객이 홈페이지 직접 가입 방식이 아닌 간편 가입 방식으로 가입할 경우 쿠폰이 자동 발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친구톡 캠페인을 통해 방문한 사용자에게 쿠폰을 발급하기 위한 오토메시지를 작성해 보세요! 

 

오토메시지 작성 전에! 

 

1. 오토메시지 생성하기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 타겟 설정하기

카카오 친구톡 캠페인으로 유입되는 사용자를 타게팅 하기 위해 캠페인 세그먼트를 추가하세요. 

 

  • 유입 > 캠페인 > 카카오 친구톡
    카카오 친구톡 캠페인으로 유입되는 모든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카카오 친구톡을 캠페인으로 먼저 등록해야 합니다. [참고]

💡만약 전체 캠페인이 아닌 특정 채널의 유입자를 타게팅 하기 위해서는 ‘유입 > 광고 채널' 세그먼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인앱메시지 형태 선택하기

‘라운드 플로팅'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4. 라운드 플로팅 작성하기

프로필, 제목, 부제를 작성합니다. *예시에서는 프로필 OFF


 

5. 콜투액션 입력하기

콜투액션 랜딩URL에 쿠폰 자동 발급 URL을 입력하고 검수합니다. 


 

💡쿠폰 자동 발급 URL은 [가이드]에 따라 확인 후 복사할 수 있습니다.

  • https:// 또는 http:// 가 포함된 전체 URL을 입력하세요.

  • 도메인과 쿠폰 다운로드 링크 입력 시, ‘/’가 중복 입력되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6. 라운드 플로팅 노출 설정하기

라운드 플로팅의 노출 효과를 설정합니다. → 노출 효과 미리 보기


 

라운드 플로팅의 노출 위치,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지정합니다. 


 

7.라운드 플로팅 저장하기

[저장 하기]를 클릭합니다. 


 

라운드 플로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8. 라운드 플로팅 활성화하기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라운드 플로팅의 상태를 활성화(ON) 하세요. 


 

이렇게 메시지를 작성하면 캠페인 URL을 클릭하여 사이트를 방문한 회원과 비회원 모두에게 쿠폰을 자동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쿠폰을 활용한 다른 오토메시지도 확인해 보세요!

 

쿠폰을 활용한 다른 오토메시지 모음

메이크샵SMS/친구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