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을 매일매일 자동 분석합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을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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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구매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자동 추천합니다.
상품 정보를 방문객에게 실시간 공유합니다.
고객을 이해하면서 소통하세요.
반복되는 문의는 챗 봇에게 맡기세요.
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시는 담당자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쿠폰 다운로드, 장바구니 등)를 푸시 메시지의 랜딩 URL로 사용할 경우 파라미터 유실 방지를 위해 리턴 URL 설정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이미 로그인을 한 사용자가 푸시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빈 화면이 뜨는 경우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도록 이프두 팀에서 보완용 스크립트 설치를 무료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프두 팀에게 스크립트 설치를 요청해 주세요!스크립트 설치 요청 방법이프두 상담 채팅 아이콘 클릭한 뒤 [상담원 연결]을 통해 상담을 시작해 주세요. ‘리턴 URL 로그인 페이지 스크립트 설치’라고 요청해 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히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1-2 영업일 소요 연관 콘텐츠 읽기리턴 URL이란?
본 포스팅은 고도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샵바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샵바이 전용 가이드를 확인해 주세요! → 샵바이 전용 가이드 읽기 고도몰 앱 설치 가이드고도몰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사용을 위해서는 앱 설치가 필요해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1. 로그인 후 NHN 커머스 앱 스토어의 이프두 마케팅 자동화 - 고도몰 [설치하기]를 클릭하세요. 2. 설치할 쇼핑몰을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동의 사항에 체크한 뒤 [설치]를 클릭합니다.4. 앱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 리스트 가기]를 클릭하세요. ? 해당 화면에서 이탈하더라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 앱 서비스 > 앱 리스트에서 설치한 이프두 앱을 찾을 수 있어요. 5. 설치한 앱에서 이프두를 찾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앱 생성 시, 일시적으로 ‘결제대기’로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결제는 진행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6. 정보 기입 후 가입합니다. 아이디: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아이디를 의미합니다.비밀번호: 이프두 로그인 시 사용될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7. 동의 사항들에 체크한 뒤 [등록]합니다. 8.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여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9. 다시 이프두 앱의 [실행]을 클릭합니다. 10. [이프두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회원가입 시 기재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 가이드이프두 사용을 위해 분석 스크립트 설치 신청이 필요합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신청해 주세요. 스크립트 설치 이후 사이트 분석이 시작됩니다.최초 1회에 한하여 무상 설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치 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한 후 신청합니다. *Npay 분석 스크립트까지 모두 신청? 분석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보통 1~2영업일 이내 소요)이어서 해야할 일회원 정보 연동 → 가이드 읽기쇼핑몰 회원 데이터를 이프두와 실시간 연동하기 위해 연동 앱을 설치해 주세요. 장바구니 초기화 세팅 → 가이드 읽기고객님들의 장바구니가 초기화되었을 때, 이프두 장바구니 데이터도 리셋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검색광고 분석을 위한 세팅 → 가이드 읽기IFDO Analytics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애즈의 광고 효과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해 각 광고 관리자에서 추적 URL을 활성화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세팅 → 가이드 읽기위의 세팅을 모두 완료했다면, 오토메시지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평균 40% 정도 매출이 떨어지는 주말..! 구매율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섬세한 공략이 필요합니다. 애널리틱스를 통해 주말 어느 시간대에 고객 유입이 활성화되는지 먼저 체크하고 그 시간대에 방문하는 고객만 타게팅 하여 타임 쿠폰을 발행해 볼까요?😄
고객님이 활발한 시간대 확인하기
1. IFDO에 로그인하고 Analytics> 트래픽 > 시간대별 분석으로 이동하세요. 시간대 별로 고객님들의 평균 방문수와 페이지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주말 데이터 확인을 위해 데이터 조회 기간을 금, 토(2일)로 지정해 주세요.
3. 방문수와 페이지뷰가 높은 시간대를 확인합니다.
그래프 위로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해당 시간대의 평균 방문수와 평균 페이지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사 A의 경우 금, 토요일 저녁 21시~23시 시간대의 평균 방문수와 페이지뷰가 높은 편이었습니다. 이 시간대에 방문하고 있는 고객님들을 집중 공략하기 위한 세그먼트를 작성해 볼까요?
💡쇼핑몰마다 고객님의 활성화 시간대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메시지 작성을 위해, 활성화 시간대가 언제인지 확인한 후 조건을 작성해 주세요🙂
오토메시지 작성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로 이동하여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타게팅 조건을 추가하세요.
금요일과 토요일 21~23시 시간대에 방문하는 고객님을 타게팅 하기 위한 상세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트래픽 > 방문 시간대 > 21시, 22시, 23시21시~23시 시간대에 방문하는 방문자들을 타게팅 합니다.
트래픽 > 방문 요일 > 금요일, 토요일금요일과 토요일에 방문하는 방문자들을 타게팅 합니다.
3. 메시지 유형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하세요.
예시에서는 ‘쿠폰박스’ 메시지를 선택하여 작성했습니다. 쿠폰 코드를 노출하여 발급하고 싶다면 쿠폰 복사형을, 버튼을 클릭하는 즉시 쿠폰을 발급하고 싶다면 쿠폰 다운로드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옵션) 제목에 ‘날짜’ 환경 변수를 추가합니다.
1) 개인화 변수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2) 환경 변수 > 날짜에서 날짜서식을 선택하고 추가를 클릭합니다.
3) 적용된 환경 변수를 확인하고 제목을 작성하세요.
💡 이프두 고객사에서 ‘날짜’ 변수를 추가하고 클릭률이 약 5% 상승한 사례가 있습니다. 주말마다 발행하는 쿠폰이지만 오늘 하루만 발행하는 것처럼 한정된 기간을 부여하여 고객의 클릭을 유도해 보세요.
5. 쿠폰 다운로드 링크를 추가합니다.
호스트몰에 따라 쿠폰 자동 발급 방법이 다릅니다. 다음의 가이드를 참고해 메시지를 작성해 주세요. [카페24 가이드 읽기] [고도몰 가이드 읽기] [메이크샵 가이드 읽기] [아임웹 가이드 읽기]
쿠폰 자동 발급이 불가한 쇼핑몰의 경우, 쿠폰 코드를 통해 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카페24 가이드 읽기] [고도몰 가이드 읽기]
6. 오토메시지 노출 빈도와 요일을 지정하고 [저장 하기]를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빈도: 최초 한번만
요일: 금/토
이렇게 주말에만 노출되는 오토메시지 작성이 완료되었어요! 메시지의 내용에는 2가지 포인트가 있습니다. 첫째, 환경 변수를 제목에 추가하여 구체적인 정보를 전달했고 둘째, “메시지를 닫으면 다시 받을 수 없어요!”라는 문구를 추가함으로써 한정된 혜택의 느낌을 담아냈습니다.
이프두에서는 요일과 시간뿐만 아니라 유입 출처, 유입 도메인, 직전 검색어, 구글 UTM, 전환 페이지, 내부 검색어 등 다양한 세그먼트 조건을 활용해 마케팅 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무한 조합이 가능한 고객 세그먼트 포스팅을 참고하시고, 나만의 세그먼트를 만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무한 조합이 가능한 고객 세분화!
고객 세그먼트 조합 가이드 읽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