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구매가 없는 회원님이 웰컴딜 상품을 보고 있을 때! 웰컴 혜택 리마인딩🙌🏻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아직 구매가 없는 회원님이 웰컴딜 상품을 보고 있을 때! 웰컴 혜택 리마인딩🙌🏻
2024/ 03/ 04

많은 쇼핑몰은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무료배송', ‘특가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요. 특히 갓 가입한 신규 회원에게는 첫 구매를 위한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아직 구매 경험이 없는 신규 회원이 웰컴딜 상품을 보고 있다면 이러한 혜택을 적극적으로 알려 고객을 빠르게 구매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 대상

미구매 신규 회원 

🎯 목표

첫구매 유도

📝 내용

아직 첫구매가 없는 신규 회원에게 웰컴 혜택을 알리고 첫구매로 유도합니다. 

 

오토메시지 작성 방법

1. 오토메시지 생성하기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 타겟 설정하기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 구매 > 누적 구매수 > 0건
    누적 구매수가 없는 경우 타게팅 합니다. 

  • 상품 > 현재 보는 상품(선택형) > 혜택 적용 상품 추가
    선택한 상품의 상세페이지를 조회 중인 경우 타게팅 합니다.
    *예시처럼 상품명에 ‘첫구매’와 같은 공통 단어가 포함되는 경우 [현재 보는 상품(입력형)] 세그먼트를 이용해 간단히 타게팅 할 수 있습니다.

  •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함
    로그인 한 상태의 회원을 타게팅 합니다. 

  • 회원 > 회원가입일 > 오늘기준30일이내
    회원가입일이 오늘(일)을 기준으로 30일 이내인 경우 타게팅 합니다.
    *웰컴딜 혜택 적용 만료 기한에 따라 조절하여 사용하세요. 


3. 인앱메시지 형태 선택하기

‘라운드 플로팅'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4. 라운드 플로팅 작성하기

프로필에 원하는 이모지나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예시에서는 OFF


 

제목과 부제를 입력합니다. 


 

5. 콜투액션 입력하기

콜투액션 랜딩URL에 웰컴 혜택 안내 페이지 URL을 입력합니다. 


 

6. 라운드 플로팅 노출 설정하기

라운드 플로팅의 라운드를 조절합니다. → 라운드 활용 가이드 확인하기


 

라운드 플로팅의 노출 효과를 설정합니다. → 노출 효과 미리 보기


 

라운드 플로팅의 노출 위치를 지정합니다. 더욱 상세한 위치 조절을 위해 [오프셋 설정]을 클릭하세요.



라운드 플로팅의 노출 위치를 px 단위로 조절합니다. *PC와 Mobile 값 별도 입력


 

📍오프셋 적용 전 → 후 예시


 

오토메시지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지정합니다.


💡노출 시점을 ‘즉시'로 선택 시 상품 상세페이지 로딩과 동시에 라운드 플로팅이 노출됩니다. 예시에서는 라운드 플로팅 노출에 대한 주목도를 높이기 위하여 노출 시점을 페이지 로딩 2초 이후로 지정했습니다. 


7.라운드 플로팅 저장하기

[저장 하기]를 클릭합니다. 


 

라운드 플로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8. 라운드 플로팅 활성화하기

방금 작성한 라운드 플로팅의 상태를 활성화(ON) 하세요. 이제 미리 지정한 상품을 조회 중인 미구매 신규 고객에게 오토메시지가 노출됩니다! 


 

이프두 블로그에는 오늘 소개해 드린 첫구매 유도 방법 외에도 다양한 구매 유도 레시피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이트에 적합한 구매 유도 레시피를 사용해 보세요😉


구매 유도 레시피 모음

웰컴딜첫구매유도구매유도회원가입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