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 매출 상승을 이끄는 CRM 레시피북: 마케팅 팝업 편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3월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 매출 상승을 이끄는 CRM 레시피북: 마케팅 팝업 편
2024/ 03/ 21

 

3월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브랜드 피피픽에서 예쁜 팝업을 설정해 주셨어요!👏🏻

브랜드 피피픽처럼 이프두를 활용하여 기획전을 홍보해 보고 싶을 회원님이 계실 것 같아요. 기획전 매출 상승은 물론 고객 관리에도 탁월한 마케팅 팝업 레시피북을 준비했으니 필요한 레시피를 골라 운영 중인 사이트에 적용해 보세요 ✨

 

1. 모든 방문자 대상 기획전 알림

리치팝업 싱글이미지형


기획전은 최대한 많은 사용자에게 알리는 편이 유리합니다! 노출 타겟의 범위를 넓히기 위해 쇼핑몰을 방문한 모든 방문자를 타겟으로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관련 레시피를 2개 소개해 드리니 상황에 따라 필요한 레시피를 선택하여 사용해 보세요. 


 

2. 쇼핑몰 기획전 리마인딩

라운드 플로팅 링크형 (라운드 15px 적용)


1번에서 작성한 마케팅 팝업을 조회한 이력이 있는 사용자가 다시 사이트를 방문했을 때 기획전 마감 일시를 알리며 리마인딩 해 볼까요? 실시간으로 시간이 줄어드는 카운트다운 변수를 활용하여 팝업에 역동감을 더하고 푸시 효과를 높여 볼 수 있습니다. 


  • 포함 조건 [기타 > 노출한 오토메시지 > 모든 방문자 대상_기획전 알림]
    1번에서 작성한 마케팅 팝업(모든 방문자_기획전 알림)을 조회한 이력이 있는 경우 타게팅 합니다. 

 

3. 비로그인 회원에게 로그인 유도

라운드 플로팅 링크형


로그인을 하지 않은 상태로 쇼핑몰만 둘러보다 떠나는 고객이 많습니다. 하지만 고객이 로그인을 해야 구매까지 이어지고, 리텐션이 높아지겠죠? 기획전 전용 쿠폰이 있는 경우 예시와 같이 쿠폰 다운로드를 언급하며 고객을 로그인으로 유도해 볼 수 있습니다. 


💡 원하는 타겟이 모든 방문자인지 기획전 페이지를 조회 중인 방문자인지를 고려하여 대상에 맞는 세그먼트 조건을 활용하도록 합니다. 

대상: 모든 방문자 

포함 조건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안함]
로그인하지 않은 모든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대상: 기획전 페이지를 조회 중인 방문자

포함 조건

[콘텐츠 > 현재 보는 페이지 > 기획전 페이지 URL] +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안함]

로그인하지 않은 사용자가 기획전 페이지를 조회하고 있는 경우 타게팅 합니다. 

 

4. 강아지 연령별 상품 추천 

추천 상품 팝업 for PC


상품명 활용 시 고객이 관심 가지는 강아지 연령 맞춤 상품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현재 상품명에 [퍼피]가 포함된 상품을 조회하고 있는 경우 ①기획전 상품에 포함된 퍼피 전용 상품을 추천 상품 팝업의 형태로 추천하거나, ②예시와 같이 간단한 팝콘을 활용하여 기획전 방문을 제안해 볼 수 있습니다. 

팝콘 버튼형


  • 포함 조건 [상품 > 현재 보는 상품(입력형) > 퍼피]
    현재 상품명에 퍼피가 포함된 상품을 조회 중인 경우 타게팅 합니다. 

  • 제외 조건 [콘텐츠 > 경로상 페이지 반복 횟수 > 기획전 페이지 / 4회 이상]
    이미 기획전 페이지를 4회 이상 본 이력이 있는 경우, 피로도를 고려하여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5. 강아지 전용 상품 추천

추천 상품 팝업 for PC


반려동물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에서는 강아지와 고양이의 상품을 모두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상품명에 “강아지”, “도그”, “댕댕”과 같은 단어를 사용하여 고양이 상품과 구별하고 계시다면 [최근 구매한 상품], [최근 조회한 상품] 세그먼트를 이용해 강아지 상품 관심 고객을 선별할 수 있습니다. 인앱 메시지 형태로 추천 상품 팝업, 알고리즘으로는 에디터 추천 을 선택하여 강아지 상품에 관심을 보이는 고객에게 강아지 상품만 추천해 보세요🐶


포함 조건 (고급 조건 OR 사용)
최근 상품명에 강아지가 포함된 상품을 구매했거나 조회한 고객을 타게팅 합니다. 

  • [상품 > 최근 구매한 상품(입력형) > 강아지]

  • [상품 > 최근 조회한 상품(입력형) > 강아지]


 

💡상품명을 통해 타게팅이 어려운 경우?

상품명을 통해 강아지 상품을 구분 짓고 있지 않거나 상품명에 강아지 + 고양이 키워드를 함께 사용하여 정확한 타게팅이 어려운 경우 CSV 파일 업로드를 통해 수동으로 데이터를 업로드하고 강아지 보호자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가이드를 참고하여 ‘VVIP’를 ‘강아지’로 바꾸어 업로드해 보세요! → 가이드 확인 *CSV는 주기적으로 업로드해야 합니다. (일 1회 이상 권장)


5. 필수 상품 재구매 유도 

푸시노트 버튼형


덴탈껌(양치껌), 패드, 영양제, 물티슈 같은 품목은 필수 상품이므로 재구매율이 높습니다. 만약 행사 상품에 이러한 상품이 포함되어 있다면 필수 상품의 재구매를 유도하는 레시피를 고려해 보세요. 


마지막 구매일이 2월 29일 이전(지난 달)이고 마지막 구매 상품이 필수 상품인 고객님이 사이트를 방문했을 때 필수 상품이 할인 중임을 알려 재구매를 이끌어 볼 수 있습니다. “패드 다 떨어지셨죠?”, “사료 다 먹어갈 것 같은데…”, “덴탈껌 추가 구매 필요하시죠?”와 같이 재구매 시기가 도래했음을 강조한 문구를 활용해도 좋아요.  


포함 조건 

  • [구매 > 최근 구매일 > 2월 29일 이전]
    최근 구매 이력이 2월 29일 이전인 (=3월에 아직 구매 이력이 없는)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 [상품 > 최근 구매한 상품(선택형) > 상품 선택]
    마지막으로 구매한 상품이 지정한 상품인 경우 타게팅 합니다. 


댕댕이의 날을 기념하여 사용하실 수 있는 마케팅 팝업 레시피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레시피를 활용하시면서 기획전 분석도 함께 진행하여 마케팅 성과를 보다 정확하게 측정해 보세요! 


기획전 분석 시작 가이드

App icon by Icons8 / App icon by Icons8 / App icon by Icons8

이런 메시지 어때요?고객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