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프두에는 자사몰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 추천 기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현재 보고 있는 상품과 함께 관심 가질 만한 상품을 상품 상세페이지 또는 장바구니 페이지에서 추천하는연관 상품 추천, 실시간으로 상품 구매 및 조회 정보를 노출하여 상품에 대한 관심과 구매를 유도하는소셜 티커가 바로 그것인데요. 두 기능 모두 전체 방문자를 대상으로 노출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특정한 타겟에게만 상품을 추천하고 싶을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럴 땐 '추천 상품 팝업'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 상품 팝업은 타겟 대상에게만 상품을 추천하는 인앱메시지거든요. 팝업의 형태로 노출되기 때문에 타겟 대상에 따라 노출 시점도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추천 상품 팝업에 대해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추천 상품 팝업
추천 상품 팝업은 지정한 타겟 대상에게 상품을 추천하는 인앱메시지입니다. 사용 목적에 따라 자동(알고리즘) 또는 수동(에디터 직접 선택)으로 상품을 추천할 수 있는데요. 유사 기능인 연관 상품 추천(IFDO Suggest)과는 타겟뿐만 아니라 형태, 상품 추천 방식에 차이가 있습니다. 관련하여 정리된 포스팅을 링크해 드리니 확인해 보세요! → 포스팅 확인
패션 브랜드 메이비베이비의 사례입니다. 제목은 Noto Serif 체를 활용하여 영문으로 작성하고 부제에는 상세한 설명을 곁들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목에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부제는 얇고 작은 글씨를 활용했어요. 감성과 푸시를 한 번에 잡은 추천 상품 팝업입니다 ·ᴗ·
2. 삼호몰의 내부 검색 결과 없을 시 대표 상품 추천
내부 검색 시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한 고객은 실망하여 바로 이탈할 수 있으므로 고객 이탈 방지 장치가 필요한데요. 사업자 전용 수족관&소동물 용품 커머스 삼호몰에서는 내부 검색 결과가 없을 시 대신 인기 상품을 추천하여 고객의 이탈을 방지하고 다른 상품으로의 전환을 유도하는 추천 상품 팝업을 노출하고 있습니다.
삼호몰과 같이 내부 검색 결과가 없을 때 고객의 이탈을 방지할 수 있는 추천 상품 팝업을 설정하고 싶으시다면 관련 가이드를 참고하시거나 [세그먼트 스토어 > 특정 행동에 해당될 때 > 사이트 내부 검색을 했으나 검색 결과가 없는 경우] 템플릿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3. 엘칸토의 부츠 상품 추천
슈즈 브랜드 엘칸토는 부츠 상품을 보고 있거나 최근 부츠 상품을 조회한 이력이 있는 사용자에게 “부츠를 찾고 계신 회원님을 위한 추천👢"이라는 문구와 함께 부츠 상품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엘칸토처럼 사용자의 니즈를 활용한 추천 상품 팝업을 제작하고 싶다면 이프두의 다양한 세그먼트를 활용해 보세요!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이나 구매한 상품,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유입 검색어, 내부 검색어 등의 세그먼트를 활용하여 성사율 높은 목표 타겟에게 도달 수 있습니다.
4. 빅커피의 무료배송을 위한 상품 추천
사업자를 위한 커피 용품몰 빅커피에서는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가격을 활용하여 개인화된 추천 상품 팝업을 노출하고 있습니다. 현재 담은 상품으로부터 얼마큼의 금액을 더 추가하여야 무료배송인지 알려주며 추가적인 구매를 하도록 이끌고 있는데요.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가격은 이프두의 개인화 변수 ‘장바구니 변수’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빅커피처럼 목표 금액까지 남은 금액을 표시하여 고객의 마음을 흔들어 보세요! → 가이드 확인
이프두에는 자사몰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 추천 기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현재 보고 있는 상품과 함께 관심 가질 만한 상품을 상품 상세페이지 또는 장바구니 페이지에서 추천하는 연관 상품 추천, 실시간으로 상품 구매 및 조회 정보를 노출하여 상품에 대한 관심과 구매를 유도하는 소셜 티커가 바로 그것인데요. 두 기능 모두 전체 방문자를 대상으로 노출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특정한 타겟에게만 상품을 추천하고 싶을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럴 땐 '추천 상품 팝업'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 상품 팝업은 타겟 대상에게만 상품을 추천하는 인앱메시지거든요. 팝업의 형태로 노출되기 때문에 타겟 대상에 따라 노출 시점도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추천 상품 팝업에 대해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추천 상품 팝업
추천 상품 팝업은 지정한 타겟 대상에게 상품을 추천하는 인앱메시지입니다. 사용 목적에 따라 자동(알고리즘) 또는 수동(에디터 직접 선택)으로 상품을 추천할 수 있는데요. 유사 기능인 연관 상품 추천(IFDO Suggest)과는 타겟뿐만 아니라 형태, 상품 추천 방식에 차이가 있습니다. 관련하여 정리된 포스팅을 링크해 드리니 확인해 보세요! → 포스팅 확인
추천 상품 팝업 작성 시작하기
다음의 가이드를 참고하여 추천 상품 팝업 작성을 시작해 볼 수 있습니다.
추천 상품 팝업 for Mobile 가이드
추천 상품 팝업 for PC 가이드
추천 상품 팝업 활용 사례
1. 메이비베이비의 인기 상품 추천
패션 브랜드 메이비베이비의 사례입니다. 제목은 Noto Serif 체를 활용하여 영문으로 작성하고 부제에는 상세한 설명을 곁들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목에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부제는 얇고 작은 글씨를 활용했어요. 감성과 푸시를 한 번에 잡은 추천 상품 팝업입니다 ·ᴗ·
2. 삼호몰의 내부 검색 결과 없을 시 대표 상품 추천
내부 검색 시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한 고객은 실망하여 바로 이탈할 수 있으므로 고객 이탈 방지 장치가 필요한데요. 사업자 전용 수족관&소동물 용품 커머스 삼호몰에서는 내부 검색 결과가 없을 시 대신 인기 상품을 추천하여 고객의 이탈을 방지하고 다른 상품으로의 전환을 유도하는 추천 상품 팝업을 노출하고 있습니다.
삼호몰과 같이 내부 검색 결과가 없을 때 고객의 이탈을 방지할 수 있는 추천 상품 팝업을 설정하고 싶으시다면 관련 가이드를 참고하시거나 [세그먼트 스토어 > 특정 행동에 해당될 때 > 사이트 내부 검색을 했으나 검색 결과가 없는 경우] 템플릿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3. 엘칸토의 부츠 상품 추천
슈즈 브랜드 엘칸토는 부츠 상품을 보고 있거나 최근 부츠 상품을 조회한 이력이 있는 사용자에게 “부츠를 찾고 계신 회원님을 위한 추천👢"이라는 문구와 함께 부츠 상품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엘칸토처럼 사용자의 니즈를 활용한 추천 상품 팝업을 제작하고 싶다면 이프두의 다양한 세그먼트를 활용해 보세요!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이나 구매한 상품,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유입 검색어, 내부 검색어 등의 세그먼트를 활용하여 성사율 높은 목표 타겟에게 도달 수 있습니다.
4. 빅커피의 무료배송을 위한 상품 추천
사업자를 위한 커피 용품몰 빅커피에서는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가격을 활용하여 개인화된 추천 상품 팝업을 노출하고 있습니다. 현재 담은 상품으로부터 얼마큼의 금액을 더 추가하여야 무료배송인지 알려주며 추가적인 구매를 하도록 이끌고 있는데요.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가격은 이프두의 개인화 변수 ‘장바구니 변수’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빅커피처럼 목표 금액까지 남은 금액을 표시하여 고객의 마음을 흔들어 보세요! → 가이드 확인
추천 상품 팝업 활용 레시피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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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 검색 결과가 없을 때 대표 상품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