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상품 팝업 for Mobile 작성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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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상품 팝업 for Mobile 작성 가이드
2024/ 02/ 01

모바일에서 원하는 타겟에게만 상품을 추천해 볼까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추천 상품 팝업 for Mobile 작성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 가이드에서는 사이트를 방문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사이트 인기 상품을 추천하기 위한 추천 상품 팝업 for Mobile을 작성했습니다. 


1. 추천 상품 팝업 생성하기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추천 상품 팝업 타겟 대상 설정하기

예시에서는 방문하는 모든 사용자를 타겟으로 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세그먼트를 설정했습니다.


 

  • 트래픽 > 방문 횟수 > 1회 이상
    방문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추천 상품 팝업이 노출됩니다. 


3. 추천 상품 팝업 유형 선택하기

추천 상품 팝업 for Mobile을 클릭한 뒤 기본/오버레이 디자인 중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합니다.


 

  • 기본

이미지 하단에 상품 정보가 표시됩니다.

  • 오버레이
    상품 이미지와 상품 가격 정보가 오버랩됩니다.


 

4. 추천 상품 팝업 제목 작성하기

제목을 작성합니다. *필요시 부제 추가


 

5. 추천 상품 팝업 알고리즘 선택하기

원하는 알고리즘을 선택하여 적용합니다. 



 

  • 에디터 추천
    에디터가 직접 노출 상품을 선택하여 추천할 수 있습니다. 

  • 최근 3시간 조회수가 높은 상품
    최근 3시간 동안 조회수가 높은 순서대로 상품이 추천됩니다.  

  • 최근 3시간 구매수가 많은 상품
    최근 3시간 동안 구매수가 많은 순서대로 상품이 추천됩니다.  

  • 최근 7일간 구매수가 많은 상품
    최근 7일 동안 구매수가 많은 순서대로 상품이 추천됩니다.  

  • 최근 7일간 구매율이 높은 상품
    최근 7일 동안 구매율이 높은 순서대로 상품이 추천됩니다.  

  • 최근 7일간 구매액이 높은 상품
    최근 7일 동안 구매액이 높은 순서대로 상품이 추천됩니다.  

  • 연관 상품 추천
    고객이 상품을 보고 있는 경우, 이프두 연관 규칙 분석 알고리즘 분석에 따라 현재 보고 있는 상품과 함께 구매가 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추천합니다. *추천 상품 1회/일 업데이트 

    • 상품 상세페이지가 아닌 곳에서 노출되는 경우 최근 조회한 상품명 기준으로 연관 상품을 추천합니다.

    • 최근 조회한 상품이 없는 사용자에게는 최근 실시간 조회수가 높은 상품을 추천합니다.

    • 실시간으로 상품 조회수가 발생하지 않는 경우 추천 상품 팝업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6. 추천 상품 팝업 내부 형태 설정하기

상품 이미지 가로 길이를 변경하여 상품 이미지 크기를 키울 수 있습니다. 


 

상품명과 가격 텍스트의 속성을 설정합니다.


 

7. 추천 상품 팝업 노출 효과 설정하기

배경 및 노출 효과를 설정합니다. → 노출 효과 미리 보기


 

8. 추천 상품 팝업 세부 설정하기

세부 설정을 클릭하여 추천 상품 팝업에 대한 추가적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컨테이너 여백 등 세부 설정값을 조절하여 사이트 맞춤형 추천 상품 팝업을 제작하세요.


 

  • 컨테이너 여백
    상품 이미지와 추천 상품 컨테이너 사이의 여백(px)입니다. 

  • 이미지 간격
    상품 이미지 간의 간격(px)입니다. 

  • 이미지 라운드
    상품 이미지의 라운드(px)를 둥글거나 직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 비율
    상품 이미지의 비율을 원본 비율 또는 1:1 비율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상품명 길이
    상품명이 길 경우, 1줄 또는 2줄로 표시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상품가 표시

    • 상품 가격을 표시하거나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할인가를 표시하거나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정가 표시
    상품 정상가의 글자 속성(글씨체, 색상, 굵게)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상품 자동 롤링
    활성화 시 N초마다 상품이 자동으로 롤링됩니다. (3초 / 5초 / 7초 /10초 간격)

  • 상품 진열
    자동 진열, 랜덤 진열, 낮은 가격순, 높은 가격순의 상품 진열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9. 추천 상품 팝업 노출 옵션 값 설정하기

노출 빈도와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옵션) 집중도를 높이고 싶은 경우 배경이 어둡게 처리되는 모달 배경을 적용하세요. 


 

10. 추천 상품 팝업 저장하기

[저장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추천 상품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추천 상품 팝업 활성화하기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추천 상품 팝업을 활성화합니다. 


 

이렇게 모바일에서 노출되는 추천 상품 팝업 작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이프두 고객사 이발레샵뷰티난다처럼 사이트 방문자에게 브랜드의 인기상품을 추천해 볼 수 있습니다😊


 

혹은 투쿨포스쿨처럼 장바구니 변수를 활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무료 배송을 위한 구체적인 가격을 자동 계산하여 설득력 있게 구매를 제안하고 장바구니 판매율을 높여볼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

‘N’원 이상 담으면 무료 배송! 장바구니 변수 활용해 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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