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캠페인 효율 분석에 딱! 좋은 이프두 분석 기능 3가지✨
마케팅 자동화 - IFDO > 로그분석
설 캠페인 효율 분석에 딱! 좋은 이프두 분석 기능 3가지✨
2024/ 01/ 30

설 캠페인을 집행하고 계실 시즌입니다! 캠페인의 효율 분석을 위해 이프두 회원님들이 사용할 수 있는 분석 기능들을 소개해 드리니 꼭 사용해 보세요❤️‍🔥


1.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으로 설 메인 배너 분석하기

대부분 지금 시즌에 자사몰 메인 배너로 설 특가전 배너를 노출하고 계실 텐데요. 이프두의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 기능을 이용해 메인 배너 분석을 시작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은 사이트 내부 이벤트 소재를 클릭한 뒤 구매까지 이어졌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랜딩 URL에 IFDO 분석코드를 추가하여 분석을 시작해 볼 수 있어요.


분석 데이터는 캠페인(Campaign), 소재(Material) 등 파라미터 값을 조합하여 살펴볼 수 있으며 이벤트 소재를 통해 주문한 정보, 구매한 상품, 클릭 데이터 추이까지 상세하게 파악 가능합니다. 영문이라 읽기 어려운 값은 한글로 치환하여 쉽게 조회할 수 있어요. 


 

설 특가전 메인 배너의 효율을 파악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기능이겠죠? 지금 바로 분석을 시작해 보세요. *메인 배너가 아니더라도 랜딩 URL 삽입이 가능한 내부 이벤트 소재는 모두 분석 가능합니다. ex. 텍스트, 상단 배너 등


관련 가이드

 

2. 캠페인 분석으로 설 광고 캠페인 성과 추적하기

캠페인 분석자사몰 외부에 있는 채널(카카오톡,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광고 소재를 클릭하여 사이트에 방문한 사용자의 유입과 구매를 분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분석을 위한 세팅 방법도 굉장히 간단한데요. ①랜딩 URL을 입력하여 IFDO 추적 코드를 붙이고  ②광고 소재에 적용하면 분석을 위한 준비가 완료됩니다. 세팅에 단 1분도 걸리지 않아요😎


 

캠페인 분석은 친구톡, SMS와 같은 푸시 메시지부터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같은 SNS 캠페인까지 폭넓은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캠페인의 성과를 파악하려는 담당자님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습니다😊


 

특히 광고 채널을 통해 구매한 상품 데이터를 제공하므로 설 캠페인을 통해 구매된 상품을 확인하는데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분석을 시작해 보세요. 


관련 가이드

 

3. 기획전 분석으로 설 기획전 성과 분석하기

기획전 분석은 운영 중인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방문자가 얼마나 상품 상세페이지로 유입되었으며, 구매 전환이 얼마큼 발생했는지까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기획전 URL만 [선택]하면 즉시 페이지 등록과 분석이 시작되기 때문에 코딩을 몰라도, 데이터 프로그램 활용 능력이 없어도 쉽게 시작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기획전을 등록하고 기획전 노출수와 기획전을 통해 구매된 상품을 확인해 보세요. 다음의 가이드를 참고하여 기획전 분석을 시작해 볼 수 있습니다!기획전 분석 시작 가이드


💡분석 데이터 확인 방법

분석을 통한 성과 데이터는 애널리틱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Analytics > 콘텐츠 > 인하우스 마케팅 분석

  •  Analytics > 캠페인 

  •  Analytics > 콘텐츠 > 기획전


리포트에서 제공되는 데이터는 모두 엑셀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캠페인 성과 보고서 작성 시 활용해 보세요. 업무 효율이 향상됩니다😉


담당자님을 위한 신규 분석 기능!

App icon by Icons8

로그분석캠페인분석인하우스마케팅분석기획전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