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연관 동영상 팝업 활용법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유튜브 채널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연관 동영상 팝업 활용법
2023/ 12/ 04

상품 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연관 동영상을 안내하고 유튜브 채널을 홍보하는 전략을 고려해 보세요! 최근 이프두 동영상 팝업을 활용한 유튜브 채널 홍보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운동 기구 제조 및 유통 브랜드 이고진의 경우, 특정한 상품을 보고 있는 고객에게 해당 상품과 관련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상품 이해도를 높이고 유튜브 채널로의 유입을 촉진하고 있죠. 


이미지 출처: 이고진


이처럼 상품 사용법, 서비스 활용 가이드, 꿀팁 등 방문자가 보고 있는 상세페이지와 연관된 영상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는 경우 이프두 오토메시지를 활용해 고객이 보고 있는 상세 페이지와 연관된 영상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고객에게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상품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동시에 유튜브 채널로의 유입을 촉진하는 전략인데요. 


고객은 관심 있는 정보를 얻어 좋고, 우리는 유튜브 채널의 타겟과 딱 맞는 사용자에게만 유튜브 채널 홍보를 이뤄낼 수 있어 좋은 일석이조인 콘텐츠 마케팅입니다😊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동영상 팝업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1. 타겟 설정하기

특정한 상품을 보고 있을 때 연관된 동영상을 노출하기 위해 다음의 조건을 추가하고 [저장 후 DO 액션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 콘텐츠 > 현재 보는 상품 > (상품 이름)
    예시에서는 ‘열무김치’ 상품을 조회 중인 사용자를 타게팅 하기 위해 위와 같이 입력했습니다. 


💡상품 상세페이지가 아니라 특정 서비스를 설명하는 상세페이지의 경우, 현재 보는 페이지 세그먼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페이지 URL 입력 방법 알아보기


2. 인앱메시지 형태 선택하기

동영상 콘텐츠를 즉시 노출하기 위해 리치팝업 > 동영상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3. 동영상 불러오기

유튜브 소스 코드를 붙여 넣으세요. 


 

💡유튜브 소스 코드 복사 방법
유튜브 영상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소스 코드 복사]를 클릭하면 소스 코드가 복사됩니다. 


 

4. 동영상 팝업 내용 작성하기

제목을 활성화하고 맥락에 맞는 문구를 입력합니다. 


 

5. 동영상 팝업 콜투액션 입력하기 

콜투액션 문구를 입력하고 랜딩URL로 유튜브 채널 홈 URL을 입력한 뒤 검수합니다. 


 

6. 동영상 팝업 노출 방식 및 시점 선택하기

동영상 팝업이 나타날 효과를 선택하세요. → 노출 효과 미리 보기


 

동영상 팝업이 나타날 위치를 지정합니다.


 

동영상 팝업이 노출될 빈도를 선택합니다. 


 

7. 동영상 팝업 저장하기 

[저장 하기]를 클릭하세요.


 

동영상 팝업의 이름을 지정한 뒤 [완료]합니다. 


 

8. 동영상 팝업 활성화하기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동영상 팝업을 활성화합니다.


 

이렇게 보고 있는 상품과 연관된 동영상 콘텐츠를 추천하는 자동화 메시지 작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동영상 팝업 외에도 유튜브를 위한 다른 포스팅, 이미지·버튼을 활용하여 유튜브 채널 구독을 유도하는 레시피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확인 후 필요한 조건과 오토메시지를 쏙쏙 골라 사용해 보세요🥰 


다음 포스팅

유튜브 채널 구독 유도 따라 하기

 

유튜브연관콘텐츠콘텐츠추천동영상팝업리치팝업동영상이런 메시지 어때요?